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영양성분 중독과 해독법 6가지

영양성분 중독과 해독법

 

영양성분 중독은 질병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해독을 하지 않으면 세포의 영양은 불균형에 빠지게 되며, 언젠가는 반드시 질병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질도 영양성분 중독에 빠져들면 면역력 저하로 헤어나올 수 없는 질병의 구렁텅이에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세포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히 영양성분 중독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단 중독이 되면 그 폐해가 너무 심각하기 때문에 빨리 해독을 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해독제는 자연식 면역식단입니다. 가공식품을 끊고 자연식 면역식단을 지키면 해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양의학의 면역학과 28체질의학을 결합하여 음식과 식품을 중심으로 하는 생활 속 면역요법을 연구한 백승헌 한의학 박사가 들려주는 [영양성분 중독과 해독법]입니다.

 

영양성분 중독과 해독법 6가지

 

영양성분 중독

 

당분 중독 단맛에 중독이 된 상태. 비만, 당뇨병, 고콜레스테롤을 유발시킨다.

 

염분 중독 짠맛에 중독이 된 상태.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 뇌출혈을 유발시킨다.

 

지방 중독 고소한 맛에 중독이 된 상태. 지방간, 고콜레스테롤, 비만을 유발시킨다.

 

항생제 중독 50년 이상 주류의약품인 항생제로 면역력 저하를 유발시킨다.

 

중금속 중독 방사능을 비롯한 환경오염과 음식물 등으로 각종 질병을 유발시킨다.

 

알코올 중독 당분 중독과 지방 중독이 함께 걸린다.

 

영양성분 중독과 해독법 6가지

 

 영양성분 중독에 대한 해독법 6가지

 

 1  당분 중독에는 질좋은 염분(죽염)을 섭취한다

 

매일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할 정도의 당분중독도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죽염을 매일 5그램씩만 섭취하면 해독이 된다. 당분과 염분은 길항작용(拮抗作用)을 한다. 어린애들이 단맛을 좋아하고 짠맛을 싫어하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길항작용이란 서로 반대되는 두 가지 요인이 동시에 작용하여 그 효과를 서로 상쇄시키는 일을 말한다.

 

 2  염분 중독에는 질좋은 미네랄 유기농 당분을 섭취한다

 

전통한식은 염분 덩어리다. 벼농사 문화권에서 땡볕의 들판에서 일을 할 때 염분은 일사병이나 탈수증을 막는 약이었다. 그러나 요즘 시대에 염분을 과다섭취하는 것은 심각한 중독을 유발시킨다. 염분에 대한 해독은 질좋은 유기농 미네랄 당분을 섭취하면 자연히 없어진다.

 

 

 3  지방 중독에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한다

 

트랜스지방의 독성에 대해 아는 사람은 지방 중독의 무서움을 이해한다. 매일 삼겹살을 먹는다면 지방 중독이다. 다른 중독도 무섭지만, 지방 중독은 특히 무섭다. 그 이유는 당분 중독과 지방 중독이 함께 동반되기 때문이다. 그렇게 복합 중독이 되면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다.

 

지방 중독을 해독하려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매일 먹어야 한다. 처음에는 맛이 없겠지만, 21일만 섭취하면 맛을 느끼게 되며 해독이 된다.

 

 4  항생제 중독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효소를 섭취한다

 

약을 복용하는 것보다 항생제로 사육한 돼지고기, 닭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항생제 중독이다. 항생제로 사육된 육류를 즐겨 섭취하면 자신도 모르게 항생제 중독이 된다. 소리없이 무서운 중독으로, 신종플루나 구제역에서 보았듯이 면역력 저하로 무서운 질환을 유발한다.

 

항생제 중독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미네랄과 비타민,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항암식품을 즐겨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자연식으로 항생제가 함유되어 있는 육류를 통제하는 것이 좋다. 

 

 

 5  중금속 중독에는 미네랄과 효소를 섭취한다

 

중금속은 각종 식자재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보이지 않는 위험성이 매우 높다. 최근의 수입 소라의 무게를 늘리기 위한 공업용 청산가리 첨가가 대표적 예다. 자칫 모르고 먹은 음식이 중금속 중독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위험성을 늘 인지해야 한다. 일본의 원전폭발로 인한 방사능 유출도 일종의 중금속 중독이다. 해상과 육상, 공기로 방사능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해독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중금속 해독은 미네랄과 효소의 섭취를 늘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체내의 면역시스템은 미네랄이 풍부한 상태에서는 외부 중금속을 배출하기 때문이다.

 

 6  알코올 중독에는 강한 의지와 면역식단이 필요하다

 

알코올 중독은 한꺼번에 세 가지 중독을 동반한다. 술 자체만으로도 두 가지 중독성분인 알코올과 당분이 다량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다 안주는 대개 지방 성분이 많기 때문에 술을 즐기면 세 가지 중독이 된다. 가장 위험한 중독으로 각종 질환의 위험성이 높다.

 

알코올 중독에 대한 해독은 1차적으로 강한 의지로 술을 끊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면역식단으로 체내 알코올 성분을 배출하면서 서서히 끊는 것이 좋다.

 

이상, 영양성분 중독과 해독법 6가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