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남자의 불가사의 이해하는 법 7가지

 

남자의 불가사의 이해하는 법 7가지

 

 

여자들은 흔히 남자들을 불가사의한 존재로 느끼곤 하는데, 그 가장 큰 이유는 여자의 관점에서만 남자를 분석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여자가 볼 때 남자의 행동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되고 맙니다. 하지만 진실을 말하자면 남자들은 결코 비논리적이지 않으며, 단지 여자와 다르게 행동할 뿐입니다.

 

바디랭귀지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앨런 피즈와 아내 바바라는 [거짓말을 하는 남자와 눈물을 흘리는 여자]를 통해 남녀 차이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데, 이 중 남자의 불가사의 이해하는 법 7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스트셀러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의 저자이기도 한 두 부부는 남자들에게 불가사의하게 느껴지는 여자들의 끝없는 잔소리에 대해서도 들려주고 있는데, 이것도 곧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이것으로 남자와 여자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남자와 여자, 틀린 것이 아니라 단지 다른 것뿐임을 받아들인다면 좀더 부드럽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자의 불가사의 이해하는 법 7가지

 

 1  왜 남자들은 친구의 사생활에 대해 잘 모를까?

 

남자들은 여자가 친구나 친지의 개인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결론적인 사실과 결과만을 알고 싶어하는 남자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문제를 다른 남자에게 털어놓는 경우는 혼자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최후의 방편으로 조언을 구할 때뿐이다. 즉 남자들이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은 결과와 해결책을 의논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개인적인 문제는 화제에 오르지 않는다.

 

 

 2  왜 남자들은 책임과 약속을 회피할까?

 

남자들은 여자가 자신의 자유를 빼앗아가서 자신이 허약해지고 무기력해질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계를 피하려고 한다. 여자와 책임있는 약속을 하지 않으려 하고 때로는 여자가 원하는 것과 정반대방향으로 행동하는 것도 그 때문이다. 사실 남자들은 독심술사가 아니다. 그들 대부분이 여자의 마음상태가 어떤지에 참으로 둔감하다.

 

남자들이 동물을 사냥하고 적들과 싸우면서 진화해 왔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들은 사냥감을 죽이거나 사로잡는 데 관심이 있을 뿐 그것을 이해하거나 정서적인 필요를 이해하는 일에는 관심이 없다. 따라서 여자가 남자에게 확실한 책임과 약속을 원한다면, 막연히 기다릴 것이 아니라 직접 물어보는 것이 좋다.

 

 

 3  왜 남자들은 모든 일에서 자기가 옳다고 생각할까?

 

남자들의 이런 특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소년시절을 살펴보아야 한다. 소년들은 강인해야 하고, 절대 울지 않아야 하고, 모든 일을 잘해야 한다는 기대 속에서 성장한다. 그들의 역할모델은 슈퍼맨, 배트맨, 타잔, 제임스 본드 등이다.

 

소년이 자라서 어른이 될 무렵이면 남자는 뭐가를 해내야 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그의 머릿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되고, 그로 인해 뭔가 해내지 못하는 남자는 실패자로 간주된다. 여자가 남자의 언행에 의문을 제기하면 남자가 방어적인 자세로 나오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따라서 남자들이 "미안하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다. 그것은 곧 자신이 잘못햇다고 시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4  왜 성인남자는 소년용 장난감에 그토록 관심이 많을까?

 

성인남자와 소년들은 남자 두뇌의 공간지능 영역 때문에 버튼, 모터, 움직이는 부품, 소리나는 장치, 번쩍거리는 불빛, 배터리 등을 장착한 기계를 매우 좋아한다. 비디오게임, 컴퓨터 소프트웨어, 고속 보트, 복잡한 계기반이 달린 자동차. 핵무기, 우주비행선 등을 좋아하는 것이 남자들이다. 만약 세탁기에 리모컨이 달려 나온다면 빨래도 자기가 하겠다고 나설지 모른다.

 

남자들은 모형 돛단배, 모형 열차, 모형 비행기 등 조립 설명서가 달린 물건들을 조립하는 것을 너무 좋아한다. 즉 소년들이 장난감 가게를 즐겨 드나들고, 성인남자가 DIY가게, 철물점, 자동차센터 등에서 복잡한 물건을 조립하는 것을 지켜보거나 직접 조립해 보는 것을 즐기는 것은 이런 일들이 그들의 공간지능을 충족시켜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자에게 선물을 할 때는 꽃이나 안부카드 따위가 아니라 공간관련 장난감을 주어야 그들로부터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5  왜 남자들은 한번에 한 가지밖에 못할까?

 

남자의 두뇌는 구획화, 전문화되어 있다. 즉 그의 두뇌는 무수하게 작은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방의 기능은 다른 방들과는 무관하다. 그의 좌뇌와 우뇌를 연결하는 뇌량(뇌들보)은 여성에 비해 10퍼센트 얇고, 좌뇌와 우뇌를 연결하는 기능도 30퍼센트 가량 떨어진다. 남자가 '한번에 하나씩''이라는 접근방법을 취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이 단일트랙 접근방법은 여성들에게 답답해 보이겠지만, 이 덕분에 남자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전문가나 권위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전 세계 기술전문가의 96퍼센트가 남자인 것도 오로지 한 가지 기능에만 뛰어나 그것만 집중적으로 연마하기 때문이다. 남자가 지도를 읽거나 후진을 할 때 라디오 볼륨을 낮추는 것도, 책을 읽고 있는 남자의 두뇌를 MRI로 스캐닝 해보면 그가 거의 귀머거리 상태가 되어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6  왜 남자들은 그토록 스포츠에 열광할까?

 

수천년 동안 남자들은 다른 남자들과 무리를 이루어 사냥을 해왔다. 그들은 자신의 공간지능을 이용해서 달리거나, 추격하거나, 미행해서 동물을 잡았다. 이제 이런 사냥능력은 거의 쓸모없어졌지만. 남자들은 여전히 공차기 등을 즐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팀의 열렬한 팬이 됨으로써 다시 한 번 사냥꾼 무리의 일원이 되는 것이다. 그들의 두뇌는 공의 속도, 각도, 방향을 측정하면서 결정타를 날릴 때마다 기뻐서 환호성을 지른다.

 

차를 운전하는 일은 거의 전적으로 공간지능과 관련되어 있다. 속도, 각도, 코너 돌기, 기어변속, 평행 및 후진주차 등은 남자의 주특기가 유감없이 발휘되는 분야다. 자동차 경주 중계를 몇 시간씩이나 지루한 줄 모르고 보는 것도 그 때문이다. 복싱경기를 지켜보는 남자들은 선수가 복부에 후크를 맞고 쓰러지면 자신도 후크를 맞은 듯 따라서 허리를 숙이며 고통을 느낀다.

 

 

 7  남자들은 화장실에서 무슨 이야기를 할까? 

 

여자들은 화장실에서 모든 사람, 모든 사물에 대해 이야기한다. 반면에 남자들은 결론만 간단히 말하자면 화장실에서 아무 이야기도 하지 않는다. 아니, 아예 입을 열지 않는다. 설혹 그가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화장실에 갔더라도 꼭 해야 할 말만 한다. 남자가 화장실에서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거는 일은 거의 없다. 또 다른 남자와 시선을 맞추는 법도 없다. 

 

남자들은 소변기를 사용할 때도 영토 소유의시을 보여준다. 가령 소변기 다섯 개가 벽에 세워져 있다고 하자. 그러면 화장실에 맨 먼저 들어온 만자는 입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변기를 차지한다. 두번째로 들어온 남자는 첫번째 남자와 가장 멀리 떨어진 변기를 차지하고, 세번째 남자는 두 남자의 중간에 있는 변기 앞에 선다. 네번째 남자는 두 낯선 남자 사이에 끼어들기보다는 차라리 화장실 칸을 사용한다. 그리고 좌변기 앞에 선 남자는 앞쪽만 볼 뿐 결코 옆을 쳐다보지 않는다. 이럴 때 남자의 모토는 "눈을맞추느니 차라리 죽음을!"이다.

 

이상, 남자의 불가사의 이해하는 법 7가지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pennpenn 2016.07.23 07:36 신고

    여자들은 남자에 대해 7가지의 불가사의가 있다고 생각하는군요.
    그런데 1번과 7번은 좀 뜬금없습니다.
    왜냐하면 남성들이 친구의 사생활을 모르는게
    너무나도 당연하거든요.

    또한 전 지금까지 여성은 신체의 특성상
    아무데서나 용변을 볼 수 없어 불편하겠다는 생각은 자주 했지만
    화장실에서 무슨생각을 하는 지는 생각조차 한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5가지는 그럴 수 있겠네요. ㅎ ㅎ

    오늘 비 소식이 있으니 더위도 한풀 꺾이겠지요.
    주말을 즐겁게 보내세요~

  • 空空(공공) 2016.07.23 07:48 신고

    재미있는 내용입니다
    저도 해당하는게 많군요

    요즘은 여성분들도 스포츠에 열광하시는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제가 프로 야구를 처음 볼때쯤엔 여성들이 야구장을 거의
    찾지 얺었고 여성들은 무료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여성분들이 더 좋아 하시더군요

    많은 부분 공감합니다

    오늘 주말 기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참교육 2016.07.23 09:36 신고

    참 재미 있게 읽었습니다.
    역시 전문가의 관점에서 보는 시야가 다르군요.

  • *저녁노을* 2016.07.23 17:21 신고

    ㅎㅎ사람읭 심리는...참...어려운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잘 보고갑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 komi 2016.07.23 20:12

    남자가 바라보는 여자가 언제나 미스테리한 생물이듯이
    여자가 바라보는 남자 또한 불가사의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뭐 태어날때부터 DNA가 그렇게 되어있고
    살면서 암암리에 여자가, 남자가, 라는 말로 강요되어온 것도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그렇게 심각하게 경계를 나누기 보다 오늘 올려주신
    남자의 불가사의를 이해하는법은 재미있었습니다.
    남자가 한가지밖에 생각하지 못하는 점처럼 굉장히 과학적인 분석인 것도 재미있습니다.
    아무튼 인간은 사람은 불가사의한 존재네요. 남자든, 여자든, 남자가보든, 여자가 보든말이죠
    금성과 화성인처럼 생각하지만 그래도 결국 지구에서 살려면 이해의 폭을 좀 넓히려고합니다.

  • SoulSky 2016.07.23 21:26 신고

    글을 읽으면서 저의 자신을 보는 거 같아서 깜작 놀랬네요. 물론 아닌점도 있지만 대부분이 맞는 글인데요?ㅎ

  • 둘리토비 2016.07.24 00:02 신고

    아...소변기를 사용하는데서 완전공감했습니다~^^

  • 봄날 2016.07.24 00:43

    남자의 불가사의 7가지 정성으로 올리신
    고운 포스팅에 감사히 머뭅니다.
    봉리브르님,찜통 더위가 여전합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편안하신 꿀잠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 악랄가츠 2016.07.24 22:17 신고

    저도 멀티태스킹이 안되는 대표적인 남자 중 한명이랍니다 ㅠㅠ
    와이프는 이것저것 동시에 뚝딱뚝딱하는데... 저는 정말 한가지밖에 안되더라고요! ㅜㅜ

  • 도느로 2016.07.24 23:39 신고

    남자는 하나밖에 하지못하는 것....
    저만 그런것이 아니었군요. ^^;;
    근데 여자도 자기가 모든 일에 옳다고 하는 사람 많아요 ㅜㅜ

  • T. Juli 2016.07.25 00:00 신고

    남자가 한 가지만 하는 것 동의합니다.
    다른 부분은 맞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 팡이원 2016.07.25 06:09 신고

    재미있게 글 잘 보고 가네요~
    한주 시작 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