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심리테스트 5선..승부욕, 위기대처 능력, 책임감, 강박관념, 구두쇠 성향 알아보기

 

심리테스트 5선..승부욕, 위기대처 능력, 책임감, 강박관념, 구두쇠 성향 알아보기

 

 

자신의 승부욕과 위기대처 능력, 책임감, 강박관념, 구두쇠 성향 등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입니다. 방송작가 김은선의 [심리 브레이크] 중에서 골라 정리해 보았습니다. 백 프로 맞는다기보다는 재미삼아 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심리테스트 5선..승부욕, 위기대처 능력, 책임감, 강박관념, 구두쇠 성향 알아보기

 

 1  승부욕

 

 평생 한 번인 신혼여행을 해외로 떠나게 되었다. 어떤 호텔에서 묵고 싶은가?

 

1 숲속에 있는 조용하고 아늑한 별장 같은 호텔 2 현대식 건물이 아닌 고풍스러운 앤티크풍 호텔 3 세계적인 체인을 가진 별 다섯 개짜리 최고급 호텔 4 푸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선상 위의 꿈의 호텔

 

1 당신은 승부욕 때문에 인간미를 잃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물론 당신은 무리하게 승부욕만 내세우는 타입은 아니고, 감정을 능숙하게 조절해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엇을 해도 실패는 거의 없다. 하지만 충동적으로 승부욕이 앞설 수 있고, 이럴 때 인간미를 잃어 호감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2 당신은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고 마는 타입이다. 자신의 실력을 누구보다도 정확히 평가할 수 있으며, 실리적인 현실파에 속하므로 허황된 면이 적고 한번 결심한 일은 끝까지 실천하는 편이다. 단, 당신의 이런 면이 독한 인상을 줄 수도 있으니 이성 앞에서는 약한 모습도 종종 보여주는 것이 좋다.

 

3 당신은 남에게 지는 것은 절대로 참지 못하는 타입이다. 승부욕이 강하고 인생에서 패배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평범한 것을 싫어하는 유형으로 도전하는 것에 사명감을 느낄 정도이지만, 지나치게 승부욕에 얽애이면 평생 고달파질 수도 있다. 끈질긴 노력도 중요하지만 즐기는 자를 쫓아갈 수는 없다는 것을 잊지 말자.

 

4 당신은 기분에 따라 승부욕이 달라지는 타입이다. 기분이 상승할 때는 승부욕도 강해져서 능력 이상의 결과를 얻지만, 그 반대가 되면 한없이 기가 약해져서 회복이 힘들 정도다. 주변에 실력있고 도움이 되는 친구들이나 선후배를 많이 두고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상담하면서 협조를 받는 것도 바람직하다.

 

 

 2  위기대처 능력

 

 쾌청한 주말, 친구들과 야유회를 갔는데 친구들 무리에서 혼자 떨어지게 되었다. 그때 눈앞에 펼쳐진 넓은 들판,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1 일단 털썩 주저앉아 어떻게 할지 생각한다 2 큰 소리로 친구들을 부른다 3 가던 길을 계속 간다 4 온 길을 되돌아간다

 

1 당신의 감성은 섬세하다. 하지만 어려움이 닥치면 여유를 잃기 쉽다. 따라서 극단적인 승부를 걸어야 하는 상황은 피하려 하는 타입이다. 이런 소극적인 자세가 큰일을 못하게 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난처한 상황이나 치명적인 실수는 줄일 수 있다. 단, 마음만 먹으면 위기극복은 시간문제라는 것을 잊지 말자.

 

2 당신은 언뜻 보면 강해보이지만 내실이 없는 경우가 많다. 힘든 상황일 때 주변을 살피기보다는 자신의 직감대로 행동한다. 어찌 보면 저질러놓고 보는 타입이며 그만큼 후회도 많다. 아직 삶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은 젊은이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다. 시행착오를 겪는 것은 젊음의 특권이기도 하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다.

 

3 당신은 아무리 곤란한 일을 당해도 쉽게 당황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다. 낯선 곳에서도 크게 불안해하지 않는 당신은 행동파보다는 두뇌파에 속한다. 상황에 대한 판단력이 빨라 자신이 취할 행동을 계획하고 그대로 행하는 능숙함이 돋보인다. 이런 당신은 집단의 리더로 적합하다. 믿고 따를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4 당신은 아마도 삶에 대한 경험이 많은 사람일 것이다. 한번 실패하면 대체로 그 원인이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즉 풍부한 연륜으로 어려움을 순조롭게 해결해 나가는 해결사 타입이다. 주변에서는 당신을 합리적인 사람으로 볼 것이며, 나이들면서 더욱 존경을 받게 될 것이다.

 

 

 3  책임감

 

 휴대전화나 메일, 통장 등 주로 숫자로 만드는 비밀번호를 당신은 어떻게 만드는가?

 

1 기억하기 쉬운 0000, 111 같은 단순한 숫자로 한다 2 나만의 특별한 의미있는 번호로 한다 3 연인의 생일이나 둘만의 기념일로 한다 4 전화번호나 가족과 연관된 숫자로 한다

 

1 당신은 비교적 신중한 캐릭터다. 매사를 이모저모 따져보며, 안정적이고 어떤 일에도 당황하지 않으며 굉장한 열의를 가지고 있다. 책임감도 남달라 사회생활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별것 아닌데도 너무 진지해지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자제할 필요가 있다.

 

2 당신은 전천후 캐릭터에 가깝다. 힘든 일이 닥치면 못 해낼 것 같다가도 어느새 원만하게 처리하고, 기가 죽기보다는 밟으면 더 튀어오르며 씩씩하게 잘 해나간다. 여러 사람과 함께 맡은 일이라도 일의 모든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해서 어떤 일이든 혼자 해결하려는 욕심이 있다. 자존심 때문에 감췄던 자신의 약한 부분을 보이고 도움을 청하면 더욱 인간적인 사람이 될 것이다.

 

3 당신은 비교적 캐릭터가 강한 타입이다. 하지만 강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유약하며, 은근히 곱게 자랐다는 이미지를 풍기며 낯가림도 심하다. 이런 점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기도 하지만, 그런 이미지를 책임회피용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비호감이 되기 쉽다.

 

4 당신은 하고 싶은 것은 많지만 의외로 의지가 약한 캐릭터다. 게다가 남에게 시키기를 좋아하는 귀차니즘 성향도 있다. 당신의 머릿속에 있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줄 따르는 동생이나 부하직원이 필요하다. 책임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이 먼저 해결해 보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다.

 

 

 4  강박관념

 

 이성 친구가 내일 여행 내지는 긴 출장을 간다. 오늘 밤 이성 친구와 함께 먹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1 샌드위치 2 향기로운 차나 커피 3 카레라이스 4 라면

 

1 당신은 허영심이 많고 겉모양을 무시하지 못해 남달리 주변을 의식하는 강박관념이 있다. 싫다고 생각하는 것도 주위사람들에게 부탁받으면 거절하지 못하고 결국 받아들이고 만다. 정 많고 의리 있다는 말을 들을지는 모르지만, 다른 사람에게 이용될 수도 있으니 주관적으로 판단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2 당신은 의욕 부족이라는 강박증이 있으며 무리하게 시작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 많다. 안전주의로만 가려는 경향이 있으며, 체력에 자신이 없고 의욕이 약하다 보니 끈기도 부족하다. 하지만 성격은 온화하고 착하다. 사람과의 조화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당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3 당신은 지나친 현실주의자로, 무엇을 해도 지금을 즐겨야 하고 이 순간을 놓치면 두 번 다시 기회가 올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하는 강박증이 있다. 따라서 승부욕이나 자신감이 넘치며, 설령 궁지에 몰려도 극복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경제감각도 있어서 조금만 여유를 갖는다면 하루하루를 유쾌하게 살아갈 타입이다.

 

4 당신은 과거의 실수나 연애에 은근히 신경쓰는 타입이어서 잊으려고 해도 어이없게 저지른 실수들을 자꾸 떠올리곤 한다. 솔직하고 외향적인 것 같지만 남모르는 비밀도 많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꽁하기보다는 강박관념에서 빠져나오려고 분발하는 의지가 강한 타입이다.

 

 

 5  구두쇠 성향

 

 오늘 따라 아침 일찍 눈이 떠졌다. 맨 먼저 무엇을 하겠는가?

 

1 옷을 갈아입는다 2 컴퓨터나 TV를 켠다 3 거울을 본다 4 물을 마신다

 

1 당신은 구두쇠 성향이 있어서 돈이 생기면 곧바로 써버린다. 명품이나 신상을 좋아하고 사고 싶은 게 있으면 돈을 빌려서라도 사고야 만다. 신용카드 사용을 조심하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자.

 

2 당신의 구두쇠 성향은 비교적 낮아서 돈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별로 불편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돈복이 있는 타입으로 큰돈을 쥘 운도 많다. 하지만 돈 쓸 데가 생기면 못 참고 바로 쓰는 낭비벽이 있어서 곁에 있는 사람들은 즐거워하겠지만 당신은 뒤늦게 후회하며 눈물을 흘릴지도 모른다. 근검절약의 기본을 잊지 말기를.

 

3 당신의 구두쇠 성향은 꽤 높은 편이다. 인색하긴 해도 궁하지는 않아서 쓸 때는 확실히 쓰기 때문에 구두쇠라는 말은 듣지는 않지만, 한턱 쏘는 일이 거의 없고, 어쩌다 돈을 내도 생색이 심해서 밉상일 때가 많다. 따라서 조금만 지갑을 열면 이미지가 금세 좋아질 것이다.

 

4 당신의 구두쇠 성향은 최고봉이다. 물건은 싼 것만 찾고 알뜰하게 저축하려는 정신 또한 늘 가지고 있다. 다만 가족에게 쓰는 돈은 아끼지 않는다. 주변에서 구두쇠라는 말은 듣겠지만,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 그리 큰 영향은 미치지 못한다. 쓸데없는 낭비는 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금세 돈을 모을 수 있다.

 

이상, 심리테스트 5선..승부욕, 위기대처 능력, 책임감, 강박관념, 구두쇠 성향 알아보기였습니다. 흥미로우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