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으로 보는 세상

인간관계..나폴레온 힐의 인간관계 원칙 8가지..교류기술 테스트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가 나폴레온 힐의 인간관계 원칙 8가지 와 교류기술 테스트  

 

인간관계 원칙 8가지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가 나폴레온 힐의 교류기술 테스트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누구도 타인들과의 원만한 교류 없이는 가정에서도 사회에서도 성공적인 삶을 살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자신의 인생을 원활하게 잘 이끌어나가는 사람들을 보면 하나같이 가족과 친구, 동료 등 누구와도 친밀하고 우호적인 인간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그들이 이렇게 원만한 인간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할애할 뿐 아니라 번거로움과 힘겨움도 마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형성된 교류의 힘은 생각보다도 훨씬 막강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평소에 “왜 나는 늘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잘 맺지 못할까?”, 혹은 “왜 내겐 친구가 적을까?” 하고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성공학자 나폴레온 힐이 들려주는 바람직한 인간관계 원칙 8가지입니다.

 

 

인간관계 원칙 8가지 타인들과의 원만한 교류 없이는 성공적인 삶을 살기가 어렵다

 

 

1  신중하게 친구를 선택하라
친구를 스승으로 삼아라. 한 사람을 평가할 때는 그 사람의 친구만 봐도 아는 법이다. 스페인에는 이런 격언이 있다. “늑대와 함께 살면 당신도 울부짖을 수 있다.”

 

2  성실성은 고귀한 성품의 핵심이다
성실하라. 거짓된 약속으로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는 없다. 한 사람의 성장은 그가 자신에게 충실할 때 시작된다.

 

3  입으로가 아니라 마음으로 상대방을 칭찬하라

만일 다른 사람에 대해 좋은 말을 하지 않을 작정이라면 아예 다른 말들도 하지 마라. 우리 앞에서 다른 사람의 험담을 늘어놓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우리 험담을 늘어놓는다.

 

4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성심껏 도와주어라
자신을 드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다. 때때로 자신보다 불행한 사람에게 손을 내밀어본다면 영원히 잊지 못할 감동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5  타인에겐 관대하게, 자신에겐 엄격하게
왜 우리는 자신의 실수는 금세 잊어버리면서도 다른 사람의 실수는 마음속에 담아두는 것일까? 친구나 동료에게 책임을 묻기보다는 자신의 단점을 먼저 인정하라.

 

6  신중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자
말은 마음을 대변한다. 예의바른 말은 일상생활의 윤활유와 같아서 자칫하면 벌어지게 마련인 수많은 논쟁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7  타인에게 건네는 호의는 가장 현명한 투자다

타인에게 건네는 따뜻한 마음과 이해는 가장 현명한 투자다. 왜냐하면 사람은 감정을 가진 동물이기 때문이다. 상대방에게 보내는 존중만큼  인간관계를 위한 더 큰 비책은 없다.

 

8  먼저 세심하게 듣는 방법을 배워라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위해서는 듣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진심으로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모습은 상대방에게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전해준다.

 

 

 

 

당신은 교류에 능한 사람인가? 주위에서 당신에게 가르침을 구한 사람이 있는가? 사람들이 당신과 쉽게 교류하는 편인가?

먼저 다음 질문들을 통해 점수를 계산해 보자.

 

교류기술 테스트

 

 

1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가 당신을 자신의 생일파티에 초대했다.

가보니 초대받은 사람들이 모두 당신이 모르는 사람들뿐이다. 어떻게 할 것인가?

 

①  간단한 인사를 나눈다
② 신나게 파티를 즐긴다.
③ 친구가 불렀다며 몰래 빠져나간다.


2 길에서 모르는 사람이 당신에게 기차역으로 가는 방법을 물어본다.

그곳은 매우 설명하기가 어려운 곳이다. 게다가 당신에게 급한 일이 있다면?

 

① 근처에 있는 경찰서에 가도록 한다.
② 바빠도 기차역까지 직접 안내한다.
③ 간략하게만 알려준다.


3 사촌동생이 당신 집에 놀러왔다. 두 달 동안이 만나지 못했는데

오늘 밤 TV에서 꼭 보고 싶었던 영화를 한다면?

 

① 사촌동생을 보낸다.
② 함께 보자고 한다.
③ TV를 켜놓은 채 사촌동생과 시간을 보낸다.


4. 삼촌이 용돈을 주셨다면?

 

① 저축한다.
② 친구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한다.
③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을 산다.

 

 

5 이웃에 사는 아주머니께서 외출을 한다며 잠시 아이를 맡아달라고 했다.

그래서 아이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울기 시작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① 아이가 울거나 말거나 내버려두고 자기 일을 한다.
② 아이를 안고 자장자를 불러주며 재우려고 한다.
③ 아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모든 문제의 ①은 1점, ②는 2점이며 ③은 점수가 없다.

 

 8~10점

당신은 교류에 매우 능한 사람이다. 당신의 파트너가 누구든 당신을 매우 좋아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늘 웃음짓고 있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은 당신 덕분에 행복하다고 느낄 것이다.

 

 4~7점

혼자서 하는 일을 좋아하지 않는 당신은 주위에 늘 친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을 매우 좋아하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거기에 집중해서는 안 된다.

 

 4점 이하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떨어져 있는 사람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느끼고 생활하는 것을 원치 않으며, 자신을 위주로 생각하기 때문에 친구가 적다. 따라서 항상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인간관계..나폴레온 힐의 인간관계 원칙 8가지..교류기술 테스트,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