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여드름피부관리..여드름 치료와 예방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 치료예방를 위한 생활습관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여드름피부관리법은 무엇일까요? 생활습관을 통해 여드름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한 번 생긴 여드름은 스스로 없어지기 전까지는 끈질기게 우리를 괴롭힙니다. 여자와 남자, 그리고 10대에서부터 성인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치료를 위해 여드름 피부과를 찾아가고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법을 찾아보기도 하지만 잠시 괜찮아질 뿐 금세 다시 나타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여드름은 결코 불치병이 아닙니다. 여드름은 여러가지 복합적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므로 일시적인 치료를 통한 관리에 집중하기보다는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한 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끈기있게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럼 여드름의 원인과 여드름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살펴볼까요?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은 보통 여름에 더욱 심해집니다. 무더운 날씨, 그리고 뜨거운 햇살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땀도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땀이 엉켜 모공을 막게 되고 이로 인해 노폐물이 몸 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바로 여드름입니다.

 

하지만 이런 외부의 열보다 더욱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우리들의 몸 속에서 발생하는 열입니다. 스트레스나 과로, 또는 장내 노폐물에 의해 발생하는 몸 속의 열은 우리들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결코 여드름피부관리에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여드름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생활습관

 

1.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라!

 

 

몸 속 열을 다스리는 것이 여드름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 가장 중요합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몸 속 열을 증가시키므로 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커피, 술 그리고 담배의 경우에도 피부의 재생력을 약화시켜 여드름 흉터여드름 자국을 남게 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의 재생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콜라겐을 만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흉터나 자국 없는 여드름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가급적 화장을 하지마라!

 

 

사실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여드름 치료와 예방에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불가파하게 화장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능한 한 가볍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꺼운 화장은 모공을 막아 피지 등 노폐물의 배출을 어렵게 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3. 유분이 많은 스킨케어 제품은 피하라!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는 피지가 많은 피부입니다. 여기에 유분이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은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행동입니다. 오일프리 제품으로 유분은 적게 하면서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자극이 심한 비누를 사용하지 마라!

 

 

여드름에 좋은 여드름 화장품,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꼼꼼한 세안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를 세안을 통해 말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드름이 많은 피부는 무척 예민한 상태이므로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 비누를 사용하기보다는 여드름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무덥고 습한 환경을 피하라!

 

 

몸 속의 열로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가급적이면 무덥고 습한 환경을 피해 외부의 열을 조절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혹 찜질방에서의 찜질로 땀을 내는 것이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찜질은 피부 표면에 집중적으로 열기를 더해 땀을 내는 것으로 몸 속 열을 배출하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드름 관리를 위해서는 찜질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 치료와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보다 근본적인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