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일상다반사

아이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 리플렉터(Reflector) 사용방법

 

[아이폰 화면을 컴퓨터로 보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하는 자료공유 방법과 화면공유 방법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도 USB 메모리가 휴대용 자료저장장치로 여전히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보다 많은 사용자분들이 스마트폰을 자료저장장치로 활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휴대전화야 어디로 이동하든 들고 다니는 필수 휴대품이니만큼 가능하다면

아무리 작은 USB 메모리라 하더라도 굳이 더 들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인 것이 첫번째 이유일 테고
과거보다 넉넉해진 스마트폰의 저장용량이 두번째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USB 메모리의 역할을 차츰 스마트폰이 대체하기 시작하면서
각종 사진 및 개인 파일, 영화 등 동영상에서부터 PPT파일 등 발표 자료까지 스마트폰에 보관하며

보다 쉽게 휴대하고 또 상대방과 공유하는 경우가 증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보다 큰 화면에서 자료를 다시 보기 위해선 USB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해야 한다든가

메일이나 드랍박스 등 자료 공유 앱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이 방법을 꺼리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PC나 TV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등장하면서
추가적인 절차의 번거로움조차 줄어들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자료를 보관 및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와 같은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은 썩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학생, 영업사원, 강사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야 하는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다면

위의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여 보다 높은 성과를 거두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 됩니다.

처음 스마트폰과 PC화면을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께 보다 쉽게 설명을 드리고자 아이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는 방법

또는 아이패드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아이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아이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은 애플에서 판매하는 어댑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 첫번째 방법: Digital AV 어댑터 사용]


첫번째 방법은 케이블을 연결한다는 점에서는 가장 직관적이고 사용에 별로 어려운 점이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만 아이폰5S의 경우를 예를 들어 살펴보자면

애플스토어에서 판매중인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를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하는데
현재 판매가가 65,000원이기에 가격 부담이 있으며, 케이블을 항시 휴대해야 활용 가능하다는 단점 역시 존재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애플TV를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 두번째 방법: 애플TV 사용]


애플TV를 구입해서 활용한다면 iOS의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그대로 PC나 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TV의 다른 기능을 모두 활용하실 계획이라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단지 아이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는 방법으로 사용하기에는 역시 비용 부담이 있고,
또 애플TV는 현재 국내에서 구입이 어려워 해외 직구를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지막 세번째 방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오늘 포스팅도 이 방법을 중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세번째 방법은 무엇보다 위의 2가지 방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PC에서 보려는 목적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세 가지 방법에 모두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는 만큼

사용하시는 분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번째 방법은 리플렉터(Reflector)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 세번째 방법: 리플랙터(Reflector) 사용]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아이폰의 화면을 보려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만 거치면
바로 iOS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활용해서 아이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의 설치에서부터 활용까지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프로그램 구입에서부터 설치까지
리플렉터(Reflector)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주소: http://www.airsquirrels.com/reflector/)를 통해

구입 및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하나의 계정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 $12.99의 비용과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필요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메인화면에서 'Buy $12.99'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 선택화면으로 연결됩니다.

 

 

 

(2) 상품 선택화면에서 'Single User License'의 구입수량을 1개로 설정하신 후, 'checkou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제 결제를 위한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거주자 지역에 따른 구매제한이 없으므로 국내주소를 영문으로만 입력하시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First Name과 Last Name에는 각각 이름과 성을 입력하시고,
Email Address에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Address에는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City에는 거주하는 도시의 영문명을 (예:Seoul),

그리고 ZIp/Postal Code와 Country에는 우편번호와 South Korea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수단을 입력하는 창이 등장합니다.

 

 

 

(4) 해당 사이트는 신용카드 결제 및 Paypal 결제를 지원하고 있니 편하신 방법으로 결제하시면됩니다.
저는 American Express 삼성카드가 있어 위의 방법을 사용하여 결제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매하려는 프로그램의 최종 확인 창이 뜹니다.

 

 

 

(5) $12.99 금액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Place Order'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결제완료와 함께 아래와 같은 창이 등장합니다.

 

 

 

(6) 이 화면은 구입하신 프로그램의 라이센스 키를 보여주는 창입니다.

위에 보이는 저 수많은 영문과 숫자 조합이 바로 라이센스 키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이 라이센스를 복사해서 붙여넣어야 하니 창을 잠시 끄지 마시고 그대로 두시기 바랍니다.
창 하단 부분의 'Download Relfector'를 클릭하신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의 다운 후 자동으로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7)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약관에 동의하기'란에 체크 표시 하시고 'Install'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됩니다.

 

 

 

(8)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하시면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아까 구매 후 켜두었던 창에서 라이센스 키를 복사해서 붙여넣고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환경에 따라 보안경고창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보안경고창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중인 컴퓨터 환경에 따라 체크표시를 하시고

'액세스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2단계> 프로그램 실행에서 활용까지
이제 프로그램 설치는 모두 끝났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아이폰의 화면을 컴퓨터에 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연결하시려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PC가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니 이 점을 먼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아이폰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아이폰의 제어창을 여시면 바로 위의 좌측 이미지처럼 우측 하단 부근에

에어플레이 버튼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의 이미치처럼 연결가능한 화면 목록이 등장합니다.

아이폰 바로 아래에 연결하려는 PC명이 나오는 것 보이시죠?
PC명을 클릭하면 미러링 on/off 버튼이 등장합니다.

on으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짜잔~!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 아이폰의 화면이 등장합니다.

 

 

 

왼쪽에 보이시는 화면은 아이폰 프레임을 보이게 설정한 모습이며

우측의 경우에는 아이폰 프레임을 보이지 않게 설정한 모습입니다.

아이폰 프레임 보이기 여부의 설정은 PC 상의 아이폰 화면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나타나는 설정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5S 실버를 이용중이라 위와 같이 프레임을 해보았습니다만

아이폰 외에도 아이패드 등의 다양한 프레임이 준비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는 기기에 맞춰 프레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크기 그대로 PC화면에서 보실 수도 있으며

사이즈를 직접 조정하여 원하시는 크기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화면이 회전되는 경우 PC의 화면 또한 회전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전체화면 보기, 화면 사이즈 변경 등이 모두 설정창에서 가능하니

천천히 둘러보시면서 상세 기능을 파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화면은 사파리 인터넷 창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리플렉터 프로그램을 구입하면서 사실 화질 저하 부분을 가장 많이 걱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창을 실행시켜본 결과, 화면 자체가 커지는 만큼 아이폰에서 확인하는 화질과 동일하지는 않았으나

생각보다 큰 화질 저하 없이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폰 화면 잠금 상태에서도 PC화면에서는 그대로 화면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pooq를 실행시켜보았습니다.

모니터 화면에서도 충분히 괜찮은 화질로 시청이 가능했으며, 프레임 저하도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에어플레이 기능으로 소리를 아이폰이 아닌 PC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의 화면은 전체화면으로 설정을 변경한 상태에서 화면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시 조금의 화질 저하는 있었으나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의 시청이 가능하였습니다.

 

 

 

nPlayer로 영화를 재생해보았습니다.

PC에서 실행시켰을 경우와 큰 화질 차이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실행한 원본파일 자체가 굉장히 고화질의 파일이었기에

재생하시게 되는 원본 동영상 파일의 화질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전체화면으로 설정을 변경해보았습니다.

역시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 크기로 화질 상태를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PPT 파일을 한번 실행해보았습니다.

이 정도 화질 수준이라면 PPT를 리플렉터를 사용해 아이폰에서 컴퓨터 화면에 띄우고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파일의 이동 없이 바로 발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아이폰 자체에서 슬라이드 조작이 바로 가능하니

별도의 리모콘 등 조작도구가 필요없다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전체화면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보았습니다.

오히려 작은 화면에서보다도 큰 화면에서 글씨의 가독성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아이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 리플렉터(Reflector) 사용방법'에 대하여

프로그램 설치에서부터 활용까지 상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리플렉터(Reflector)'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의 화면을 PC모니터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 화면 캡쳐아이폰 화면 녹화를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동영상이나 음악 재생시 소리를 PC 스피커를 통해 들려준다는 점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미 보유하고 계신다면야 크게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평소에도 미러링을 통해서 음악감상까지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에 $12.99의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은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하시게 되는 용도에 따라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비용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만족도가 차이가 날 수 있고 구입하기 이전에 체험판을 사용해보실 수 있으니

반드시 체험판을 설치하여 직접 사용해보시고 프로그램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준비한 자료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추천과 짧게라도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추천과 댓글이 저에게는 큰 기쁨이니까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