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남자의 눈으로 본 좋은 남자의 조건 8가지

 

남자의 눈으로 본 좋은 남자의 조건 8가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와 여성이 보는 좋은 여자는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볼 때 '어떻게 저런 여자를 좋아할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의아해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와 마찬가지로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자와 남자의 눈으로 본 좋은 남자도 확실히 다른 것 같습니다. 나약한 남자를 상냥하고 친절한 남자로 보거나 겁이 많은 남자를 신중한 남자로 보는 것 등이 그런 예입니다.

  

작사가이기도 한 마츠모토 잇키의 [남자에 관한 100가지 질문]은 남자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여성들을 위해 연인, 남자친구, 남편 등 모든 남자들의 말과 행동, 그리고 표정에 감춰진 본심을 백문백답 형식으로 엮은 책인데, 이 중 남자의 눈으로 본 좋은 남자의 조건 8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자와는 다른 남자의 속내를 알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자의 눈으로 본 좋은 남자의 조건 8가지

 

1 자신감이 있는 남자와 그렇지 못한 남자의 차이 

 

자신감이 있는 남자는 쉽게 자기 의견을 말하지도 않거니와 다른 사람의 의견에도 쉽게 동조하지 않는다. 처음과 끝이 같은 의견과 행동을 하기 때문에 사사로운 일로 자신감이 흔들리거나 하지 않는다. 자신과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도 여유를 가지고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의 사고방식이나 의견이 틀렸다고 생각되면 순순히 인정하고 바로잡는다. 반면에 자신감이 없는 남자는 항상 남의 의견에 신경을 쓰거나 좌우된다. 또 때로는 자기 의견을 강하게 밀어붙이는데, 자기 의견을 인정해 주지 않으면 화를 내기도 해서 상대를 난처하게 만들곤 한다. 

 

또한 자신감이 있는 남자에게는 상냥함이 있지만, 가식적인 상냥함으로 허세를 부리는 남자에게는 자신감이 없다. 가식적인 상냥함이란 겉으로는 남을 위하는 척하면서 실제로는 전혀 신뢰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이런 사람은 쉽게 남을 배신한다. 자신감이 있는 남자는 절대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 자신이 사람 보는 눈이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나아가 절대 사람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은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

 

 

 

2 상냥한 남자와 나약한 남자의 차이

 

흔히 나약한 남자를 센스있는 남자로 여기는 일이 많다. 말씨가 공손하거나 여성에게 극진히 잘하면 이것을 상냥함으로 믿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진정으로 상냥한 남자는 사람으로서 해야 할 도리를 못했을 때 그것을 부드럽게 감싸주기보다는 자신을 미워할 것을 알고도 과감하게 쓴소리를 할 수 있는 남자를 말한다. 

 

나약한 남자와 함께 있으면 무언가에 쫓길 일도 없고 억압받을 일도 없어서 평온하다. 지극정성으로 돌봐주고 말을 부드럽게 해주어서 안심할 수 있는 나날들이다. 하지만 뭔가를 결단하지 않으면 안 되는 선택의 순간이 왔을 때는 이런 미적지근함으로는 아무런 해결책도 제시할 수가 없다. 거기에서 주저앉아버리는, 더 이상 발전할 수 없는 사이인 것이다. 이런 나약함을 상냥함으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 

 

 

3 결단이 빠른 남자와 생각이 없는 남자의 구별법 

 

결단이 빠른 남자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빠른 판단을 내린다. 따라서 적확한 판단이 가능하다. 그리고 한번 정하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마이너스적인 실패도 플러스가 될 실패도 모두 자신이 짊어질 태세를 갖추고 그 자리를 지킨다. 

 

반면에 생각이 없는 남자는 그 자리를 모면하는 데에만 급급할 뿐, 지금 이 순간만 어서 지나가기를 바라며 가볍게 판단을 내린다. 그리고는 한시바삐 그 자리를 뜨려고 한다. 따라서 확실한 바탕이 있는 결단과 지금만 모면하려는 임기응변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결단이 빠른 남자는 그 자리에 서서 그 결단한 순간의 분위기와 자신의 마음가짐을 확인한다. 자신이 내린 결정을 온몸으로 되새기는 것이다. 

 

 

4 포용력이 있는 남자와 주장이 없는 남자의 차이 

 

무뚝뚝한 남자가 진국이라고들 한다. 남자의 도량이나 무언의 자상함, 아버지 같은 따뜻함을 표현할 것일 텐데, 사실 포용력이 있는 남자와 주장이 없는 남자의 차이는 분명하다. 사랑하는 여성을 그저 말없이 지켜보는 모습, 자유롭고 활발하게 세상을 날아다니는 여성을 멀리서 가만히 지켜봐주는 남자는 포용력이 있는 남자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자기주장이 없는 남자에게서는 포용력이 느껴지지 않는다. 자기주장도 없이 그저 말로만 반복할 뿐인 속이 빈 배려로 여겨질 뿐이다. 포용력은 말이 없어도, 떨어져 있어도 같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5 돈을 소중히 여기는 남자와 인색한 남자의 차이 

 

돈을 소중히 여기는 것과 인색한 것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 평소에는 돈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도 때에 따라서는 인색해지는 경우도 있다. 즉 돈을 소중히 여기는 것과 인색한 것은 종이 한 장 차이다. 돈을 낼 때의 분위기랄까 동작이 다른 것이다. 느껴지는 감정에 따라 인색하게 여겨지기도 하고 스마트하게 여겨지기도 한다.

 

돈을 낼 때 남자의 열굴표정이나 지폐를 어떤 식으로 내느냐로 그 남자가 인색한지 않은지가 보인다. 즉 돈을 소중히 여기고 있는지 아닌지는 어떤 마음으로 돈을 내는가를 보면 알 수 있다. 사랑하는 여성 앞에서는 역시 스마트하게 돈을 내는 게 좋을 것이다. 그게 자신없다면 그냥 더치페이를 하면 된다. 여성의 입장에서도 지불한 다음 안 좋은 표정을 지을 것 같으면 그냥 자기가 내는 게 낫다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이다.

 

 

집착하는 남자와 집착하지 않는 남자의 차이

 

특수한, 굉장히 마니아적인 취미에 사로잡혀 있는 남성에게 집착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된다. 하지만 집착하는 가게, 집착하는 옷, 집착하는 맛, 이렇게 집착이 범람하면 집착 자체가 가볍고 얄팍하게 느껴진다.

 

집착하는 남자보다는 집착하지 않는 남자는 스마트하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질척거리는 일이나 힘든 일에는 살짝 몸을 피해서 가볍고 세련되게 행동한다. 하지만 집착하지 않는 남자는 왠지 얄팍해서 깊은 맛이 없고 재미도 없다. 자기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도 잘 모른다. 그 때문인지 세상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반드시 집착을 갖고 있다. 단, 집착은 내면적인 것이기에 여러 사람들이 모인 자리나 직장에서 자신의 집착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남자는 환영받지 못한다. 

 

 

7 진국인 남자꿈을 말하는 남자의 차이 

 

많은 여성들이 꿈을 말하는 남자에게 약한 것 같다. 현실적인 꿈을 말하는 남성, 장대한 꿈을 꾸는 남성, 어린시절의 꿈을 버리지 못하는 남성. 하지만 남자를 키우는 것이 꿈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냥 꿈을 꾸는 것만으로는 아무것도 실현시킬 수가 없다. 즉 꿈만 이야기하고 있는 남자는 유치한 남자다. 아마 10년 뒤에 만났을 때도 같은 꿈을 같은 식으로 말하고 있을 것이다.

 

반면에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개를 가지고 있는 진국인 남자는 빈번하게 꿈을 말하지 않는다. 따라서 진국인 남자를 찾고 싶다면 쉽게 꿈을 말하지 않는 남자를 찾을 필요가 있다. 입으로는 아무 말 하지 않아도 행동으로 보여주는 남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국이며, 사랑하는 여자를 진정으로 행복하게 해줄 남자는 바로 이런 유형이다.

 

 

8 말이 없는 남자와 말이 많은 남자의 차이  

 

말이 없는 남자는 자기 내면에 무언가를 담아놓는다. 이 담아두기는 '인내'라고 할 수 있다. 남자는 평소 자신이 진지하게 임하는 것에 관해서는 항상 '인내'를 의식하고 있다. 이것은 연애에도 적용되는 이야기다. 만난 순간 자기가 좋아하는 타입이라고 해서 바로 "좋아한다"고 말하면 왠지 진지한 맛이 없는 것 같다. 시간을 들여 마음을 열게 한 다음 "좋아한다"고 말하는 편이 훨씬 무게가 실린다.

 

생각나는 걸 아무거나 다 말해 버리는 것을 솔직하다고 할 수 있을지eh 모른다. 하지만 생각난 것을 마음속으로 곱씹어서 자기 나름대로 말을 하고 난 다음까지 생각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 말을 하면 상대가 어떻게 될까,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건 아닐까 등 여러 각도에서 생각한 다음 말을 해야 한다. 그러면 자연히 말수가 적어질 것이다. 정말로 필요한 말만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말이 많은 것은 인내심이 없음을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다. 

 

이상, 남자의 눈으로 본 좋은 남자의 조건 8가지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