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부(富)의 길 5가지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부(富)의 길 5가지

 

부(富)를 향한 여정에서 길이란 직업 혹은 비즈니스를 말합니다. 사업가가 택한 그 길은 부로 통해야만 합니다. 만약 그릇된 사업의 길 위에 서 있다면 운전대를 잡고 행로를 수정하거나, 가던 길에서 빠져나와 방향을 바꾸거나 유턴을 해야 합니다.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자 발명가인 엠제이 드마코는 [부의 추월차선]을 통해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을 들려주고 있는데, 이 중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부(富)의 길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절약, 금융상품, 부동산 등 수십 년을 노력해야 빛을 볼 수 있는 기존의 재테크 정보를 넘어 새로운 부의 비밀을 알고 지름길로 달려가고자 하는 창업자나 크든 작든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 빠르게 달려갈 수 있는 부의 길을 알려줄 것입니다.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부(富)의 길 5가지

 

 1  돈을 좇지 말고 욕구를 좇으라

 

신규 사업의 90퍼센트가 5년 안에 실패하는 이유는 욕구의 계명을 만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기반은 무척 간단함에도 대부분의 사업가들은 이를 잊어버리곤 한다. 그것은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 그리고 가치를 제공하는 사업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즉 사람들의 문제를 해소시키는 사업이 이익을 발생시키며, 이기적이고 자아도취적인 동기는 탄탄하고 장기적인 사업모델이 되지 못한다.

 

소비자들은 이기적이다. 그들은 당신의 사업이 자신들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에만 관심을 기울인다. 따라서 생산자로서 성공하려면 자신의 이기심을 버리고 타인의 이기심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부(富)의 길 5가지

 

 2  돈을 끌려면 돈을 잊어라

 

돈은 이기적인 사람에게 끌리지 않는다. 돈은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사업에 끌리며,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끌린다. 욕구를 대규모로 해소하면 대규모의 돈이 끌려온다. 당신이 만지는 돈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한 가치에 다름 아니다.

 

성공적인 사업은 모두 한 가지 특징을 공유하는데, 바로 시장에서 판매로 이어지는 소비자의 만족이다. 당신 사업의 존속 여부는 당신이 아니라 소비자가 결정한다. 당신이 무엇이 되었든 1,000만 개를 팔았다면 1,000만 명의 사람들이 당신의 상품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었거나 욕구를 만족시켰다고 투표하는 것과 같다.

 

 

 3  진입장벽을 높여라

 

진입장벽이 낮을수록 그 길의 유효성은 감소하는 반면 경쟁은 치열해지고, 반대로 진입장벽이 높을수록 그 길은 더 견실하고 튼튼하며 경쟁이 적다.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은 열등한 길이다. 진입이 쉬우면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아 경쟁이 치열해지며, 이로 인해 통행량이 많아지면 움직일 수가 없다.

 

한때는 인터넷 블로그가 유행이었지만, 요즘 같아서는 백만장자 블로거가 되기란 하늘의 별따기다. 블로깅이라는 기회 역시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통행량이 많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포화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또 다단계 마케팅은 당신이 직접 다단계회사를 차리지 않는 이상 언제나 진입장벽이 낮다. 당신이 하는 것과 똑같은 것을 강당 안에 있는 2,000명이 한다면 승산이 희박할 게 뻔하다.

 

 

 4  오직 자신의 브랜드에만 투자하라

 

당신이 키우고 있는 것은 누구의 돈나무인가? 당신의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하고 있는가, 아니면 다른 사람의 브랜드에 투자하고 있는가? 무턱대고 다른 사람들의 브랜드에 당신의 인생과 시간을 투자한다면 당신의 그들의 마케팅 안의 일부가 될 뿐이다. 즉 그들이 그리는 큰 그림에 한 번 칠하고 지나가는 페인트가 되는 것이다.

 

내 브랜드에 투자하지 않고 추월차선에 편승하는 것은 많은 사업가 지망생들에게 퍼진 유행병이다. 사업가 '지망생'이라고 말한 이유는 편승 자체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업의 핵심은 창조와 혁신이다

 

 

 5  규모를 키워라

 

동네 의류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은 손님이 그 동네에 한정돼 있기 때문에 크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가 없다. 이를 극복하려면 신규 매장 개업,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해 영향력을 키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제한된 곳에서 대박을 내기란 불가능하다. 사업의 서식지가 너무 좁기 때문이다. 전문 맛사지 치료사에게 어느 날 1만 명의 단골이 찾아올 가능성은 없다. 영향력 자체가 없기 때문이다.

 

작은 서식지는 작은 부를 창출한다. 규모란 큰 수다. 크게 생각하라. 전국적으로 생각하고, 전 세계적으로 생각하라. 규모, 즉 큰 수는 영향력의 법칙으로 이르는 길이다.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쳐야 한다. 고객의 규모가 시장을 결정한다. 시장이 클수록 잠재적인 부도 커진다.

 

이상,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부(富)의 길 5가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