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음악/문화/공연

막심 므라비차 피아노 연주곡 12선

 

막심 므라비차 피아노 연주곡 12선

 

 

오늘날 최고의 크로스오버 피아니스트로 평가받는 막심 므라비차는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와 사운드, 테크노 음악적인 분위기로 정열적이고 환상적이며 매혹적인 연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크로아티아 출신의 피아니스트입니다. 록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막심 므라비차의 빠른 템포의 피아노 연주 스타일은 특히 우리나라와 일본, 대만 등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올 6월에도 내한공연이 예정돼 있는데, 2003년 6월에 내한한 이래 벌써 12년째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막심 므라비차의 많은 연주곡 중 Flight of the Bumble-Bee, Mission Impossible,The Godfather Theme, Exodus 등 귀에 익은 12곡을 골라보았습니다. 지난 토요일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초현실주의의 거장으로 '러시아의 달리'로 일컬어지는 블라디미르 쿠쉬의 환상적인 작품들을 보면서 묘하게도 머릿속에 내내 막심 므라비차의 연주곡들이 떠올랐었습니다. 미술과 음악이라는 서로 전혀 다른 분야인데도 환상의 세계로 이끌어가는 점에서는 유사하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인 듯합니다. 그래서 블라디미르 쿠쉬의 작품들을 포스팅하기 전에 막심 므라비차의 연주곡들을 먼저 올려봅니다. 온몸을 던져 피아노를 연주하는 막심 므라비차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자기도 모르게 내면에서 솟구치는 열정이 느껴져 새로운 한 주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데 더없이 멋진 시간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틀 남은 3월 잘 마무리하시고 아름다운 4월 맞으시기 바랍니다.   

 

막심 므라비차 피아노 연주곡 12선

 

 왕벌의 비행(Flight of the Bumble-Bee)

 

 Mission Impossible

 

Claudine original

 

The Godfather Theme 

 

 Revolutionary Etude in C Minor (Chopin)

 

 Hana's Eyes

 

Wonderland

 

Nocturne in D-flat Op.27 No.2 (Chopin)

 

■ Handel's Sarabande

 

 Exodus

 

 Somewhere in Time

 

 Croatian Rhapsody

 

이상, 막심 므라비차 피아노 연주곡 12선이었습니다. 좋은 시간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