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으로 보는 세상

풍수..성격과 운명을 읽는 생일풍수..태어난 날의 끝자릿수를 알고 행운의 기운을 높이자

 

풍수란 천지의 에너지인 '기'(氣)를 조절하여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기술을 말한다.

오랜 역사 속에서 배양된 풍수는 점성술도 주술도 아니며, 사람들의 실제 경험에서 비롯된 지혜의 집대성이다.

생활하면서 늘 기운이 없거나, 취직이 잘 안 되거나, 돈이 잘 모이지 않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풍수체조며 풍수인테리어생활풍수로 행운을 불러오는 방법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생활풍수에는 생일풍수도 있는데, 생일풍수란 자신이 태어난 날짜의 끝자릿수만으로

자신의 성격과 운명을 알아보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역학의 ‘수’((數) 신비에 의한 것으로, 

옛날 중국에서는 숫자 하나하나에 여러 가지 뜻이 깃들어 있다고 여겨왔다. 예를 들어 절구(絶句)가

‘3월 3일’, ‘5월 5일’과 같이 홀수가 겹치는 것도 ‘3’과‘5’라는 숫자가 가진 힘을 얻기 위해서였다.

 

역학에서 숫자에 관한 전설은 7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황하에서 발견된 태고시대의

용마 등껍질에 적힌 1부터 10까지의 숫자문장이 그 시초다. 그 후 거북이 등에 일정하게 새겨진

숫자문장도 발견됐는데, 이 거북이 등에 적힌 의 숫자는 오늘날 우리가 역학의 기본으로 하는

숫자의 배치와 같다. 즉 태고부터 오늘날까지 중국에서는 숫자철학을 계승해 왔던 것이다.

 

다음은 자신이 태어난 날의 끝자릿수를 7천 년 전의 지혜로 풀어본 것이다. 

♠ 생일은 양력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풍수..자신이 태어난 날짜의 끝자릿수로 자신의 성격과 운명을 읽는 생일풍수

 

 

 1, 11, 21, 31일에 태어난 사람

만물은 1부터 시작한다. 봄에 싹을 틔우는 것처럼 착실하게 전진해 나가는 성실한 사람이다.

동작면에서는 항상 먼저 나아가 움직이기 때문에 사업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성공할 수 있다.

그러나 천성은 한 마리 늑대와 같고 인간관계에서는 자신이 없으며 혼자 설치다가 고립되는 경우도 있다.

무엇이든 ‘처음의 첫걸음’에 강하므로 계절로는 봄에, 시간으로는 오전 중에 전력을 다하면 성공할 수 있다.

이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2, 12, 22일에 태어난 사람
음과 양, 안과 밖, 1이 둘로 나누어져 음양이 된 숫자 ‘2’. 그러므로 이면성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금방 친해지는 반면 타산적으로 상대를 저울질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성격을 활용하면

정치가도 될 수 있다. ‘1’과 ‘0’ 두 종류의 기호로 작동하는 컴퓨터 관계 일을 하면 좋다.

두 갈래 길에서 망설이는 성향이 있지만 고민하지 말고 뛰어난 두뇌를 활용하여 사회에서 큰일을 하라.

 

 

풍수..생일풍수-옛날 중국에서는 숫자 하나하나에 여러 가지 뜻이 깃들어 있다고 여겨왔다

 

 

  3, 13, 23일에 태어난 사람
3은 만물에 생기를 주는 숫자다. 밝음과 발전의 숫자, 좋은 머리와 성격, 수려한 외모 등

삼위일체의 덕을 겸비한 사람이다. 당연히 인기가 있어서 평생 먹는 것에 구애받지 않고 살 수 있다.

단, 인기 때문에 남성은 삼각관계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23일에 태어난 사람은 술로 망할 수 있으므로

과음은 삼가도록 한다. 여름을 좋아하는 성격이므로 휴가를 남쪽 섬에서 보내는 것도 좋다.

 

  4, 14, 24일에 태어난 사람
사신상응(四神相應). 북쪽엔 현무(玄武), 동쪽엔 청룡(靑龍), 서쪽엔 백호(白虎 ),

남쪽엔 주작(朱雀)이 보호해 주는 이상적인 토지를 사신상응이라고 한다.

24일에 태어난 사람은 성격이 온순하고 돈에 구애받지 않는 행운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

4일과 14일에 태어난 사람의 성격은 제멋대로이며 사방팔방 일을 저지르고 돌아다니는

타입이므로 사면초가의 쓰라린 경험을 맛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욕심이 많으며 뜬구름을 잡으려는 성향이 있으니 착실하게 일하는 것이 좋다. 

 

 

 

 

  5, 15, 25일에 태어난 사람
목, 화, 토, 금,수. 자연스럽게 순환하는 오행의 움직임과 비슷하며 원만한 성격의 소유자다.

책임감도 강해서 주위사람들로부터 신뢰가 두터우며 지도자 타입이다.

오감(五感)이 예민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받는 반면 자신의 좋고 싫음이 확실한 것이 옥에 티다.

가족운은 좋으며 자녀간의 인연도 깊기 때문에 일과 가정에 충실한 인생을 보낼 수 있다.

행운의 색상은 노란색이다.

 

  6, 16, 26일에 태어난 사람
역의 팔괘를 만드는 여섯 개의 선과 같이 신비적인 힘을 가졌다.

온화하고 친절한 성격은 운을 불러들여 윗사람에게 귀여움을 받는 강한 운을 가지고 있다.

사람을 잘 다루며 회식자리에서 2차, 3차까지 상대해 주는 타입이다.

단, 26일생은 완고한 스타일이지만 어떤 환경에서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7, 17, 27일에 태어난 사람
죽림칠현(竹林七賢). 세상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든 오로지 자신만의 길을 가는 사람이다.

독립심이 강해서 여성도 7대양 각지를 넘나들며 성공할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

단,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으려 하지 않는 고집 때문에 밖에서는 7인의 적과 충동하기도 한다.

흥정에 약하다. 행운의 색상은 흰색이다. 가을에 활동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

 

  8, 18, 28일에 태어난 사람
칠전팔기. 역경에 강한 성격으로 끈기가 있고 반드시 성공한다.

부지런하며 팔면육비(八面六臂)로 대활약하는 등 평생 일할 운도 가지고 있다.

팔면육비란 여덟 개의 얼굴과 여섯 개의 팔이라는 뜻으로 혼자 여러 사람 몫의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끝이 넓어지는 숫자 팔(八)은 중국에서 발재(發財)의 숫자라고 하며 만년이 행복하다.

단, 28일생은 고독을 즐기는 특이한 성격으로 사람을 사귀기가 어려운 타입이다.

너무 일에만 전념하지 말고 폭넓은 사귐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9, 19, 29일에 태어난 사람
중국에서는 9를 완전한 궁극의 양수로 여겨왔으며, 일본에서는 궁중을 구중(九重)이라고 할 정도로

예민한 감성과 두뇌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사람을 멀리하려는 완벽주의는 모함을 받기도 하는 등

고립되기 십상이다. 긴긴 가을밤을 홀로 보내야 하는 노후가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변사람들과의 대화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29일생은 현명한 사람으로 인망이 높다.

 

  10, 20, 30일에 태어난 사람
10월 10일 어머니 뱃속에서 있는 천진난만한 아기와 같이 자꾸 끌려드는 인상을 가진 사람이다.

성격은 온순하여 손해보기 십상이다. 한 가지 일에 열중하는 타입으로 한번 시작한 일은

끝을 보아야 마음이 놓인다. 도박은 절대로  가까이 해서는 안 된다.

운세의 격차가 좀 심한 편이지만 아무리 괴롭고 힘들어도 참고 견디면 반드시 행운이 찾아온다.

 

▶ 참조도서 생활풍수로 행복해지는 100가지 방법(가노 쇼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