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건강한 다이어트..다이어트 성공과 체질개선을 위한 다이어트방법 9가지

건강한 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체질개선을 위한 다이어트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몸매관리체질개선, 요요 없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현대인들의 영원한 숙제, 다이어트!

만약 다이어트가 쉬웠다면 결코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될 수 없었겠죠?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한 달에 15kg 빼기' 등 목표를 설정하여

독하게 마음을 먹고 몸매관리를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해봐도 성공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설령 체중감소에 성공하더라도 다시금 체중이 증가하는 요요현상을 피하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결국 실패를 불러오고 오히려 우리 건강을 악화시킵니다.

또 실패가 반복되면 '실패감'이 우리에게 각인되어 다이어트를 더욱 더 어렵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과연 다이어트를 확실히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건강도 지키고, 체중감소에도 성공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다이어트 실패확률을 최소한으로 줄여줄 건강한 다이어트방법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의지에만 의존하지 마라!

아무리 굳게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처음의 그 의지가 영원할 수는 없습니다.

불타는 의지를 가지고 최소한의 칼로리 섭취로 하루를 버텨냈지만 야식 한 방에 무너지는 당신..

다이어트 시작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간식을 찬장 깊숙이 밀어넣었지만 어느새 주섬주섬 다시 꺼내고 있는 당신..

이 얘기들은 절대 남의 얘기가 아닙니다.

사람의 의지가 결코 영원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이런 실패가 모두 의지가 부족한 당신 탓이라고 자책하며 다이어트를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모든 것을 극복해 낼 만한 엄청난 의지가 아닙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표, 규칙적인 운동을 위한 계획표 등 체계적인 다이어트 수행방법이 잘 설정되어 있다면

순간순간의 유혹을 이겨낼 만한 작은, 아주 작은 의지력만으로도 충분합니다.

 

   2. 과도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지 마라!

꾸준한 운동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넘치는 의욕으로 시작한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욕심내어 자신의 현재 체력 수준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을 계획한다면

불과 며칠 뒤에 힘들어서 운동을 포기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체력 수준에 맞는 운동으로 시작하되 점차 운동량을 늘려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3. 평소 좋아하던 음식을 아예 포기할 필요는 없다!

평소 치맥을 즐겨하십니까? 아니면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앞으로 치맥이나 아이스크림 등 정말 좋아하는 음식 없이 평생 살아갈 수 있으실까요?

좋아하는 음식이 칼로리가 높다고 무조건 피하고 참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무리하게 참는 것이 다이어트를 중도 포기하게 되는 결정적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또는 이주일에 한 번 정도 열심히 다이어트를 한 자신에게

포상으로 좋아하는 음식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라면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서도 충분히 다이어트와 몸매관리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4. 무조건 굶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굶기만 한다고 다이어트가 될까요?

물론 단기적인 효과야 있겠지만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현상을 일으키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하되 필요한 적정량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 이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입니다.

 

 

 

 

   5. 자신의 생활패턴에 알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라!

세상엔 정말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맞는 절대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이가 'A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를 보았다고 해도, 그 방법이 자신에게도 맞다는 보장은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서로 음식에 대한 기호도 다르고, 몸의 체질도 다르며, 생활패턴 또한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 지인들과 술자리가 빈번한 사람, 회식자리가 자주 있는 사람..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연구하여 찾아낸다면 이러한 사람들도 분명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6. 일시적인 다이어트 효과에 집착하지 마라!

엄격한 칼로리 관리와 꾸준한 운동 요법을 병행한다면 누구나 다 일시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진정한 승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 이후부터가 진짜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효과에 도취되어 원래의 생활패턴으로 돌아간다면 반드시 요요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식습관 개선과 체질 개선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일시적 효과를 영구적 효과로 연결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7. 가능한 천천히 식사를 하라!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은 아주 빠르게 식사를 하는 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식사는 위장에 소화부담을 주기 마련이며,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과도한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천히 식사를 한다면 섭취량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음식의 맛을 느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8. 다이어트 방법을 습관화 하라!

습관을 바꾼다면 요요현상을 방지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서두에도 언급했듯이 의지력에만 의존하고, 일시적 다이어트 효과에만 집착한다면

다이어트를 종료한 후 얼마 지나지않아 다시 원래 체중으로 돌아온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서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습관화 한다면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9.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라!

동료들과 점심식사를 하거나 회식자리를 도저히 피할 수 없는 회사원의 경우

주변 사람들의 도움 없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현재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음을 알리고 양해를 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리는 것이 불편하고 창피할 수도 있지만

보다 건강해질 자신을 위해 충분히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는 어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다이어트 성공과 체질개선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9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9가지를 꼭 명심하시고 지금보다 더 건강한 자신을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