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보는 세상

마음의 습관..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 8가지 방법

 

마음의 습관..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8가지 방법

 

 

세계적인 임상심리치료 권위자 웨인 다이어가 들려주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 마음의 습관입니다. 저자는 [마음의 습관]에서 "삶은 한 번의 기회가 아니라 마음의 작은 습관들들로써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하면서 이를 위한 방법 중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엔 걱정과 근심, 수치심, 절망과 한탄, 불평불만, 냉담, 스트레스, 죄책감, 분노 등 부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불행에 동참하라고, 그래서 우리의 삶 또한 자기들과 마찬가지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로 가득 채우라고 종용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삶을 불행하게 만드는 이런 부정적인 에너지를 받아들여서는 안 되며, 할 수만 있다면 그런 해로운 기운을 느꼈을 때 바로 그 자리를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머무른 채 옳으니 그르니 따지며 고집을 부려봐야 그들의 해로운 에너지에 휩쓸려 들어갈 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마음의 습관..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 8가지 방법

 

그리고 저자는 당신 곁에 그런 부정적인 에너지가 아닌 사랑과 평화의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머물게 하라고 말합니다. 정기적으로 만나는 사람이라면 특히 더 그렇습니다. 선함과 평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그들끼리만 어울리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라는 겁니다. 마더 데레사의 <그래도 사랑하라>의 시를 바탕으로 저자가 들려주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 마음의 습관 8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더 데레사의 <그래도 사랑하라>는 시도 함께 올립니다.  

 

 그래도 사랑하라

 

사람들은 불합리하고 비논리적이고 자기중심적이다.
그래도 사랑하라.
 
당신이 선한 일을 하면
이기적인 동기에서 하는 것이라고 비난받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좋은 일을 하라.
 
당신이 성실하면
거짓된 친구들과 참된 적을 만날 것이다.
그래도 사랑하라.
 
당신이 정직하고 솔직하면 상처받을 것이다.
그래도 정직하고 솔직하라.
 
당신이 여러 해 동안 만든 것이 하룻밤에 무너질지도 모른다.
그래도 만들어라.
 
사람들은 도움이 필요하면서도 도와주면 공격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도와주어라.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을 주면 발길로 차일 것이다.
그래도 가진 것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나누어주어라.

 

 

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 마음의 습관 8가지 

 

 1  사람들은 비이성적이고 비논리적이며 자기중심적일 때가 많다. 그래도 그들을 용서하라

 

진정한 용서는 당신의 에너지장을 지켜주는 훌륭한 도우미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부정적인 에너지를 알아차렸을 때는 직접 대응하려 하지 말고 그들의 부정적인 에너지에 합류하라는 유혹을 거부하라. 그들에게 침묵의 축복을 보내고 그들을 용서하면 더 이상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

 

 2  당신이 친절을 베풀어도 사람들은 뭔가 저의가 있을 거라고 수군댈 것이다. 그래도 친절을 베풀어라


다른 사람들의 비난에 상관치 않으면 상처를 받지 않을 수 있다. 친절을 베풀어라. 단, 다른 사람들이 보이는 반응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 친절 그 자체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라. 진정한 친절은 잘못된 비난으로 더럽혀진 해로운 에너지에 휩쓸려 들어가지 않게 해준다. 

 

 

 3  당신이 성공을 거두면 거짓된 친구나 적들이 나타날 것이다. 그래도 성공을 거두어라

 

세상은 상처입기를 기대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당신의 성공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그런 반응을 이글어내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그래도 변함없이 그들의 반응을 무시하라. 그러면 거짓된 친구나 적들이 더 이상 당신의 삶 속에 나타나지 않게 될 것이다.

 

당신이 정직하고 솔직하게 말해도 사람들은 당신을 속이려 들 것이다. 그래도 정직하고 솔직하게 말하라

 

당신이 정직하고 솔직하면 부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이 당신을 이용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깨끗하고 역동적인 에너지 속에서 내면의 평화를 누리고 있는 한 그들의 먹이가 될 리 없다. 당신의 정직함과 솔직함은 사람들이 당신을 속일 거라는 두려움에서 벗어나게 해줄 것이다.

 

 

 5   당신이 여러 해 동안 이뤄낸 것을 누군가가 하룻밤 만에 무너뜨려버릴지도 모른다. 그래도 이뤄내라

 

어떤 일이든 그것을 완성시키겠다는 일념으로 매달리기보다는 당신의 목적을 표현하는 데 충실하라. 예를 들어 바나나를 먹는 것이 오로지 먹는 데 있는 것만은 아니다. 먹는 동작 속에서 즐거움움을 느낄 뿐 아니라 자신에게 영양분을 제공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즉 뭔가를 이뤄낸다는 것은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의미다. 세상에 만들어진 모든 것은 결국 파괴된다. 그러니 파괴딩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버리고 무한한 마음을 그 안에 표현하라. 그것이 당신의 목적이다.

 

 6  당신이 평온과 행복을 찾으면 사람들이 질투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행복하라

 

행복으로 가는 길은 어디에도 없다. 행복 그 자체가 길이다. 다른 사람들이 보이는 반응을 당신의 존재방식의 기반으로 삼으려 한다면 당신은 행복의 원천을 그들의 반응에 두게 되는 셈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질투하고, 당신의 결점을 찾아내고, 당신에 관한 나쁜 소문을 퍼뜨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은 어떤 식으로든 자신을 위해 자유롭게 행복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7  당신이 오늘 선을 행해도 내일이면 사람들이 잊어버릴 것이다. 그래도 선을 행하라

 

행복과 마찬가지로 선을 행한다는 것은 당신의 개인적인 마음의 정수를 표현하는 것이다. 그러니 선을 행한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의 감사와 인정을 기대하지는 마라. 아무도 당신에게 감사하다고 말하지 않는다 해도 당신의 가슴이 마음으로부터 지시받은 대로 다른 사람을 위해 선을 베풀어라. 다름 아닌 사랑과 선이 곧 당신이기 때문에 그것을 행하는 것이다. 

 

 8  당신이 가진 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어라. 그것으로는 충분치 않을 수 있다. 그래도 당신이 터득한 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어라

 

마더 데레사가 말하는 최선의 것이란 가장 지고한 자아를 뜻한다. 이는 가장 빠른 진동에너지이며 모든 문제를 해결 해 주는 근원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함으로써, 혹은 당신을 거듭 비판하거나 당신의 노력을 무시함으로써 당신의 에너지장을 부정적으로 만들려고 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그런 세상에 당신의 마음믈 주어라. 그러면 당신의 에너지장은 점점 더 깨끗하고 평화롭고 긍정적으로 변할 것이다. 

 

이상, 마음의 습관..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치는 8가지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