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2017년 신년운세 정유년 붉은닭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2017년 신년운세 정유년 붉은닭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2017년 정유년(丁酉年)<붉은닭해>입니다. 하늘의 에너지인 천간(天干)의 10字와 땅의 에너지인 지지(地支)의 12字가 만든 60갑자(甲子) 중 정유(丁酉)는 34번째로 십간(十干)의 정(丁)은 불의 기운을 상징하여 붉은색, 유(酉)는 닭을 뜻합니다. 캄캄한 어둠 속에서 여명을 알리는 상서롭고 신통력을 지닌 서조(瑞鳥)인 닭은 다가올 미래를 알려주는 예지력이 있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다사다난했던 2016년이었습니다. 좋은 일보다는 힘겨운 일들이 더 많아서 다들 몸도 마음도 크게 지쳐 있는 상태입니다. 새해에는 닭의 울음 소리가 캄캄한 어둠을 쫓아내듯이 나쁜 일은 모조리 몰아내버리고 좋은 일만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봅니다. [2017년 신년운세 정유년 붉은닭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꼭 믿는다기보다는 심심풀이삼아 살펴보시고 좋은 것은 기분좋게 받아들이고 나쁜 내용은 조심하는 식으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2017년 신년운세 각 띠별로 살펴보기

 

 

쥐띠(子生)는 누구와도 잘 어울리며 어느 자리에 가더라도 성격이 밝고 명랑하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에 있으면 어부지리로 이득을 보는 운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 앞에서 자기 의견을 주장하는 성향은 아니지만 자신과 같은 의견이 나오면 편승하여 군중심리의 결정에 따르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장점이나 장기를 잘 표현 할줄 알며, 창조적이면서도 과학적인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간혹 주위사람들로부터 이상하다는 말을 듣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일이나 처해 있는 상황에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는 운세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 법이다. 너무 생각만 하고 있으면 이룰 수 없는 법이니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단, 자만하지 말고 요행을 바라서도 안 되며, 지나친 욕심과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실패수가 있으니 무조건 사람을 믿어서는 안 되며, 스스로 모든 일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자만하면 명예를 잃을 수 있으며, 문서, 구설, 관재를 조심해야 한다.

 

재물운은 중반, 후반으로 갈수록 좋아진다. 애정운은 부부관계나 애인관계에서 의견이 잘 맞지 않으며 이별수가 있다. 건강운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며 위장, 과식, 과음, 스트레스를 조심해야 한다.

 

 

 

소띠(丑生)는 심성이 여유롭고 낭만적이다. 근면성실한 자세로 일을 추진해 나가면 복록이 저절로 트인다. 단, 보수주의적인 성향이 강해 자칫하면 어렵게 이뤄놓은 부귀영화를 한순간에 놓칠 수 있다. 누구와도 잘 어울리는 성격으로 주변에 항상 친구들이 많지만, 자신의 주장을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남에게 이용당하기도 쉽다. 하지만 어떤 시련이 닥쳐와도 이겨내는 끈질긴 투지력으로 큰 뜻을 달성할 수 있다.  

 

평탄하지 않은 운세다. 사업자, 영업자는 정신을 바짝 차리고 노력하면 좋은 한 해가 되지만 방심하면 힘든 한 해가 될 수 있다. 직장인은 이직 운이 있으니 심사숙고해서 잘 결정해야 한다. 특히 금전을 너무 쫓아가면 명예와 금전을 다 잃을 수 있다. 인간관계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질투와 구설로 손해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한우물을 파야 하며,  여러 일에 투자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만약 투자하게 되면 지출이 많아지고 손해볼 일이 생길 것이다. 애정운은 서로 소원해 질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고, 연인관계에서는 바람을 피울 수 있다. 재물운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지만 지출을 줄이면 위기를 모면할 수 있다. 건강 면에서는 위, 대장질환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


 

 


 

호랑이띠(寅生)는 초지일관하는 성품으로 재물을 쉽게 모으지만 타인과 타협하지 않는 외골수적인 면을 버려야 재물이 새어나가지 않는다. 능력이 뛰어나 항상 앞장서 나가며, 중년에 크게 부를 누리거나 안정된 삶을 살아간다. 겉으로는 욕심이 많고 강한 듯해 보여도 마음이 약해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항상 판단이 앞서기 때문에 스스로 옳다는 판단이 선다 해도 나서지 말고 뒤따라가는 지혜를 통해 주변사람들과 잘 지낼 필요가 있다.

 

지난해보다 나은 운세다. 금전운이나 재물운이 따르며, 봄바람이 불어오는 운이다. 사업, 영업, 장사, 직장, 공부 등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는 운세이니 더욱 정진해 나갈 필요가 있다. 다소 지칠 수 있지만, 지친 마음을 잘 다스리면서 열심히 노력하면 복과 운이 따라온다. 특히 학업과 직장에서 인정받게 되며 학위가 높아지거나 승진할 운이다.

 

재물운은 사업, 문서, 장사, 영업 등 하는 일에서 빛을 보게 되니 자신감을 가지고 소신껏 확장해 나가면 된다. 애정운도 좋은 편이어서 미혼자는 혼인하고 부부관계나 연인관계는 더 공고해진다. 건강 면에서는 뇌질환, 혈관질환, 풍 등을 조심해야 한다.


 

 

토끼띠(卯生)는 인복을 타고나 주변에 사람들이 많고 상대에게 주는 인상 또한 부드럽다. 임기응변이 뛰어난 지략가로 잔꾀에 능하고 재주가 있으며 부지런하다. 붙임성이 좋고 판단력이 뛰어나며 자신이 맡은 임무를 완벽하게 해낸다. 단, 인간관계에서 빚어지는 사고와 구설수가 잦으며 잔병치레도 많다. 

 

지난해보다 좋아지는 운세이지만 여전히 심신이 피로한 한 해다. 하나하나 찬찬히 살피며 가다가는 아예 시작도 못할 수가 있다. 문서, 재물수가 있으니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볼 만하다. 특히 이동수가 있으니 새로운 직장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주변사람들을 배려하고 대범한 마음으로 대하면 좋은 운이 들어올 것이다. 사업, 문서, 확장에서 시비나 구설수가 있으니 매사 말조심을 해야 한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은 편이니 소규모 투자나 사업을 벌여도 좋다. 심신이 지쳤으니 휴식이 필요하다. 친구나 연인, 부부와 같이 여행을 떠나면 애정운이 더욱 좋아질 것이다. 

 

 

 


용띠(辰生)는 총명하고 처세술이 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힘으로 큰 재산을 모을 수 있다. 경거망동하지 말고 자신의 분수를 제대로 알아야 길하다. 지나친 자신감은 오히려 해를 불러오니 매사에 겸손하고 책을 통해 자신을 계발하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 편협하고 요구사항이 많기 때문에 불만이 많은 편이다. 자신의 상황이 불만족스러워서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성향이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편안하게 생각해야 한다.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견디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초반보다 중반, 후반으로 갈수록 좋아지는 운세다. 넓게 봐야 하는 시기로 지나친 욕심을 부리면 화를 부를 수 있다. 따라서 매사에 급하게 결정내리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차분히 생각하면 길이 보인다. 인간관계를 잘 유지해야 하며 구설, 시비, 관재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재물운은 초반운보다는 후반운이 더 좋다. 문서를 조심하고, 애정운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니 미혼자는 상대방에게 많은 기대를 하지 마라. 그 대신 관심을 베풀면 배로 사랑받을 수 있다. 즉 먼저 주어야 받는 애정운이다. 건강은 폐, 심장, 알레르기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뱀띠(巳生)는 겉으로는 합리적이고 차갑게 보이지만 속이 매우 여리고 정이 많아서 주위에 사람이 있어도 항상 외로움을 가지고 살아간다. 사교적이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는다. 반면에 고집이 세고 화를 자주 내는 급한 성격으로 감정을 조절하지 못해 자칫 주변사람들을 긴장하게 하고 난처하게 만들 때가 많다. 단체나 모임 동을 활발히 하고 관광, 무역, 연애활동 등의 직업을 가지면 크게 성공한다.

 

생각대로 잘 안 풀리는 한 해다. 하지만 인간관계에서는 복이 넘쳐 달마다 귀인이 나타나 잘 안 풀리는 일에 도움을 준다. 인간관계에 더 신경써야 하며, 주변사람들을 잘 챙기면 그 복이 두 배로 돌아올 것이다. 특히 생각만 하고 있었던 일들을 상황 파악을 잘한 뒤 실천에 옮기면 일이 잘 풀릴 수 있다. 재물운은 평이한 편이다. 미혼자는 애인이 생기고 부부는 금슬이 더욱 좋아진다. 단, 외도를 하지 않도록 조심한다.

 


 

 

말띠(午生)는 집념이 강해서 무슨 일이든 한번 시작하면 누구보다도 열심히 하며 자신의 안위 따위는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단, 일단 시작한 일은 열심이지만 시작하지 않은 일에는 방관하는 경우가 많으니 자신이 직접 관여하지 않은 일에도 관심을 보일 필요가 있다. 여러 가지 취미생활에 능하고 재주도 많다. 인기가 많으며 잘생긴 용모보다 성적 매력이 풍부하며 멋을 내기 좋아하고 화려하게 보이는 것을 즐긴다. 자신감이 넘치나 충동적이어서 경솔한 경우가 있으며, 변덕이 심하고 불 같은 성질을 다스리기 힘들 때도 있다.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해서 신뢰를 잃는 경우가 많다. 

 

지난해보다 모든 면에서 나아지는 운세다. 단, 자만해서는 안 되며, 확장이나 투자는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무언가 될 듯하다가 안 되는 일들이 많지만 의기소침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면 잘 풀릴 것이다. 

 

재물운은 특히 조심해야 하며, 잘못하면 밑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 있으니 금전관리를 잘해야 한다. 애정운은 좋아서 미혼자는 인연을 만나게 된다. 건강운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니 심장질환, 동맥경화, 심혈관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


 

 

양띠(未生)는 순하고 평화를 좋아하며 이해심이 많고 마음이 넓은 편이다. 적응력이 뛰어나고 인내심이 많으며 품위가 있다. 여리지만 부드러운 내면에 강한 고집과 승부근성이 있어 누구보다 일찍이 학업적으로 뛰어남을 발휘한다. 반면에 소심하고 책임감이 없으며 의지가 약하고 무질서한 성향도 가지고 있다. 약속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편이며 변덕스러운 기질이 있고 남의 것을 아낄 줄 모르며 지출이 많다.

 

금전, 재물운이 넘쳐 좋은 일이 많다. 단, 길한 운과 악한 운이 공존할 때가 있으니 조심해서 모든 일을 처리하면 좋은 일이 이어질 것이다. 관재구설과 시비수가 따를 수 있고, 질투와 시기를 부를 수 있으니 문서, 금전은 정확하게 정리해야 한다.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부부 금술은 좋지만 구설수를 조심해야 한다.

 

 

 

 

 

 

원숭이띠(申生)는 기억력이 좋고 상황대처 능력도 뛰어나다. 호기심과 장난기가 많고 유머, 재치가 넘친다. 인기있는 연예인들 중에 원숭이띠가 많은 것은 그 때문이다. 남을 즐겁게 해주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는 좋으나 그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 항상 행동에 자신감이 넘치지만 자기중심적인 성향 때문에 형제간에 갈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초반운보다는 중반, 후반운이 더 좋으니 혹 초반에 실패를 하더라도 꿋꿋이 도전해 나가면 성공한다. 시험운, 직장운이 특히 좋은 한 해이지만 지치기 쉬우니 건강관리를 잘해야 한다. 인덕과 좋은 인연이 넘치니 더욱 정진해 노력해 나가면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재물운이 좋고 사업, 영업, 자손에서 좋은 일이 있다. 애정운은 무난한 편이지만 연인관계는 인연이 바뀔 수 있다.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는 한 해이니 위장병, 간질환 등 건강관리에 한층 신경을 써야 한다. 

 

 


닭띠(酉生)는 성품이 후덕하고 학구적이며 지식이 풍부한 편이다.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나고 모험심이 강하다. 반면에 독선적이고 몽상가적인 기질도 있으며, 때로는 상황을 살피지 않고 바른말을 잘하는 성향이 있어서 해가 될 때도 많다. 분수를 지키면 평생 굴곡없이 살 수 있지만, 자신의 운복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평생 한량으로 굴곡이 심한 삶을 살 수도 있다. 

 

이동운이 있으며, 직장, 사업, 확장에서 능동적인 자세로 적극적인 판단을 해야 하는 한 해다. 눈치를 보며 시간을 끌면 득보다 실이 크다. 운신의 폭이 커지니 소신껏 신중히 생각해서 모든 일을 처리해 나가면 금전, 재물이 따를 것이다. 인덕이 있어서 많은 정보와 귀인을 만날 수 있으며,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투자하면 좋은 일이 많을 것이다. 단, 지나친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되며, 투자가 아닌 투기는 절대금물이다. 

 

투자, 금전에서 좋은 운이지만 구설과 시비가 따를 수 있으니 경고망동을 해서는 안 된다. 미혼자는 결혼운이 있고 부부는 우애가 더 깊어진다. 건강운도 좋은 편이어서 운동만 열심히 한다면 큰 탈이 없을 것이다.

 

 

 

개띠(戌生)는 타인에게 헌신적이며 믿음이 가고 신뢰감 높은 느낌의 사람이 많다. 관대하고 품위가 있으며 평화를 사랑하지만, 집념이 강해서 매사에 적당히 넘어가는 법이 없다. 책임감이 강하고 자신이 추구하는 바가 옳다면 끝까지 밀어붙이는 성품이 자칫 고집스럽고 까다로운 인상을 풍기지만 그만큼 의리가 있고 남의 어려움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 .

 

길한 인연과 악한 인연이 동시에 들어오니 사람과 구설을 조심해야 한다. 인간관계에서 배려와 용서가 필요하며, 자신만의 생각을 버리고 소통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재물운은 있지만 노력을 통해 결실을 맺어야 하는 한 해다. 무리한 투자나 확장은 금물이며, 내실을 꾀해야 한다.

 

부부, 애정관계에서 갈등과 시비가 따르지만 상대방을 좀더 배려한다면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다. 건강운은 좋지 않으니 심장질환, 혈압, 당뇨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


 

 


돼지띠(亥生)는 목표를 향한 추진력이 좋아서 무슨 일이든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향이어서 때로는 다른 띠들에 비해 고생을 많이 한다. 항상 묵묵하게 앞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실속이 없으며 재물을 알아보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또 성격이 급하고 직선적이어서 주위사람들로 하여금 상대하기 곤란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갖게 하고 자신 또한 급한 성격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일일 잦다. 대기업이나 자영업보다는 5~6명 정도의 사람들이 어울려 일하는 곳에서 재능을 크게 발휘하며 상업, 서비스업에 종사하면 크게 재물을 얻는다. 

 

남다른 직관력으로 일을 추진해 나가면 탁월함을 인정받는 한 해가 될 수 있다. 단, 잘나간다고 자만해서는 안 되며, 주위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 더욱 인정받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일에서 소신껏 처리해 나가면 문서, 직장, 사업, 승진에서 유리하고 금전, 재산이 계속 불어난다.

 

부부는 서로 화목하며 미혼자는 여러 인연이 생긴다. 술과 이성이 따르는 한 해이니 간질환, 성인병을 조심하고 또 스트레스가 많은 해이니 면역력에도 조심해야 한다.

 

이상, 2017년 신년운세 정유년 붉은닭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였습니다. 흥미로우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