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심리테스트 4선..심술기, 취약점, 변명 타입, 뒤끝 알아보기

 

심리테스트 4선..심술기, 취약점, 변명 타입, 뒤끝 알아보기

 

 

자신의 심술기와 취약점, 변명 타입, 뒤끝 정도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인간탐구에 관심이 많은 라디오 작가 김은선의 [심리 브레이크 스페셜] 중 [심리테스트 4선..심술기, 취약점, 변명 타입, 뒤끝 알아보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백 프로 믿는다기보다는 재미삼아 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1 심술기 알아보기

 

심리테스트 4선..심술기, 취약점, 변명 타입, 뒤끝 알아보기

 

 당신은 막강한 성능의 로봇을 조종하는 사람이다. 지금 적과 한판대결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필살기를 쓰지 않으면 위험하다. 당신이 조종하는 필살기는 무엇일까?

 

 1  입에서 불을 뿜는다  2   눈에서 레이저가 발사된다   손가락에서 미사일이 나간다  양팔이 날카로운 검으로 변한다

 

 1  당신은 평소 몹시 싫어하는 사람이 일에서 실패하거나 연인으로부터 배신을 당하면 마음속으로 박수를 치고 고소해하는 타입이다. 질투심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주위사람들의 태도나 주변상황에 늘 관심을 두며 누구보다 앞서가기 위해 노력하는 유형이다. 약간의 질투심과 적당한 시샘을 부리는 정도다.

 

 2  당신은 꽤 상냥한 사람이다. 심지어 아무리 싫은 사람이라도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자진해서 도와주는 타입이다. 남들은 그런 당신을 바보 같고 속도 없다고 하지만, 천성이 그러니 어쩔 수 없다. 심술기는 없는 편이지만 남에게 시달리다가 오히려 성격이 망가져서 의외의 심술쟁이가 될 수도 있다. 

 

 3  당신은 때로는 잔혹 대마왕이다. 장난삼아 남을 괴롭히고는 즐거워하는 악동으로, 주변사람들을 모두 경쟁자로 본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악한 본능을 가지고 있지만, 당신의 수위는 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아끼는 사람을 위해서는 온몸을 바쳐 감싸줄 줄 아는 의리가 있다. 부디 장난으로 던진 돌에 개구리는 맞아죽을 수도 있다는 것만 잊지 말기를.

 

 4  당신은 남에게 장난치며 괴롭히는 것을 재미있어하긴 하지만 어설퍼서 도리어 자신이 당하는 타입이다. 자신이 쳐놓은 덫에 빠져버리거나 사랑 작전도 자주 실패하니, 능력을 키워야겠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은 선배에게 조언을 구하면 좋을 것 같다. 심술쟁이 아이 같지만 마음은 누구보다도 여리다.

 

2 취약점 알아보기

 

 

 모든 병을 씻은 듯이 낫게 해주는 신비의 샘물이 있다. 이 샘물은 어떤 빛깔을 띠고 있을까?

 

 1  굉장히 맑고 투명한 색  2  신비한 푸른색  3  아래로 갈수록 짙어지는 보라색  4  은은한 회색

 

 1  당신은 외로움에 취약한 사람으로, 고독을 두려워해서 늘 누군가와 함께 행동하거나 집단 속에 파묻혀 지내는 타입이다. 따돌림을 당하거나 누군가와 헤어져 혼자 있게 되는 것에 대해 극도의 공포감을 가지고 있어서 친구들을 많이 사귀는 편이다. 선물이나 정성을 보이면서 사람들과 어울리기도 한다.

 

 2  당신은 능력이나 매력에 취약한 사람이다. 일이나 공부, 스포츠, 예술, 외모, 패션 등 모든 면에 있어서 남보다 뛰어난 재능을 갖고 싶어하고, 실제로도 가능성은 무한하다. 조금이라도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면 불안을 느끼기 때문에 늘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으며, 뒤처지지 않기 위해 성실함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타입이다.

 

 3  당신은 자신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남들보다 높다. 남들 눈엔 잘나보이는 당신의 여러 조건도 자신음 마음에 들지 않아서 열등감으로 괴로워하기도 한다. 그런 약점이 드러날까봐 웬만해서는 모험 같은 건 잘 안 하지만, 반대로 자신의 단점을 비밀로 하기 위해서 과잉행동을 할 때도 있다.

 

 4  당신은 과장이 심하다. 겉보기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배신당하거나 이용당하는 게 두려워서 마음을 졸이며 불안해한다. 자신의 불안을 감추기 위해 과장하거나 허세를 부릴 때가 많은데, 이런 과장된 행동은 일시적일 뿐 자신감을 잃고 허둥대기 쉬운 게 당신의 취약점이다.

 

3 변명 타입 알아보기

 

 

  당신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드라큘라 성으로 들어가야만 한다. 당신에게 드라큘라와 맞설 선물을 준다면, 어떤 것을 가지고 성으로 들어가겠는가?

 

 1  태양을 반사시켜 주는 거울  2  마늘  3  심장을 멈추게 하는 독침  4  십자가

 

 1  당신은 변명거리를 여러 개 만들어놓고 상대와 상황에 따라 시의적절하게 사용하는 순발력이 뛰어난 타입이다. 그런데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는 당신의 그런 발빠르고 센스있는 변명이 도움이 되겠지만, 아무리 필요한 변명이라도 잘못하다가는 자기 꾀에 넘어갈 수가 있다. 변명은 변명일 뿐, 습관적으로 하지는 않는 것이 좋다.

 

 2  당신은 가족이나 친구들을 앞세워 변명을 늘어놓는 타입이다. 가령 "엄마가 아파서", "친구 아버지 장례식에 가느라고"라는 식으로 피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 변명하는데, 지금까지의 변명으로 다치거나 유명을 달리한 사람들도 꽤 있겠다. 하지만 이런 식의 번명은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위험할 수가 있으니 이제부터라도 그만두자.

 

 3  당신은 변명을 생각해 내는 것이 귀찮아서 그냥 솔직히 말해 버리는 타입이다. 뭐든 곧이곧대로 "그래, 늦잠 잤다, 왜?","네, 바빠서 못했는데요?" 라는 식으로 말해서 뭐 뀐 놈이 성낸다고 당하는 입장에서는 적반하장일 수 있겠다. 솔직한 것도 좋지만, 때로는 애교있는 변명도 인간관계에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4  당신은 죽는 소리를 하면서 변명하는 타입이다. 갑자기 힘들다거나 살기 싫다거나 아프다거나 좁촉사고가 났다거나 하면서 말해 봐야 속아넘어갈 사람도 별로 없는 뻔한 변명을 한다. 변명을 잘못하면 진짜로 병이 나거나 힘든 일이 닥칠 수도 있으니 말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

 

4 뒤끝 정도 알아보기

 

 

  당신 앞에 하얀 도화지가 있다. 거기에 강아지를 그려넣는다면 어떻게 그려넣고 싶은가?

 

 1  여러 마리의 강아지가 어울려 놀고 있는 그림  2  강아지 한 마리가 신나게 꼬리를 흔드는 그림  3  강아지 한 마리가 편히 엎드려 자고 있는 그림  4  강아지가 뼈다귀를 물고 있는 그림

 

 1  당신은 잊지 못하는 한 가지 일을 끈질기게 품는 타입이다. 남이 아무 생각 없이 한 말인데도 그것이 계속 마음에 걸리는 경우가 많고, 모처럼 지워졌다고 생각했는데도 다시 생각하면 또다시 울컥하는 경우도 많다. 또 사소한 기억을 반복적으로 하는데, 심한 것은 아니지만 조금은 뒤끝이 있다고 할 수 있다.

 

 2  당신은 한번 끝나면 깨끗이 잊는 타입으로, 기본적으로 화끈한 성격의 소유자다. 따라서 화가 날 때는 정말 앞뒤 안 가리고 불같이 화를 내지만, 하룻밤만 자고 나면 금세 까먹는 단기 집중형이다. 또한 미웠던 상대가 가볍게 사과라도 하면 바로 귀엽에 투정부리는 것으로 끝나는 뒤끝없는 속편한 타입이다.

 

 3  당신은 한번 화가 나면 평생 그 사람을 싫어하는 타입이다. 웬만해서는 열을 내지 않고 대인관계도 무리가 없는 편이지만, 한번 상대를 싫어하면 그 감정을 오랫동안 지속해 간다. 게다가 이유없는 미움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 눈밖에 난 사람은 다시는 안 본다. 뒤끝의 최고치를 달리는 타입이다.

 

 4  당신으 뒤끝이 전혀 없고 열받는 일도 거의 없는 초단순형이다. 아무리 화가 나서 울컥했더라도 다른 것을 생각하는 동안에 어느새 잊어버린다. 상대와 싸울 때도 싸우고자 하는 투쟁심도 별로 없고 순간만 발끈할 뿐이다. 때문에 상대가 그런 태도에 맥이 빠져 막판엔 웃어버릴지도 모른다.

 

이상, 심리테스트 4선..심술기, 취약점, 변명 타입, 뒤끝 알아보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