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풍수청소법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풍수청소법

 

 

가족수에 비해 집이 지나치게 크거나 빈 방이 많으면 집에 음기가 돌아서 좋지 않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불필요한 물건엔 음기가 있어서 헤어진 연인의 사진이나 오래된 편지, 쓰지 않고 쌓아만 둔 식기 등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필요 이상의 물건 혹은 소용되지 않는 물건을 곁에 두고 있으면 운이 가로막힌다는 것입니다. 또 집을 늘 깨끗이 유지하는 청소도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일본 유일의 조선시대 풍수전문가인 리노이에 유치쿠는 [운이 좋아지는 풍수수납]에서 이처럼 풍수수납으로 좋은 운을 향상시키는 방법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이 중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풍수청소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신이 머무는 공간을 깨끗이 청소해서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좋은 운이 가득한 새해를 맞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소만 잘해도 운이 찾아온다


찌든 때를 닦아내면 운의 흐름이 좋아진다

풍수에서는 공간을 깨끗이 하면 그 장소의 기운이 깨끗이 청소한 사람에게로 흘러간다고 한다. 따라서 아름다워지고 싶다거나 연애운이 좋기를 바란다면 욕조나 세면대, 변기같이 물이 고이기 쉬운 곳을 청소하면 된다. 물의 기는 피부나 머리카락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작용을 하고 운을 끌어들여 애정체질로 바꿔준다. 금전운을 원한다면 금전운을 다스리는 부엌을, 가정운을 원하면 거실을 청소해서 운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다.

 

즐거운 마음으로 청소하면 기운이 더욱 상승한다

단, 모처럼 청소하면서 억지로 하면 별의미가 없다. 억지로 하는 것, 하기 싫은데 마지못해 하는 것은 기운을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청소해야만 즐거움을 나타내는 쇠의 기가 공간을 기억해서 생활이 풍요로워지고 즐거운 일이 생긴다. 청소하지 않으면 안 되니까 할 수 없이 하는 게 아니라 청소를 통해 나와 내 가족의 운이 좋아질 거라고 생각하면서 즐겁게 청소해 보자.

 

풍수청소 포인트

 

-화학세제는 가능한 한 사용하지 않는다. 나쁜 의미의 불의 기를 갖는 화학세제는 나쁜 기가 공기로 퍼지므로 가능하면 천연세제를 사용한다.
- 물청소부터 시작한다. 공간에 배어 있는 나쁜 기를 깨끗이 없애려면 물청소가 가장 좋다. 물에 소금을 조금 풀어두면 더 효과적이다.
-공간이 향기를 기억하도록 한다. 깨끗이 청소한 후 향초나 아로마 오일 등을 이용해서 공간에 좋은 향이 배도록 하면 그 향이 갖는 운이 공간으로 흘러나온다. 기를 움직이고 정화시켜 주는 그린 계열이나 감귤류 계열의 향이 좋다.

 

 

기의 통로인 현관 청소로 운을 부르자

 

나쁜 기는 차단하고 좋은 기만 집안으로 들인다

기의 입구인 현관은 집안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다. 먼저 문을 닦는 청소부터 시작하자. 하얀 걸레로 집 안쪽 부분부터 닦은 다음 바깥쪽 문을 닦는다. 여러 사람의 손길이 닿는 손잡이도 잊지 말고 잘 닦는다. 바닥을 물청소하면 집안으로 들어온 좋은 기가 더욱 늘어나 악운을 사라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코트나 가방은 좋은 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해하므로 현관에 두지 않는다.

 

현관에는 움직이는 물건은 두지 않는다.

기의 통로에 현관에 움직이는 물건을 두면 상처나 사고에 휘말리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유모차나 자전거, 쇼핑카트 등 바퀴가 달린 것부터 특히 주의한다. 그런 물건들을 다른 장소로 옮길 수 없다면 천으로 된 커버를 씌워 바퀴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한다.

 

현관 청소 포인트

 

-바닥을 물청소하는 것은 효과가 크다. 기의 입구인 현관 바닥을 물청소하거나 젖은 걸레로 깨끗이 닦아내면 기운을 상승시키는 데 아주 큰 효과가 있다. 왠지 "되는 일이 없다"는 생각이 들 때면 해볼 만한 방법이다.

-현관 매트는 자주 세탁한다 외출에서 돌아오면 여러 가지 좋고 나쁜 운도 함께 따라 들어오는데 현관 매트는 나쁜 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잡다한 기로 더러워지기 쉬운 물건이니 자주 세탁한다.

 

 

미용운으로 직결되는 욕실

 

지저분한 욕실은 피부 상태에 악영향을 끼친다

물의 기는 애정운이나 연애운, 대인관계 같은 기운을 가질 뿐 아니라 여성의 피부나 머리카락을 나타내기 때문에 물때가 끼어 더러워지면 피부나 머리카락 상태에 중대한 악영향을 미친다. 특히 욕실 타일이나 벽에 생기기 쉬운 곰팡이는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니 자주 환기를 시키거나 청소한다. 욕실은 하루의 좋지 않은 기를 밖으로 흘려보내는 장소다. 목욕하고 남은 물을 그대로 두면 나쁜 운이 욕실에 밴다. 따라서 가능하면 목욕을 마치고 나오는 사람이 욕조의 물을 빼고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좋다.

 

세면대 거울이 깨끗하면 미용운이 상승한다

거울에는 기를 높이는 힘이 있기 때문에 거울에 비치는 공간이 어수선하지 않은지 다시 한 번 확인하자. 또 거울이 지저분하면 미용운에 악영양을 미치므로 거울은 늘 깨끗이 닦아놓는다.

 

화장실 청소는 바닥부터 한다

화장실은 여러 가지 부조화의 원인인 수독(水毒)이 쌓이기 쉬운 장소다. 나쁜 의미의 물은 아래쪽에 고니는 성질이 있으모 화장실 청소는 바닥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실 청소는 바닥부터 시작해서 위쪽으로 닦아나가도록 한다. 또 나쁜 기는 보이지 않는 곳에 고이기 쉬우니 구석이나 안쪽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세면대 및 화장실 청소 포인트

 

-환기에 신경쓴다. 욕실에 습기가 많으면 곰팡이가 생겨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또 지저분한 욕실이나 세면대는 연애운에도 마이너스다.

-배수구와 변기 커버도 잊지 말자. 배수구가 더러워지면 수독이 쌓여 컨디션이 나빠지는 원인이 된다. 변기 커버와 매트를 깨끗이 세탁하는 것도 잊지 말자.

-세면대 거울은 위에서 아래로 닦는다. 물때가 끼지 않게 세면대를 청소하는 것은 나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는 비결이기도 하다. 깨끗한 거울로 나를 보면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장난감은 하나만 둔다. 욕실에서 갖고 놀 만한 물건은 하나만 놔두면 금전운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샤프한 모양보다는 물오리처럼 둥근 것이 좋다.

 

 

깨끗한 부엌이 금전운을 부른다

 

부엌은 금전운을 다스리는 장소다. 따라서 지저분한 부엌에서는 금전운을 얻을 수 없다. 전지렌지나 가스대처럼 불에 관한 장소가 더러우면 나쁜 의미의 불이 생겨 금전운을 관장하는 쇠의 기를 불태우므로 눌어붙은 음식물 자국은 방치하지 말고 그때그때 청소한다. 환기를 시키는 창문이나 환풍기, 후드 등은 돈과 인연이 깊은 아이템이다. 기름때가 찌든 채 내버려두면 금전운을 소멸시키기 쉬우니 자주 청소하여 금전운을 끌어올리자. 싱크대 또한 물때가 끼어 더러우면 돈의 순환을 악화시키니 깨끗이 제거해서 늘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주의하자.

 

부엌 청소 포인트

 

-전자렌지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는다. 전자렌지는 불의 기가 강하니 화학세제보다 야자유나 오렌지 같은 자연소재의 세제가 좋다.

-냄비나 가스대는 반짝반짝하게 유지한다. 냄비나 가스대에 음식물이 눌어붙은 것도 나쁜 불의 기가 생기는 원인이다. 금전운이 줄어들지 않도록 늘 빛이 나도록 닦아둔다.

-싱크대가 더러우면 충동구매의 원인이 된다. 싱크대에 물때가 끼어 있으면 마음이 초조해져서 충동구매를 하는 원인이 된다. 한번 사용한 식기는 바로 씻고 수세미도 자주 바꿔준다.

 

 

거실은 운기를 보충하는 장소다

 

소파에 쌓인 먼지는 운을 떨어뜨린다

거실은 흙의 기를 갖는 장소다. 흙의 기는 지반이나 토대의 안정, 그리고 가정운, 건강운, 저축운을 다스린다. 지반이나 토대를 나타내는 거실은 여러 가지 기운을 흡수하는 데 무척 중요한 곳이니 깨끗하게 청소해서 기운을 잘 흡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 바닥은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한다. 흙의 기는 사방 네 구석에 쌓이는 성질을 갖고 있으니 거실 코너는 깨끗하게 청소해 주어야 한다. 바닥이 나무일 경우 왁스를 두 번 정도 칠해서 닦으면 양기를 흡수할 수 있다.

 

거실 청소 포인트

 

-소파의 천커버는 자주 세탁한다. 거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자와 소파다. 편안해서 좋은 기를 흡수할 수 있도록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고 천커버일 경우에는 자주 세탁한다.

-TV 주변의 먼지를 제거한다. 거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TV다. TV 주변에 먼지가 쌓여 있거나 화면이 얼룩져 있으면 나쁜 기를 끌어들이니 깨끗이 제거한다. 숯을 담은 바구니를 TV 뒤쪽에 놓아두면 공기를 정화시켜 준다.

-가전제품 코드는 깨끗하게 유지한다. 가전제품 코드가 얼룩이 져서 지저분하면 인간관계가 복잡해지기 쉬우니 깨끗이 잘 닦아둔다.

-조명기구도 청소한다. 방안의 조명의 햇빛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 조명이 더러워지면 양의 기를 흡수하지 못한다. 청소할 때는 전구, 커버 순서로 하고 스탠드식일 경우에는 다리부터 닦는다.

 

 

정돈된 침실의 기가 행운을 부른다

 

시간이 없는 사람은 베개 주변부터 정리한다

사람은 자고 있는 동안 기운을 흡수한다. 그런 의미에서 침실은 기운을 쌓는 데 가장 중요한 공간이다. 침실이 어수선하면 침실의 기가 그대로 몸으로 흡수되지 않아 운이 나빠지므로 바빠서 정리할 시간이 없으면 적어도 베개 주변이라도 정리하는 것이 좋다. 자는 동안 기가 머리 쪽으로 흡수되기 때문이다.

 

창이나 커튼도 기운을 높이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창은 그곳에 사는 사람의 아름다움이나 사회적 지위, 지성을 상징한다. 따라서 창가에 물건이 어수선하게 쌓여 있거나 먼지가 뿌옇게 쌓여 있으면 아름다움이나 사회적 지위, 지성에 금이 갈 뿐 아니라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기 쉽다. 커튼은 좋은 기를 머물게 하고 나쁜 기를 토해내는 필터 같은 역할을 하니 커튼도 계절마다 깨끗이 세탁한다.

 

얼룩진 바닥은 닦아서 기운을 충전한다

벽은 그 공간에 감도는 기운을 흡수한다. 벽이 더러우면 운이 좋아지지 않으니 깨끗이 청소한다. 특히 지금 나의 운을 재정비하고 싶은 사람은 꼭 시도해 보자. 연애운이나 인간관계운, 만남의 운 등 인연에 관한 기운을 원하면 핑크나 그린 계열의 걸레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침실 청소 포인트

 

-청소기는 소음으로 기를 어지럽히지 않도록 가능한 한 조용히 청소한다. 마루바닥이라면 막대걸레나 비질도 병용한다.
-창은 밖에서 안으로 닦아나간다. 밝은 쪽을 향해 닦으면 양의 기를 흡수할 수 있다.

-벽은 위에서아래로 닦는다. 위에서 아래로 닦든가 밝은 쪽을 향해서 옆으로 닦는다.

 

이상,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풍수청소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