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오늘만큼은! -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주문

 

오늘만큼은! -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주문

 

전 세계계적으로 유명한 경영컨설턴트 데일 카네기는 쾌활하고 건설적인 생각을 하기 위해 매일 일상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자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계획에 [오늘만큼은!]이라는 매우 고무적인 제목을 붙여 그 내용을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었다고 합니다.

 

본디는 시빌 패트리지가 쓴 글인데, 데일 카네기는 누구든 그 내용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대부분의 걱정이 사라지고 행복과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오늘만큼은! -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주문]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면서 쾌활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보다 쾌활한 기분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새로운 한 해를 맞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오늘만큼은! 행복해질 것이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행복해지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진다"는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의 말이 옳다는 가정하에 하는 말이다. 행복은 내면에서 나오는 것이지 외부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만큼은! -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주문

 

2 오늘만큼은! 내 욕구에 모든 것을 적용시키지 않고 주어진 것에 나를 적응시킬 것이다. 내 가족, 내 사업, 내 행운을 오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것에 나를 맞출 것이다.

 

 

3 오늘만큼은! 내 몸을 돌볼 것이다. 내 몸을 운동시키고 보살피고 영양분을 공급받게 해주는 동시에 남용하거나 소홀히 하지 않음으로써 내가 시키는 대로 하는 완전한 기계로 만들 것이다.

 

 

4 오늘만큼은! 내 마음을 강화시키려 할 것이다. 무언가 유용한 것을 배울 것이다. 정신적인 게으름뱅이가 되지 않을 것이다. 노력, 사고, 집주을 필요로 하는 읽을거리를 찾아 읽을 것이다.

 

 

5 오늘만큼은 내 영혼을 단련시키는 일을 세 가지 이상 할 것이다.  누군가에게 선해을 베풀되 그 선행이 드러나지 않게 할 것이다. 내 영혼의 단련을 위해 내가 하고 싶지 않은 것 가운데 적어도 두 가지를 할 것이다.

 

 

6 오늘만큼은! 다른 사람들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 될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좋은 인상을 주려 하고, 가능한 한 내게 어울리는 옷을 입고, 겸손하게 말하고, 정중하게 행동하고, 칭찬에는 인색하지 않되 비판은 전혀 하지 않고, 어떤 것에 대해서도 트집을 잡지 않고, 그 누구도 통제하거나 개선시키려 하지 않을 것이다.

 

 

7 오늘만큼은! 내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한꺼번에 다루려 하지 않고 오늘 하루만을 잘 살아내려고 노력할 것이다. 평생토록 해야 한다면 소름이 돋을 일도 12시간 동안만 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8 오늘만큼은! 계획을 갖고 있을 것이다. 내가 매 시간 해야 할 일을 종이에 적어놓을 것이다. 그것을 정확하게 그대로 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나는 그런 계획을 갖고 있을 것이다. 그 계획은 두 가지 전염병과 같은 태도, 즉 서두르는 태도와 우유부단한 태도를 나에게서 없애줄 것이다.

 

 

 

9 오늘만큼은! 긴장을 풀고 홀로 조용히 있는 시간을 30분간 가질 것이다. 그 30분 동안에 나는 때로는 하느님에 대해 생각함으로써 내 인생에 대한 투시력을 조금이나마 더 강화시켜 보려고 할 것이다.

 

 

 

10 오늘만큼은!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행복해지는 것,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 사랑하는 것,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믿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이상, 오늘만큼은! -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주문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