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일상다반사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행운 명언 20선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행운 명언 20선

 

 

지난 일요일에는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연휴 끝이어서 더 그랬을 테지만,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꽃을 보러 와서 사진을 찍는 것은 물론 앞으로 나아가는 것도 힘겨울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도중에 두어 차례 소나기까지 퍼부은 바람에 우산을 펼쳐든 사람들로 길은 더 비좁아졌고, 우산이 없는 사람들이 비를 피하느라고 몰려든 곳은 또 그곳대로 몹시 붐볐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진행방향을 정해놓고 차례대로 사진을 찍었지만 그게 여의치 않아 발길이 닿는 대로 나아가다가 사람들이 좀 덜 붐빌 때를 틈타 사진을 찍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말 그대로 꽃 반, 사람 반이었지요.        

 

고양고양국제꽃박람회와 행운 명언 20선 

 

입구 위에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이라고 씌어 있네요. 평화통일의 희망을 담은 주제라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꽃과 희귀식물들이 전시되고,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 정원들도 볼 만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개구쟁이 정원이며 시골풍경을 재현한 산책길 등 동화 속 세상처럼 아름다운 꽃잔치가 펼쳐진 꽃세상이었지요. 또 각 시간대에 난타며 콘서트 등 흥미로운 행사도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꽤 많이 찍었는데, 그 중 사람들이 덜 붐비는 순간을 골라 찍은 것을 20여장 올립니다. 워낙 화려하고 아름답게 꾸며놓은 꽃동산이어서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볼거리가 되겠지만,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하면서 읽으실 수 있도록 센다 타쿠야의 [행운을 놓치지 않는 50가지 습관] 중에서 뽑은 행운 명언 20선도 함께 올립니다. "좋은 동행자가 함께하면 그 어떤 길도 멀지 않다"는 터키 격언도 있듯이, 행운이라는 좋은 동행자를 만나 함께할 수 있게 해주는 노하우가 될 것입니다. 

 

 

1 운이 좋은 사람은 비판에 강하다

칭찬받을 때는 의기양양하다가도 비판을 받으면 일순간에 나약해지는 사람은 운이 나쁜 사람이다. 이에 비해 비판을 받아도 태연한 사람은 운이 좋은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저렇게 비판받으면서도 태연한 모습을 할 수 있다니 멋진 사람이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어서 주위로부터 응원을 받고 성공하기도 쉬워진다.

 

 

2 운이 좋은 사람은 비판을 받아도 분노하지 않는다

분노의 감정에 빠져드는 것은 자신도 모르게 운을 나쁘게 만드는 전형적인 함정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비판이나 욕설을 하면 대번에 그 사라의 존재를 머릿속에서 지워버려라. 당신이 왕이고 상대방은 소인배나 하인쯤으로 낮춰보는 것이다. 이런 발상의 전환은 더 이상 쓸데없는 분노로 치닫는 것을 막아준다.

 

 

3 운이 좋은 사람은 언제나 밝은 얼굴을 하고 있다

어두운 얼굴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주위에서도 운이 좋지 않은 기분을 느끼고 가까이 하지 않게 된다. 사람은 누구나 본능적으로 운이 나쁜 사람과 연관되면 자신도 운이 나빠지리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주위로부터 응원을 얻지 못하면 고립무원의 인생을 살 수밖에 없으며 평생 세상에 두각을 나타내지도 못한다.  


 

4 운이 좋은 사람은 당장의 이득에 전전긍긍하지 않는다

좋은 운을 가진 사람은 결단을 내리지 못할 때 당장의 이득을 택하기보다는 미래의 이득을 택한다. 지금 당장 이득을 볼 수 없는데도 일을 진행시키는 것은 그만큼 그 일에 열의가 있다는 증거다. 인생을 살다 보면 가는 곳곳마다 어려운 벽에 직면하게 된다. 이때 그 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열의가 있는 사람이다. 또한 열의가 있기 때문에 주위사람로부터도 응원을 얻게 되어 점점 운이 강해진다.

 

 

5 운이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시선에 신경쓰지 않는다

운이 나쁜 사람은 진학, 취직, 결혼과 같은 인생의 고비에서 자신의 능력에 넘치게 성과를 내려고 노력한다. 정도가 지나치게 노력하는 사람들 중에 불행한 사람이 많은 것은 그 때문이다. 노력하는 것이 나쁘다는 말은 아니다. 노력은 분명히 필요하지만, 세상의 이목 때문에 자기 수명을 갉아먹으면서까지 애쓸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6 운이 좋은 사람은 다가온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좋은 기회를 만나고 것과 그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다. 다시 말하면 좋은 기회는 누구에게나 다가오지만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은 평소 실력을 연마해서 기회를 놓치지 않는 힘을 길러둔 사람이다. 좋은 기회는 반드시 온다. 그러므로 좋은 기회를 만날 때를 대비해서 순발력과 지구력을 길러두어야 한다. 순발력은 기회가 다가온 순간 잡아채는 힘이고 지구력은 잡은 기회를 놓지 않는 힘이다. 

 

 

7 운이 좋은 사람은 일을 미루는 법이 없다

운이 좋은 사람은 언제나 일을 미루지 않고 곧바로 처리한다. 일을 즉시 처리하면 자기 시간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시간도 늘어나게 되며, 그 일에 연관되는 사람들 모두의 시간이 늘어나게 되어 보다 질높은 업무가 가능해진다. 즉시 일을 처리하면 한 번 주고받는 시간에 두세 번도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즉 인생에서 미루는 것을 추방시키는 것만으로도 강한 운을 갖게 되는 것이다.

 

 

8 운이 좋은 사람은 잘 아는 분야만 고집하지 않는다

운이 좋은 사람은 가능하면 영역을 넓혀 많은 분야를 흡수하려고 노력한다. 그것이 처음엔 어리석어 보일지 몰라도 점차 멀리 돌아간 만큼의 큰 결과를 얻는 순간이 오게 된다. 반면에 "나는 이것 이외의 일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고집부리면 스스로 자기 능력의 폭을 좁힐 뿐 아니라 주위로부터도 응원을 얻지 못하게 된다. "깊게 파려면 넓게 파라"고 한 스피노자의 말을 기억하라.  

 

 

9 운이 좋은 사람은 기본에 충실하다

운이 좋은 사람은 거액의 계약보다는 작은 계약으로 기반을 구축해 나간다. 작은 계약은 1건당 금액은 적어보이지만 얻기가 쉬울 뿐 아니라 10건, 100건...이렇게 눈덩이 커지듯 늘려가는 것이 가능하다. 운이 나쁜 사람은 1건으로 1억원의 매상을 만든다 하더라도 오만한 게으름뱅이가 되어 작은 계약 따위는 시시하게 여기게 되지만 운이 좋은 사람은 100건으로 1억원의 매상을 올려 겸허한 사람이 된다. 

 

 

10 운이 좋은 사람은 제시간에 일을 끝낸다

같은 일을 하는 데 1시간에 끝낸 사람과 10시간이 걸린 사람의 월급이 같은 것은 명백히 잘못된 일이다. 1시간에 끝낸 사람은 운이 좋은 사람이다. 10시간 걸린 사람은 운이 나쁜 사람이다. 운이 좋은 사람은 남은 9시간을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에 쓸 수 있다. 또 그 9시간으로 주위사람도 돕는 셈이 된다. 주위사람에게 시간을 선물하는 것은 행운을 불러들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11 운이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설득하러 오게 만든다

뛰어난 사람은 상대를 설득해서 납득시키려 하기보다는 상대가 자신을 설득하러 오게 만드는 사람이다. 이것은 연애에서도 비즈니스에서도 공통되는 대원칙이다. 단,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압도적인 존재가 되어야 한다. 운이 좋은 사람은 어리석은 자들과 어울리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그 시간에 꾸준히 실력을 연마해서 다른 사람들이 설득하러 오게 만드는 사람이다.  

 

 

12 운이 좋은 사람 곁에는 행복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 

좋아하는 사람과 희로애락을 공유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것만큼 큰 행복은 없다. 아무리 돈이 많은 부자여도 그 기쁨을 함께 공유해 줄 수 있는 있는 사람이 없다면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서로의 내면을 보고 끌려서 만나게 된 연인이나 부부는 절대적인 신뢰로 묶여 있기 때문에 행운을 잡은 사람들이다.

 

 

13  운이 좋은 사람은 일과 연애를 분리하지 않는다

일을 척척 잘 해내는 사람은 연애도 최고로 즐길 수 있는 사람이다. 또 좋은 연애를 하면 일에도 열의를 담을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충족받은 만큼 주위와도 같이 나누고 싶어지고, 그에 따라 모든 것이 순탄하게 잘 진행되기 때문이다. 세상은 남성만으로 혹은 여성만으로 성립될 수 없으며, 두 개가 갖춰져야만 비로소 빛을 발할 수 있다. 따라서 일을 취할 것인가 연애를 취할 것인가로 고민해 봐야 막다른 길로 들어설 뿐이다. 운이 좋은 일과 연애를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일체화한다.  

 

 

14 운이 좋은 사람은 이별통보 연연하지 않는다

이별의 말을 들었다면 생각할 것도 없이 바로 "OK!"라고 대답해라. 인생을 호전시키고 싶다면 이 방법이 가장 좋다. 그리고 그대로 말없이 자리를 떠라. 물론 그걸로 정말 헤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지만, 어차피 헤어질 거라면 아쉬운 감정을 남겨 좋은 추억으로 만드는 것이 더 좋다. 즉 인생을 살아가면서 이미 어쩔 수 없는 일을 어떻게 해보려고 발버둥치지 않는 것이 운을 좋게 하는 요령이다.    

 

 

15 운이 좋은 사람은 주위에 도움을 주는 존재다 

운이 좋은 사람은 ‘만년과장’들이 아무리 적자를 내며 회사 성과를 악화시켜도 압도적인 실력으로 그것을 보완한다. 이런 모습을 보고 부하직원들 중에서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고 열의를 다지는 사람도 나타나게 된다. 천재란 굳이 누군가를 도와주려 하지 않아도 저절로 도움을 주게 되는 사람이다. 기왕 세상에 태어났다면 그런 존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지 않겠는가.

 

 

16 운이 좋은 사람은 무턱대고 친구를 늘리지 않는다

친구가 늘어나면 시간을 뺏기게 마련이다. 시간을 뺏기면 자신을 연마할 시간이 없어지며, 결국 사회에 두각도 나타내지 못한다. 그보다는 혼자 자기연마를 하는 편이 낫다. 이렇게 혼자 자기연마를 해나가다가 만나는 사람은 그냥 친구가 아니라 진정한 친구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이런 진정한 친구는 생애 단 한 명이라도 충분하다. 무늬만의 친구들과 연일 유흥가를 돌아다니며 술이나 마시고 있는 사람들에겐 진정한 친구가 없다. 그래서 쓸쓸하고 외로워 매일 그렇게 아무하고나 함께 있지 않으면 살아갈 수가 없는 것이다.

 

 

17 운이 좋은 사람은 진정한 친구를 만들 줄 안다

진정한 친구를 만드는 방법은 쉽다. 외로움을 참고, 이유 없이 무리지어 다니는 그룹에서 빠져나오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친구를 만드는 출발점이다. 이유도 없이 무리지어 다니면 모처럼 겨우 인생의 친구가 될 수 있는 사람과 스치더라도 정작 만날 기회를 놓치게 된다. 말 그대로 스쳐가는 사람 중의 한 명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무리에서 뛰쳐나오면 흥미롭게도 그제야 찾아오는 기회를 알아볼 수 있게 된다. 그 중 하나가 진정한 친구와의 조우다.

 

 

18  운이 좋은 사람은 재미없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운이 좋은 사람은 재미없는 시간을 보내는 것에 거부반응을 보인다. 그래서 재미없는 것을 재미있는 것으로 바꿔버리기 때문에 인생 전체가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그러므로 항상 너무 행복해하고 주위사람들에게 감사해한다. 주위에 감사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인내를 강요하는 일은 없다. 자신이 자유롭게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주위 사람도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주위로부터 인망도 두터워지고 운도 점점 좋아지게 된다.

 

 

19  운이 좋은 사람은 감사할 줄 안다

‘금전운’은 사람이 가져다주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돈을 벌게 해주는 사람에게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다. 또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기분좋게 할 줄 모르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없다. 장차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 손님인데도 돈을 지불한 뒤 "감사합니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이라면 자기 일에서 감사인사를 전하지 않을 리 없다. 돈을 지불하면서도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행운을 불러들이는 멋진 방법이다. 

 

 

20 운이 좋은 사람은 돈을 지불하는 데 거침이 없다

오랫동안 업적도 좋고 경영수완도 뛰어난 경영자들은 절대로 지불기한을 늦추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서는 하루 앞당겨 송금해 주기도 한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이런 배려가 사실은 좋은 운을 불러들인다. 하루 앞당겨 돈을 보낸다고 지불금액이 변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인망은 급격히 강해지며, 이것이 운의 기운을 강하게 해준다. 기껏해야 하루이지만 그 하루의 차이가 운의 기운을 크게 좌우하는 것이다.

 

 

박람회장을 나와 주차장으로 가는 버스를 타러 가다가 어느 매점 뒤에 숨은 듯이 세워져 있던 돌로 만들어진 조형물입니다. 고양 600년이라고 씌어 있는 것은 아마 고양시 역사가 600년 되었다는 의미일 듯합니다. 이번 기회를 이용해서 고양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호수공원 위를 떠다니던 꽃배를 못 타본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이상,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행운 명언 20선이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