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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으로 보는 세상

[관상보는법] 얼굴속 복권 12개를 찾아라 / 관상의 비밀 12궁

 

 

 

오늘 포스팅은 관상보는법으로, 그 중에서도 얼굴속의 12개의 복권이라고 일컬어지는

관록궁, 부모궁, 형제궁, 전택궁, 남녀궁, 노복궁, 복덕궁, 천이궁,

처첩궁, 명궁, 질액궁, 재백궁 등 12궁에 관한 것입니다. 

<성공의 부르는 관상의 비밀>의 저자 김효린님은 돈과 명예는 몸과 꼴에서 온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관상학은 신비한 학문이 아니며, 사람이 살아가면서 얼굴에 무형으로 된 미래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치 동양학에서 눈으로 보이지 않는 오장육부의 문제점이 외부로 나타나는 것과 같다는 것이지요.

 

얼굴에 그 사람의 마음이 반영되어 얼굴 각 부위에 그 사람의 성격과 사고방식이 깃들어지고,

그에 따라 특정 생김새가 만들어지는 것이며, 이로 인해 얼굴을 보고 그 사람의 후천적 운명을 읽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자는 <성공하고 싶다면 얼굴에 있는 복권을 찾으면 된다>고 말합니다. 

 

 


 

얼굴에 있는 복권은 이미 각자의 몸에 숨어 있다.
이 복권은 태어날 때부터 누구나 가지고 세상에 나온다.
옛부터 손금에도 각기 명칭이 있고 풍수에도 각 형세를 판별하기 위한 이름이 있듯이
얼굴과 인상을 판별할 때도 운세를 판단하는 지도가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에서 행운이 어떻게 오는지, 시기가 언제인지 알고 싶어하며, 불행은 오지 않길 바란다.
나이가 들수록 자식과 자신의 건강이 어떠한지 알고 싶어하고, 성공할 것인가도 알고 싶어한다.
이러한 것들을 모두 알 수 있는 정보가 12궁으로 표현되어 얼굴에 각기 그 포인트를 갖고 있다.

 

이 포인트를 가지고 그 사람의 길흉화복과 그 사람의 정보를 읽는 것이 바로 관상학이다.
이 얼굴에 있는 12궁관상의 기본으로, 12궁의 생김새나 12궁에 있는

흉터와 상처, 색의 밝기, 윤택함 등으로 길한 것과 흉한 것을 판단한다.

 

 

▶ 이미지 출처 시사저널(이하 동일)

 

 

1 관록궁(관운, 출세, 상운)

관록궁은 출세와 명예를 보는 곳으로 이마 정중앙부에 있으며,

몸의 좌우 균형이 잘 맞아야 관록궁이 좋아진다,
이 부위는 앞이마뼈 위에 앞이마근이 붙어 있으며, 뒤통수에 있는 앞이마근륙과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뒤통수의 움직임이 좋아야 개선되기 때문에 관록궁을 좋게 하려면

뒤통수뼈와 같이 도르래처럼 작용하는 엉치뼈를 같이 개선시켜 주면 된다.

 

 

 

 

2 부모궁(부모와의 인연)

부모궁은 눈썹 바로 위로 눈동자를 수직으로 그어 관록궁 사이에 있다.
자식의 이마를 보고 본인의 현재를 보기도 하는데,

남자의 경우 왼쪽은 아버지를 본다 하여 일각(一角)이라 하고

오른쪽은 월각(月 角)이라 하여 어머니를 본다.
여자는 반대로 오른쪽이 아버지의 운세이고 왼쪽은 어머니의 운세다.
부모궁은 앞이마근 안쪽 라인으로, 등 뒤에 있는 기립근이 좋아야 하는데
기립근은 천골이 틀어지면 좌우 불균형이 초래되어 일각과 월각에 상이 좋지 않게 만들어진다.

 

 

 

 

3 형제궁(형제, 대인관계, 친구, 재주)

형제궁의 위치는 눈썹으로, 형제나 대인관계를 주로 보는 곳이다.
눈썹의 좌우가 균형이 맞지 않아 높낮이가 다르면 

두 어머니를 볼 상이라 하여 그리 좋은 관상으로 보지 않는다,
요즘은 대인관계 자리로 눈썹궁을 보는데, 눈썹은 좌우의 앞이마근이 어떻게

활주하느냐에 따라 숱이나 형태가 달라진다.

부모에게 받은 교육에 따라 사회생활을 하는 역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부모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형제궁 역시 천골의 뷸균형에 의해 생기는데,

부모궁을 좋게 만들면 형제궁도 같이 좋은 상으로 바뀐다.

 

 

 

 

4. 전택궁(주택, 부모유산, 인덕)

전택궁의 위치는 눈썹 아래로, 논과 밭은 가리키는 말이다.

이 부분은 살집이 어떤지를 보는데, 눈썹과 눈썹 사이가 좁은 사람은

초년이 빈곤하며 생활력이 그다지 강하지 않다.

반대로 넓고 좋은 사람은 넉넉한 재산과 토지에 대한 운이 강하다.
눈두덩은 눈둘레근이 덮고 있는데, 눈 둘레근은 부모궁, 형제궁이 있는 앞이마근 아래에 붙어 있다.
눈둘레근은 자체적으로 표정을 짓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앞이마근이 잘 움직여야 눈둘레근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간에 우애가 좋으면, 부모의 유산은 하늘에서 내려주게 되는 것이다.

 

 

 

 

5 남녀궁(자녀, 혼사, 정력)

남녀궁의 위치는 눈 아래이며 누당이라고도 하는 곳이다.

이곳은 색깔을 주로 보는데, 이 부분이 검푸르면 정력을 지나치게 소진하고 있음을 말하고,

꺼져 있거나 잔주름이 많으면 자식과의 인연이 박복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결혼할 때 가끔 신부나 신랑의 눈 아래 빛깔이 검은 경우를 볼 수 있는데, 그다지 좋은 결혼이라 할 수 없다.

이곳은 부모궁을 나타내는 이마와 말년운을 나타내는 입에 4개의 근육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자녀가 잘되어야 자신의 말년운이 좋은 것은 당연한 이치다.
이곳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하게 관리해야 할 곳은 빗장뼈이다.

 

 

 

 

6. 노복궁(부하, 아랫사람, 말년)

노복궁의 위치는 아래턱이며 인생의 말년을 보는 곳이다,

아래턱뼈는 다른 뼈와 매달려 있는 해부학적 구조를 가졌다.

아래턱뼈는 얼굴이 만들어질 때 맨 먼저 만들어지는 곳이다.
노복궁은 턱이 길고 평편하게 생길수록 편안한 노후를 보내게 되는데,

이곳이 좋아지려면 꼬리뼈를 잘 관리해 주면 된다.

 

 

 

 

7 복덕궁(금전운, 평생의 복록)

복덕궁은 평생의 복을 보는 곳으로, 입꼬리를 가리키는 지고와 함께 보는 것이 좋다.
복덕궁은 관록궁 양쪽에 위치하는데, 눈꼬리 쪽의 천장부위를 가리킨다.
복덕궁이 좋은 상을 가지려면 양쪽의 어깨라인이 균형이 잡혀야 한다.
또 복덕궁은 앞이마근 바깥쪽 라인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승모근이 바로잡혀야 한다.
이 궁이 좋은 사람들은 생각이 일관되며,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은 주변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꿋꿋이 나아간다.

 

 

 

 

8 천이궁(이사, 직장 변동)

 

천이궁은 이마의 좌우 눈썹 끝에서 고정지대가 있는 곳에 있으며, 직장 변동이나 이동수를 보는 곳이다.
앞이마근과 관자근 사이에 있는 경계선에 있으며, 이곳의 색이 변하거나 뾰루지가 나면

자신의 위치가 바뀌거나 변동수가 있는 것이다.
이 부위에 흉터나 반점이 있으면 주거가 일정치 않게 되고 변동수가 잦아 일신이 편치 않게 된다.
이곳은 해부학적으로도 중요한 위치인데, 실제로 앞이마근과 관자부위를 덮고 있는 막은

하나의 막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좀더 깊이 들어가면 천이궁 부위에서 분리되어 있는 관자근막이 나온다.

심 층에 있는 관자근막이 제대로 자리잡고 있어야 천 층에서 앞이마근과 연결된 천이궁 부위가 좋아진다.

 

 

 

 

9 처첩궁(부부관계, 결혼, 가정사)

처첩궁의 위치는 눈꼬리 바로 옆면에서 머리가 난 사이이며, 배우자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이 어두운 빛깔이거나 상처나 흉터가 있으면 배우자와 가정불화가 생기거나 백년해로를 하기가 어렵다.
이곳은 머리뼈 중 가장 중심뼈인 나비뼈가 유일하게 밖으로 나와 있는 부위다.
이곳은 자식을 낳는 데 가장 중요한 정보를 보이는 뼈이기도 하다.
부부화목을 보는 자리에 자식을 낳는 데 가장 중요한 정보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관상이 그냥 미신만은 아님을 알 수 있다.
나비뼈가 전후좌우의 균형이 맞아 움직일 때 이 처첩궁이 좋아지는데,

가장 중심뼈인 나비뼈의 정보를 처첩궁 자리로 본 관상학이 단순히 여길 일만은 아니라

철저한 인체의 질서가 담긴 뜻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10 명궁(건강, 학문적 성취)

명궁의 위치는 눈썹과 눈썹 사이의 양미간이다.
일명 인당이라고 말하는 부위인데, 이곳은 자신의 신상에 예기치 않은 일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는 자리로 제3의 눈이라고도 한다.
이 명궁은 사람에게 전해지는 무형의 정보도 그래픽화해서 현상으로 보여지는 곳이기 때문에 

선천적 운명자리라고도 한다.
이곳은 약과절의 균형이 맞아야 되는 곳이며, 약관절이 맞으려면 목이 바로서야 된다.

따라서 이 부위를 개선시키려면 목에 있는 목빗근을 개선시켜

목의 위치가 좌우중심선 중앙에 있도록 하면 된다.

 

 

 

 

11 질액궁(건강, 운세, 재난)

질액궁의 위치는 명궁 바로 아랫부분으로 산근이라고 불린다.
이곳은 코뿌리점으로, 앞이마뼈, 위턱뼈, 나비뼈 등 세 개의 뼈가 만나 이루어진다.
사고나 질병을 보는 곳이며, 상처나 흉터가 있으면 질병이나 사고를 암시한다.
이 부분에 가로주름이 생긴 사람은 예기치 못한 사고가 있을 것임을 미리 알려주는 것이므로 

현재 아무리 잘나간다 해도 주름을 없애야 한다.

 

 


 

12. 재백궁(재산, 성격, 기질)

재백궁은 연골이 들어가 있는 부위인데, 골반에 있는 엉치뼈의 포인트이기도 하다.
코는 중년운이 나타나는 곳으로 상하좌우 중심에 있는데, 재백궁이 좋으려면 상하좌우 균형이 잘 맞아야 한다.
특히 인중을 이루는 위턱뼈의 균형이 중요한데, 위턱뼈는 윗이빨들이 나는 곳이다.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 중 하나라고 했듯이, 관상을 좋게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부분이다.
재백궁을 좋게 하여 재물을 모으고 싶으면 엉치뼈를 잘 관리해야 하는데,
엉치뼈가 좋아지려면 뱃속에 있는 장요근을 잘 관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