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마와 유키 구라모토 피아노 콘서트
지난 토요일(9월 3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2016 파크콘서트 '피아노 파라디소'에 다녀왔습니다. 감미롭고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곡으로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어루만져주는 우리나라 명피아니스트 이루마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로 일컬어지는 일본의 유키 구라모토가 따로 또 같이 들려주는 연주를 마치 피크닉이라도 온 것처럼 무대 바로 아래에 펼쳐진 잔디밭에서 들을 수 있었던 아름다운 시간이었습니다.
이루마와 유키 구라모코의 피아노 연주 외에도 클래식과 재즈에 맘보, 살사, 라틴의 쿠바 리듬을 섞은 흥겨운 레퍼토리로 무장한 크로스오버 그룹 클라츠 브라더스 & 쿠바 퍼커션이 10년 만에 내한해서 2부 무대를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을 만큼 열정적으로 꾸며주었고,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가수 호란도 신곡 ‘참치마요’ 등을 들려주었습니다.
이루마와 유키 구라모토 피아노 콘서트 피아노 연주곡 6선
피아노 연주에 몰입해 있는 이루마를 보는 것도 좋았고, 부드럽고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곡과 더불어 연주 사이사이에 한국말로 씌어진 감사인사를 또박또박 읽어내려가는 유키 구라모토의 모습도 감동이었습니다. 아직 좀 무덥기는 했지만 야외공연인 만큼 탁 트인 공간에서 듣는 연주가 더 마음을 꽉 채우는 느낌이어서 두고 두고 추억에 남을 멋진 한때였습니다.
사진을 찍어서는 안 된다고 했지만, 그래도 포스팅에 쓸 것을 몇 장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날 공연한 동영상은 아니지만 이루마와 유키 구라모토의 피아노 연주곡을 각각 세 곡씩 함께 올립니다. [이루마와 유키 구라모토 피아노 콘서트]입니다. 주말을 맞아 편안한 마음으로 들으시면서 행복한 가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 이루마
River Flows In You
Kiss the Rain
Loanna
■ 유키 구라모토
Lake Louise
Romance
Second Romance
이상, 이루마와 유키 구라모토 피아노 콘서트 피아노 연주곡 6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