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 

 

탄수화물은 비만, 당뇨병 등 우리 몸을 망치는 주된 요인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이라 해도 그 '악성도'(생체에 나쁜 영향을 주는 정도)는 식품에 따라 다릅니다. 물론 흰 쌀밥이나 빵을 일절 먹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탄수화물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니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문제는 현대인들이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섭취하는데다 전혀 섭취할 필요가 없는 나쁜 탄수화물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당뇨병 전문의이자 [식사가 잘못됐습니다]의 저자 나마키타 젠지가 들려주는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입니다. 모두 평소 흔히 먹는 식품들이어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

 

악성도 1위 캔커피, 청량음료, 주스 등

 

애초에 인간이 살아가는 데 전혀 필요가 없는 식품들이다. 캔커피뿐만 아니라 패트병에 든 커피도 마찬가지다. 그런 커피 음료는 카페에서 파는 갓 내린 커피와는 차원이 다른 음료다. 설탕 덩어리가 녹아 있는 액체일 뿐이며, 건강에 나쁜 점은 있어도 좋은 점은 하나도 없다. 탄수화물 중독에 빠졌기 때문에 마시는 거라는 점을 깨닫고 하루빨리 물리쳐야 한다.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

 

악성도 2위 설탕이 든 과자

 

흰 설탕은 인간이 만든 대표적인 부적절한 식품이다. 설탕을 섭취하면 뇌가 맛있다고 느낀다. 행복감이 느껴지고 기분이 뜰뜬다. 하지만 곧 다시 몸이 나른해져 집중력이 떨어지고 초조해지면서 다시 설탕을 맹렬하게 찾게 된다. 케이크나 만주에는 흰 설탕이 듬뿍 들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악성도 3위 과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만큼 위의 두 가지보다는 낫지만 한편으로 탄수화물 덩어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요즘 과일은 당도가 높게 개량되어 옛날의 천연 과일과는 다르다.

 

특히 주스는 그만 마시자. 과일은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즙으로 짜거나 주스로 갈아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직접 과일을 까서 먹으면 한 개로 충분할 수 있는데 주스로 갈아먹는 바람에 결과적으로 불필요한 당분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침에 먹는 과일로 애용되는 바나나는 가장 탄수화물이 많은 과일이니 지나친 섭취는 금물이다.    

 

 

악성도 4위 흰 쌀밥, 흰 빵, 우동 등

 

아침에 토스트를 먹거나 점심에 백반을 먹어도 괜찮다. 다만 그 양을 줄이자. 우동 한 사리에는 각설탕 13분량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다. 메밀국수나 라면, 파스타 같은 일품요리를 먹으면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콘플레이크 같은 시리얼도 건강한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탄수화물 덩어리다.

 

 

악성도 5위 현미, 통밀빵, 감자류

 

정제된 흰 쌀밥이나 흰 빵보다 미네랄이 많으므로 같은 양을 먹는다면 현미, 통밀빵, 감자류를 권한다. 특히 빵은 정제된 밀가루가 아니라 통밀가루로 만든 것이 좋다. 통밀가루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영양적으로 더 바람직하기 때문이다. 다만 탄수화물이라는 것 자체는 변함이 없는 사실이므로 역시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 

 

 이처럼 같은 탄수화물도 식품에 따라 악성도가 다르며 그 중에서도 액체는 최악이다. 인간이 본래 가지고 있는 소화, 흡수 시스템과 전혀 맞지 않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는 자연의 형태에 가까운 음식, 잘 씹어야 하는 음식을 소량 먹는 것으로 그치는 게 좋다.

 

이상,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22 트랙백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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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ngdante 2020.01.08 07:12 신고

    캔커피 청량음료가 나쁘다는건 알지만
    과일도 탄수화물 덩어리군요
    뭐든지 과유불급인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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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수래공수거 2020.01.08 07:33 신고

    그나마 악성 1위는 잘 마시지(먹지 ) 않는다는걸로 위안을 삼습니다
    사실 알면서도 잘 안되는게 먹는것에 대한 관리인것 같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어야 조절을 하니..
    산에 들어 가야 된다는 말을 이해를 합니다.
    정말 가능한 줄여야겠습니다.
    자극이 되는 좋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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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식체온 2020.01.08 08:09 신고

    저는 3번과 5번 빼고 다 자주 하는 것인데 먹거리 잘 찾는다는 게 쉽지 않아 보이네요. 당뇨병에 안 좋은 건 확실하니 건강할 때 식단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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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멜로요우 2020.01.08 08:55 신고

    제가 좋아하는것들이 다 몸에는 안좋네요.ㅠ 단거 안먹으려고 과일을 먹는데 과일도 좀 자제 해야할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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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웅 2020.01.08 09:23 신고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탄수화물을 줄여야 건강하다고하죠
    잘보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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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빵 2020.01.08 09:43 신고

    탄수화물 중독인데 ㅠㅠ 조금 줄여봐야 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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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늬바람 2020.01.08 10:08

    저는 3위인 과일 좀 많이 먹고 있는데
    건강한 음식이라 생각하고 먹는데 말입니다. ㅠ
    고운 날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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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ㄲ ㅏ누 2020.01.08 11:29 신고

    아.. 커피를 많이 좋아하는데 ㅠ
    과일은 좀 의외이긴 하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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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후니74 2020.01.08 12:59 신고

    과일에도 저런 어두운 단면이 있었네요. 좋은 참고가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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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 디 2020.01.08 15:52 신고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
    감기 조심하셔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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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래곤포토 2020.01.08 17:51 신고

    모두 제가 좋아하는 거네요
    줄여야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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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 Juli 2020.01.08 18:33 신고

    에고 전부 악성이었는데 열심히 먹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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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리형 2020.01.08 18:34 신고

    크윽.. 먹을게 없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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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borah 2020.01.08 19:14 신고

    이렇게 다 나쁜것만 먹고 있었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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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족바라기 2020.01.08 21:00 신고

    제가 다 좋아 하는거라 ㅎㅎ
    줄여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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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렌지훈 2020.01.08 21:17 신고

    탄수화물을 좀 줄여야하는데 쉽지않네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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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피우스 2020.01.08 21:28 신고

    캔커피를 가급적 안먹을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달달한게 너무 맛있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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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까 2020.01.08 23:40 신고

    제가 지금 막 떡을 먹고있었어요
    내려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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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블프라이스 2020.01.09 04:24 신고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 로 캔커피, 청량음료를 주의해야겟군요.
    몰랐던 정보를 덕분에 얻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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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녁노을* 2020.01.09 07:02 신고

    과일을...주의해야할 것 같네요.
    ㅎㅎ
    잘 알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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