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2016년 신년운세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2016년 신년운세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2015년 을미년 청양띠해가 저물어가고 대망의 2016년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새해가 다가오면 올해는 무슨 띠의 해인지 알아보고 그 띠 동물의 성격과 상징성을 한 해의 운명과 연결시키면서 그 상징적인 의미를 통해 한 해의 길흉화복을 예견해 보곤 합니다. 즉 양띠는 양을 닮아 평화롭고 말띠는 말처럼 활기차며 소띠는 부지런하고 일복이 많다는 식으로 띠 동물의 타고난 형상과 습성을 개인의 운명과 성격에 결부시키는 것입니다.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등 12간지 중 올해의 띠동물인 원숭이는 다재다능하고 손재주도 좋으며 임기응변이 뛰어나지만 인내심과 끈기가 부족한 동물로 알려져 있는데, 원숭이의 지혜는 받아들이고  인내심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는 마음으로 한 해를 살아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병신년(丙申年)인 올해는 병(丙)이 상징하는 ‘붉은색’과 신(申)이 의미하는 동물 ‘원숭이’를 뜻하는 해로 ‘붉은원숭이해’라고 부릅니다.

 

2016년 신년운세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본디 원숭이라는 단어는 18세기경에 사용되기 시작했고 그전에는 '납'이라고 불렸는데, '납'에 날쌔고 빠르다는 뜻인 '재다'가 붙고 음운 변화를 거치면서 '잔나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숭이 하면 재주가 너무 넘쳐 주위상황은 살피지 않고 눈앞의 이익만 좇다가 낭패를 당하곤 하는 부정적 이미지가 강한 점도 있지만, 원숭이띠해에 태어나면 숫자에 뛰어나고 수학이나 공학 관련 직업이 잘 맞는다는 이야기도 전해내려오고 있듯이 그 지혜로움은 인정하고 있습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입니다. 재미삼아 살펴보면서 좋은 점은 취하고 나쁜 점은 조심을 기울이면 한 해를 평온하고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쥐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성격이 밝고 명랑해서 누구하고나 잘 어울린다. 식복이 있으며 위험을 감지하는 뛰어난 본능과 어려운 상황에서도 살아남는 끈질김과 근면성이 있고 재간도 탁월하기 때문에 못 사는 일은 없다. 다만 두뇌회전이 빠르고 상황판단이 매우 정확하지만 조금 조급하고 경솔한 점이 흠이다.

 

사업적으로 수완을 발휘해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한 해다. 단, 동업하던 것을 그만두는 것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변사람들과 절교하는 일은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다.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펼치기에 좋은 시기이며 귀인을 만나거나 그 동안 기울여온 노력이 결실을 맺고 어려움을 겪던 일들도 하나씩 해결돼 나갈 것이다. 

 

48년생 배우자와의 운이 좋은 시기이니 두 사람이 힘을 모으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좋은 변화가 많으며 이제까지 어려웠던 일이나 고민이 해결되고 바라던 일들이 이루어질 것이며 경제적으로도 순탄하다. 앞으로 몇 년간의 흐름이 올해에 달려 있으므로 올 한 해를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차분하게 잘 살피면서 좋은 성과를 거두도록 하자. 

 

60년생 한눈팔지 말고 지금의 위치에서 정도를 지키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다. 연초에 크게 길한 운이 들어와 있으며 하고자 하는 일들이 잘 풀리고 사회적 명성이나 새로운 지위를 얻으니 남들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이다. 재물운도 좋지만, 재물을 얻으면 주변에 베푸는 것이 자신의 명예에 도움이 될 것이다.

 

72년생 불로소득을 노리는 짓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특히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믿고 금전적인 투자를 한다면 손실을 볼 우려가 있다. 막혀 있던 운이 풀리고 새로운 흐름을 타는 한 해이므로 좋은 변화가 많을 것이다. 단, 이런 변화를 잘 받아들이려면 대인관계를 중요시하고, 교만이나 자만은 길운을 흉운으로 바꿀 수 있으니 겸손한 자세를 갖도록 한다. 

 

84년생 대인관계에서 자신을 낮추는 자세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운이 상승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점만 주의하면 직장인은 승진운도 따를 것이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과 해가 되는 사람이 함께 있으니 사람을 잘 가려서 교제해야 한다. 평판이 좋지 않거나 행실이 나쁜 사람들은 멀리하고 정직하고 진솔한 사람들을 가까이 하면 일이 잘 풀리고 여름 이후에 재물이 풍족해질 것이다.

 

96년생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거나 자기 이익만 챙기지 말고 어느 정도 목표를 달성하면 만족하고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답답한 일이 있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여행을 떠나거나 이동을 통해 운을 바꿔볼 필요가 았다. 공부에 뜻이 있다면 집보다는 외지에서 하는 것이 좋다.

 

 

소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자수성가하는 특징이 있다. 심성이 여유롭고 낭만적이며 명예욕이 강해서 근면성실한 자세로 일을 추진해 나가면 복록이 저절로 트이는 운세를 타고났다. 반면에 보수주의적인 성향이 강해서 자칫하면 어렵게 이뤄놓은 부귀영화를 한순간에 놓쳐버리는 성향이 있다.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한 해이며 특히 재운과 관운이 좋으니 마음을 크게 먹고 과감하고 용맹한 기세로 움직이자. 행운과 번영이 따르며 귀인의 방문이나 축하 등으로 아주 길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 사업적으로도 새로운 동업자를 만나게 될 것이며 새 일을 시작하는 데에도 운이 따른다. 

 

49년생  연초에 한 차례 고비를 겪거나 골치아픈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이 고비만 잘 넘기면 더 큰 일을 이뤄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재물을 늘리거나 사회적 지위를 얻을 것이며 주변사람들의 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61년생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거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므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기보다는 기존에 하던 일에 힘을 쏟는 것이 좋다. 하나를 하더라도 제대로 하려는 자세로 일하면 하반기 이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경제적인 면과 사회적 명성도 얻는 한 해가 될 것이다.

 

73년생 버려야 할 것과 얻고자 하는 것을 취사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한 해다. 일단 목표를 세웠다면 다소 어려움이 있거나 시련이 닥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자.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대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85년생 좋은 일이 많이 생기고 주변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한 해다. 관운이 따르는 시기이니 회사나 모임 등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것이며, 특히 사람을 많이 상대하는 사람은 인기와 더불어 재물도 함께 얻게 될 것이다.

 

97년생 상반기에 기울인 노력이 중반기부터 서서히 운이 상승하고 하반기에 빛을 발하게 될 것이므로 노력에 비해 결과가 미흡하다고 해서 실망하거나 뜻을 꺾지 않도록 하자. 어렵고 힘들 때 자신에게 빛이 되어줄 사람이나 스승을 찾는다면 한 해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호랑이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타고난 성격이 강직하고 용감무쌍하다. 일을 추진함에 있어 진취적이고 적극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된다. 의협심이 많아서 자신은 돌보지 않아도 남의 일은 도와주고자 하며 어떤 어려움이 따라도 끝까지 보살펴주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참을성이 없고 의심이 많은 성격 때문에 조급한 결정을 내리기 쉬울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순조롭고 안정된 한 해이나 봄과 가을에 변화의 운이 들어와 있으니 원하는 것이 있거나 목표로 하는 일이 있다면 이 변화의 흐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과의 다툼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이 시기를 지혜롭게 극복하려면 반대편 사람도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고 대하자. 큰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여행 등을 통해 재충전하면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0년생 봄이나 여름 즈음에 과감한 결단과 행동이 필요한 한 해이니 망설이지 말고, 과감한 결정을 내리도록 하자. 지나치게 생각을 많이 하고 움직이면 늦을 수 있으니 일단 결단을 내리고 나서 바로 행동으로 옮길 필요가 있다. 

 

62년생 출세나 성공의 기회가 들어오는 시기여서 직장 내 승진이나 좋은 곳으로 영전하게 될 수도 있다. 또 가을 이후에는 재물운도 상승하니 좋은 투자 기회가 있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해외나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으니 잠시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다.

 

74년생  자신의 노력이나 투자에 걸맞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해이니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이 필요하다. 건강관리에 힘쓰고, 집안에 새로운 물건을 들이는 것도 운을 좋게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86년생 목표를 높게 세울수록 얻게 되는 것이 많으니 큰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손윗사람이나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얻는다면 원하는 것을 더 쉽게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단, 봄의 변화는 스트레스가 따를 것이니 체력 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힘쓰자.

 

98년생 무리하게 욕심을 내기보다는 현실적으로 자신의 능력과 형편에 맞게 목표를 세우고 현재 자신의 처지에서 한 단계 한 단계 밟아나가야 한다. 계획을 세울 때에도 너무 빠듯하게 일정을 잡기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임하면 욕심을 버린 만큼 얻는 게 많아진다.

 

 

토끼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임기응변이 뛰어난 지략가이며 재주가 있고 부지런하다. 신중하고 붙임성이 좋으며 자신이 맡은 임무를 완벽하게 해낸다. 다만 참을성이 부족한 점과 자만은 큰 독이 되니 늘 성찰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인복이 많고 그로 인해 성공의 운이 트여 있으나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면 오히려 악연을 만들어 인생을 그르치는 수가 있다는 점도 명심하자. 

 

비교적 무난한 한 해이지만 낙관은 금물이다. 자칫 자신이 믿고 있던 사람에게 발등을 찍히거나 잔병치레가 잦을 수 있으므로 건강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험하고 어려운 길과 쉽고 평탄한 길의 갈림길에 서 있으니 작고 사소한 것은 버리고 크고 높은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가려고 하는 쉽고 편한 길보다는 좀더 어려운 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생에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면 올해를 놓치지 말자. 가을을 전후해서 관운이 좋으니 시험이나 경쟁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다.

 

51년생 앞날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는 시기이지만 이는 기우에 불과하니 너무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이니 창업이나 자신만의 일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단기적인 실적에 치중하기보다는 2~3년의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접근해야 좀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63년생 다른 사람의 말에 좌우되지 말고 자기 의지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처음에 세운 계획을 꾸준히 밀고 나가면 그 성과를 온전히 자기 몫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누군가와 동업을 하는 것이나 다른 사람이 시작한 일에 동참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 

 

75년생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이니 위기와 기회가 함께 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연초부터 여름 전까지의 시기는 준비와 계획에 힘쓰며 차분하고 조용하게 지내는 것이 좋다. 조급한 마음이 들더라도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리자. 가을 이후에 운의 흐름이 좋아지니 중요한 일은 그때 진행하자. 

 

87년생 길한 흐름이 이어지는 한 해이며 새로운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시기이니 미혼이거나 짝이 없는 분들은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연인이 있는 사람들은 백년가약을 맺기에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다. 새로운 곳으로 이직하거나 창업에 도전하는 것도 좋으며 이사나 이주도 좋다.

 

99년생 과거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한 해다. 그 동안의 문제나 고민이 해결되고, 갈등이나 다툼도 사라지게 될 것이다. 다만 독자적으로 일을 계획하거나 꾸미기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움직이는 것이 좋다. 자신의 길을 인도해줄 수 있는 스승이나 멘토를 찾는 것이 올해의 관건이다.

 

 

용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앞으로 나아가려는 의욕이 크고 무엇이든 손에 쥐어야만 안정을 찾는 성격이다. 특히 젊어서 부지런히 학문에 투자하면 훗날 크게 빛을 발할 상이니 학업에 전념하는 것이 유리하며, 타고난 두뇌가 총명하고 처세술이 능하기 때문에 자기 힘으로 큰 재산을 모을 수 있다. 다만 경거망동하거나 자신감이 지나치면 오만해질 수 있으니 평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들 앞에 당당하게 나설 수 있는 한 해다. 봄부터 시작해서 좋은 일들이 이어지며 금전적으로 많은 소득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 자격증이나 입사 등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한 해이니 기회가 있다면 꼭 도전해 보자. 상반기에는 심리적으로 쫓기는 듯한 기분이 들면서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도 있지만 여름이 지나면 모든 것이 순조로울 것이니 조금만 참고 인내하자. 금전적인 면에서는 무난한 한 해이지만 자칫 송사 등으로 골치아파질 수 있으니 고집을 버리고 잘 타협하면서 풀어나가자.  

 

52년생 부동산과 관련하여 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니 가지고 있는 부동산이 있다면 좋은 조건으로 매매할 수 있을 것이다. 배우자나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거나 증여를 하고 싶다면 올해 해주는 것이 좋다. 

 

64년생 투자나 재테크를 통해 많은 재물을 모을 수 있는 한 해이며 특히 가을 말, 초겨울에 재운이 좋다. 또한 올해는 새로운 물건을 사기에도 좋은 시기이니 그 동안 가지고 싶었던 물건이 있었다면 올해 구매하는 것이 좋다.

 

76년생 점차 운이 상승하는 한 해이니 가을 이후에 운이 반등하여 재물과 시험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다만 상반기에는 답답한 기분이 들거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믿을 만한 친구나 말이 통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면서 기분전환에 힘쓸 필요가 있다. 

 

88년생 미혼에게는 여름이나 겨울에 좋은 인연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며 재물운과 사업운도 좋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 시기이니 새로운 인생,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게 될 수도 있다.

 

 

뱀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어려운 일을 쉽게 하며 주변을 잘 움직이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뛰어나다. 겉으로는 합리적이고 차갑게 보이지만  속이 매우 여리고 정이 많은 성격이어서 주위에 사람이 있어도 항상 외로움을 가지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일이 생기면 누군가의 도움이 따르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자칫 골치아픈 일들이 생길 수 있지만 이런 경우만 주의한다면 길운이 따른다. 복잡한 송사 등에 말려드는 일도 있겠지만 깊이 관여히지 않으면 별문제가 없을 테니 중립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8월을 전후하여 의외의 횡재나 대박수가 있으며 새로운 취미생활이나 공부 등을 시작하는 것도 운을 강하게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53년생  순탄한 한 해가 될 것이다. 다만 전부터 가지고 있던 문제가 있다면 중반기 이후부터 풀리게 될 것이니 서두르지 말자. 쉽고 평탄한 운의 흐름이 들어와 있으니 재물, 명예 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65년생 평온한 흐름이 이어지는 시기이지만 자신과 뜻이 통하지 않는 사람이나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과는 인연을 맺지 않는 것이 좋다. 시간이 나는 대로 여행이나 새로운 취미, 모임 등을 통해 즐거운 일을 많이 만들어보자. 8월 이후에 좋은 기회가 많으니 이때의 변화를 잘 잡는 것이 좋다. 

 

77년생 다른 사람의 말에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주관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좋다. 다만 자신이 잘 모르는 일이나 분야에는 새롭게 진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여러 면에서 좋은 기회가 찾아오는 한 해이지만 5월 이후에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봄이나 가을에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 등을 바꿔보는 것도 좋다.

 

89년생 어려운 고비가 한두 번 있겠지만 크게 걱정할 것 없는 한 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좀 어려움을 겪더라도 연말까지는 꾸준히 진행시키는 것이 좋다. 전업이나 새로운 일을 준비하고 있다면 10월 이후에 운의 흐름이 좋으니 이 시기에 변화를 꾀해보자.

 

 

말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인기가 많으며 멋을 내기 좋아하고 화려하게 보이는 것을 즐긴다. 추진력이 대단하고 집념도 강해서 한번 시작한 일은 누구보다도 열심히 한다. 반면에 변덕이 심하고 충동적이어서 경솔한 면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좋은 운의 흐름이 들어와 있으니 재물을 얻거나 사회적 성취를 얻을 수 있는 한 해다. 특히 그 동안 고배를 마셨던 수험생들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던 사업자라면 이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운이 따른다고 해서 준비 없이 뛰어들면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무작정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은 삼가자. 

 

54년생 한 해의 흐름은 순조로운 편이나 2, 3월에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하지만 서둘러 결정하지 말고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서 이 고비만 잘 넘기면 원하는 것을 이루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다.

 

66년생 그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로 연초에 몸에 탈이 나거나 기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스트레스를 잘 풀어야 한다. 9월 이후에 사회적 지위가 상승하거나 회사나 모임에서 중요한 지위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78년생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기이니 직장인이라면 회사 생활을 정리하고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이라면 주변에서 동업자를 찾아보거나 손윗사람과 함께 시작해 보자. 6월 이후에 운의 흐름이 더욱 상승해서 모든 일이 잘 풀려나갈 것이다. 

  

90년생 미혼은 귀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한 해이니 봄이나 가을에 만나는 이성을 주의깊게 살펴보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은 좀더 목표를 높여보는 것이 좋다. 눈높이를 낮추는 것도 좋지만 꿈을 크게 가지면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양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모질지 못하고 여리지만 부드러운 내면에 강한 고집과 승부근성이 있어 누구보다도 일찍이 학업(학구파)적으로 뛰어남을 발휘한다. 타인에게 관대하며 전체적으로 운이 좋은 양띠는 적응력이 뛰어나다. 반면에 겁이 많고 자기관리가 필요한 양띠는 주변에 도움을 주고 챙겨주는 사람이 필요하다. 

 

운이 좋은 한 해여서 직장인이라면 직장 내에서 인정받고 승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사업가라면 사업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다. 한 해의 운의 흐름이 순조로운 편이지만 특히 6월 이전의 운이 흐름이 좋은 편이다. 연초에 계획을 잘 세우고 힘을 기울인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올해는 앞으로의 10년을 위해 준비하는 한 해이니 한시라도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하자.

 

55년생 자신이 하고 싶은 일보다는 자신이 해야 할 일에 힘을 쏟는 것이 좋다. 외부 일이나 사업뿐 아니라 집안 문제나 자녀들에게도 신경쓰면서 헛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갈 것이다. 여행이나 이동을 한다면 북쪽 방향이 길하다. 

  

67년생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려 하지 말고 모든 일을 계획을 세워 하나씩 차근차근히 진행하자. 특히 봄이나 여름에 성급하게 움직이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한다. 상반기의 노력이 하반기에 나타날 것이니 봄과 여름은 모내기나 씨를 뿌리는 시기로 생각하자.

 

79년생 항상 초심을 유지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은 한 해다. 처음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긴장과 기대 속에 한 해를 보내자. 연초에는 지지부진한 진행과 미비한 결과에 답답한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2, 3월 이후에 운이 변하기 시작해서 큰 변화를 이룰 것이다.

 

91년생 오랫동안 계획해 왔던 일에서 결과가 나타나 걱정이 사라진다. 특히 학업이나 직장 등의 일로 고민이 있었다면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게 되는 기쁨이 따른다. 단, 애정적으로는 자만심으로 인해 진정한 상대를 놓칠 수 있으니 상대에 대한 배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멀리 여행을 가거나 반가운 친구를 만나는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원숭이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기억력이 좋으며 상황 대처 능력도 뛰어나다. 호기심과 장난기가 많으며 유머, 재치가 뛰어나고 남을 즐겁게 해주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는 좋으나 그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 항상 행동에 자신감이 넘치지만 자기중심적인 원숭이띠는 형제간에 갈등을 일으킨다.

기본적으로 원숭이해의 원숭이띠 운세는 어떤 일을 새롭게 시작하더라도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다.더없이 좋은 운이 따르는 해여서 사업가에게는 결실을 맺을 수 있고 직장인에게도 승진운이 따른다. 다만,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금전적인 문제로 지인들과 불편한 관계에 놓일 수 있으니 금전관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56년생 물질적, 정신적으로 많은 이익을 볼 수 있는 한 해다. 투자에서도 좋은 이득을 얻을 수 있으며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들 것이다. 특히 직장 후배나 자녀들의 의견을 귀담아들으면 좋다. 집안에 경사를 맞이할 수도 있으니 집안이나 친인척 일에 관심을 가져자. 

 

68년생 가만히 있어도 원하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다. 직접 나서서 일을 진행시키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니 무슨 일이든 자신감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처리하자. 특히 해외와의 인연이 좋으니 이사나 여행도 좋다.

 

80년생 그 동안의 어려움이 사라지고 새로운 미래가 펼쳐지는 한 해여서 자신의 인생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시기다. 소원하던 일들이 이루어지고, 직장에서 승진을 하거나 연봉이 오르는 등 좋은 일들이 이어질 것이다. 미혼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성들을 만나보자.

 

92년생 올해는 무엇을 하더라도 소기의 목적을 거둘 수 있는 한 해이니 어떤 목표를 세우느냐에 특히 마음을 쏟는 것이 중요하다. 그 동안 자신이 걸어온 길, 경험한 일들에 자신이 가야 할 길이 있으니 새로운 길을 찾아나서기보다는 지금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계속하는 것이 좋다.

 

 

닭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의리가 있고 신념이 확신하며 상상력이 뛰어나고 모험심이 강하다. 성실하게 목표를 이루고자 하지만 다소 독선적인 면과 몽상가적인 면이 있다. 상황을 살피지 않고 바른말을 잘하는 경향이 있으며, 간혹 의욕이 지나쳐 해가 될 때가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투자한 만큼의 대가가 돌아오는 한 해다. 금전을 위한 재테크도 좋지만, 자신의 능력개발을 위해 투자해 보는 것도 좋다. 특히 봄이나 여름에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빠른 성취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고 자기 힘으로 모든 것을 이뤄내야 하며, 노력이 없다면 돌아오는 것도 없다는 것을 유념하자.

 

57년생  융통성 있는 태도가 재물과 좋은 성취를 가져오게 될 것이니 상황에 따라 유연한 처신을 보이자. 특히 연초에는 자신의 호의가 다른 사람들의 구설이며 시비를 불러오거나 자존심을 다치게 할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 일에 참견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69년생 화려한 치장보다는 내부적으로 실속을 챙길 수 있는 한 해이며 외부적인 일보다는 가정이나 집안에 좋은 일들이 이어질 것이다. 특히 4월이나 9월에 좋은 환경으로 이사를 하거나 부동산 관련하여 이득을 볼 수 있으며, 주식투자나 사업에서도 작지만 좋은 일들이 이어질 것이다.

 

81년생 이상을 좇기보다는 현실적이고 이성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시기다. 여름을 전후하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운의 흐름이 자신에게 유리할 때 움직이도록 하자. 또 자기 힘으로 모든 것을 얻으려 하지 말고 주변사람들의 힘을 얻도록 하자. 재물운은 연초와 연말에 길하다. 

 

93년생 주변상황과 흐름에 잘 적응하는 것이 중요한 한 해이니 변화를 거스르거나 안 되는 일을 억지로 추진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손윗사람이나 부모의 뜻에 맞서기보다는 자신의 입장을 잘 이해시키고자 하는 드럽고 현명한 처신이 좋은 결실을 맺게 해줄 것이다.

 

 

개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자신이 추구하는 바가 옳으면 끝까지 밀어붙이는 성품이다. 이것이 자칫 고집스럽고 까다로운 인상을 풍기기도 하지만 그만큼 의리가 있고 남의 어려움을 쉬이 넘어가는 법이 없다. 타인에게 헌신적이며 관대하고 품위가 있으며 성실하고 열정적이다. 반면에 고집이 세고 바른 말을 잘하며 방어적이고 경계심이 많아 쉽게 자신을 노출시키지 않는 단점이 있다.

 

비교적 순조로운 한 해가 될 것이며 가정에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모든 것을 다 가지려고 욕심부리는 것은 좋지 않으니 재물이면 재물, 명예면 명예, 애정이면 애정 등 원하는 목표를 정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욕심을 버리고 겸허한 자세로 임하면 가을 이후에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으며 의외의 행운이나 뜻밖의 횡재를 기대해 봐도 좋은 한 해다.

 

58년생 위험부담이 적은 일은 그만큼 소득이나 결실도 적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다소 위험이 따르라도 적극적으로 움직인다면 의외의 소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단, 자신의 체력관리가 모든 일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니 평소에 건강을 잘 챙기자.

 

70년생 가까운 곳보다는 먼 곳에서 이룰 수 있는 것이 많으니 주변에서 기회를 찾지 말고 멀리 떠나서 견문을 넓혀보자. 이동이 없는 사람이라면 수시로 여행을 다니거나 등산을 취미로 삼는 것도 좋다. 특히 해외에 운이 있으니 저렴한 여행상품을 알아보자. 

 

82년생 어설프게 욕심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아질 수 있으니 현상유지와 자신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힘쓰자. 모든 일에 준비와 계획에 힘을 기울이고, 잘 풀리지 않는 일이 있으면 잠자리를 옮기거나 조명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94년생  학생은 다니던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전반적인 갈등이 생기는 시점이므로 자아성찰이 중요한 시점이다. 이성과의 데이트에서도 권태감이 생기므로 만남과 이별이 반복될 수 있다.

 

 

돼지띠해에 태어난 사람은 추진력이 좋고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어서 다른 띠들에 비하여 고생을 많이 한다. 기본적으로 털털한 성격이어서 무슨 일이든 다급하게 시작하고 과정도 엉성하지만  끝맺음은 정확하다. 항상 묵묵하게 앞으로만 돌진하기 때문에 실속이 없으며, 직선적이여서 주위에서 상대하기 곤란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주고 본인 또한 급한 성격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대기업이나 자영업보다는 소수의 사람들이 어울려 일하는 곳에서 재능을 크게 발휘하며 상업, 서비스업에 종사하면 큰 재물을 얻는다. .

 

길운이 따르는 한 해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며 자신의 꿈과 이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이다. 그 동안 머릿속에서 계획하고 있던 일들이 있다면 이제 실행에 옮겨보자. 5월 이후부터 길운이 이어지고 있으니 여름 이후 본격적으로 움직여보면 좋을 것이다. 그 동안 건강에 문제가 있던 사람은 건강을 회복하거나 기력을 되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59년생 오랜 지병을 치료하고 주변을 정리하기에 좋은 한 해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나 요가 등을 통해 가볍게 몸을 움직여보자. 자신의 재산을 점검해 보고 그 내역을 정리해 본 다음 자녀들에게 미리 재산을 분배하거나 물려주는 것도 좋다.

 

71년생 숙련된 경험과 지혜를 발휘해서 주변을 돌보고 평온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야 한다.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하는 일이 모두 수월하게 풀려나가므로 기분도 좋고 가정도 안정된다.

 

83년생  자신이 바라는 일을 어느 정도 이룰 수 있는 한 해다. 특히 연인이나 배우자가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이동이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을 이후에 하도록 하고 방향은 북서쪽이 좋다.

 

95년생 인생에서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이나 좋은 인맥을 만날 기회가 있다. 새로운 일은 1월이나 4월 즈음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3~4년 쯤 미래를 내다보고 현명한 계획을 세우자.

 

 

이상, 2016년 신년운세 병신년(丙申年) 붉은원숭이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였습니다. 흥미로우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