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멋내기 방법 5가지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멋내기 방법 5가지 

 

멋내기자율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멋진 방법 중 하나입니다. 피부관리실이나 미용실, 네일숍에 가서 자신의 몸과 모발, 손톱을 아름답게 다듬는 것은 자율신경의 토탈파워를 올려줍니다. 헤어스타일이 아니라도 안경을 바꿔보거나 네일 빛깔을 바꿔보는 등 약간의 멋을 내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중심을 잡을 수 없을 때는 '멋내기의 힘'을 빌어본다는 것입니다.

 

준텐도대 의학부 고바야시 히로유카 교수가 들려주는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멋내기 방법 5가지]입니다. 멋내기를 즐기면서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비결입니다.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멋내기 방법 5가지

 

 1  자신을 가장 잘 연출할 수 있는 옷을 입어라

 

입어서 편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옷이 그 사람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해 주는 패션이다. 따라서 마음이 편하고 자신의 자율신경을 가장 잘 안정시켜 주는 패션을 찾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프레젠테이선을 하거나 소중한 사람과 데이트를 할 때 등 중요한 순간마다 자신을 가장 잘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다음날 입을 옷은 반드시 전날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음날 입을 옷을 미리 준비하면 옷을 고를 때 마음의 여유가 있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할 수 있으며 허둥대지 않아도 되니 자율신경도 안정된다..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멋내기 방법 5가지

 

 2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는 마음에 드는 색을 고른다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는 흔히 밝은 색 옷을 입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내키지 않는다면 굳이 밝은 색을 입을 필요는 없다. 이럴 때는 오히려 다소 어두운 색이라도 괜찮으니 자신의 기분에 맞는 색을 고르는 것이 좋다. 무리를 하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이다.

 

 

 3  애끼반지는 최고의 파워 액세서리다

 

손목 바깥쪽에서 세 손가락 넓이 위쪽 부분에는 부교감신경의 작용을 효과적으로 높여주는 혈이 있다. 거기에 뭔가를 대면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자율신경이 안정된다. 야구선수가 리스트밴드를 하거나 프로골퍼들이 시계를 차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리고 여성에게는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 즉 애끼반지가 좋다. 새끼손가락에는 자율신경의 생명선과 같은 경락, 즉 혈이 있기 때문에 예쁜 반지를 끼면 혈이 자극돼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된다.

 

 

 4  구두는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패션 포인트다

 

일류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손님들의 인품을 판단하는 첫째 기준은 구두라고 한다. 구두는 옷이나 화장과 달리 가장 눈에 안 띄는 부분이다. 이렇게 눈에 안 띄는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잘 챙긴다는 의미다. 다시 말해 구석구석까지 의식하는, 자율신경의 균형이 잘 잡힌 사람이라는 증거인 것이다.

 

그렇다고 비싼 구두를 무리해서 살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은 구두를 잘 손질하는 것이다. 옷차림을 단정히 하고 싶거나 마음을 다잡아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는 맨 먼저 구두부터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아보자. 믿기 어려울 만큼 효과가 있을 것이다.

 

 

 5  쇼핑을 잘하려면 쇼핑달력을 만들자

 

자율신경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쇼핑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게다가 쇼핑 계획을 세우면 뭘 사고 싶은지 목적이 분명해지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된다. 

 

멋쟁이가 되고 싶다면 먼저 연간 쇼핑 달력부터 만들자. 1년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누어 각 계절별로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하고 또 갖고 싶은 정장이나 구두, 소품 등을 한 장의 종이에 정리해 보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쇼핑을 하느라 녹초가 되는 일도 없고 충동구매나 불필요한 옷을 사들일 일도 없으며 옷장도 깔끔해진다. 

 

이상,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멋내기 방법 5가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20 트랙백0

TISTORY 블로그 / 디자인 CMSFactory.NET / 수정 BONLIV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