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다크서클없애는방법..눈가 근육운동과 얼굴의 혈 자극하기

 

다크서클없애는방법..눈가 근육운동과 얼굴의 혈 자극하기

 

다크서클없애는방법..눈가 근육운동과 얼굴의 혈 자극하기

 

평상시 쌓인 피로가 충분히 풀리지 않아 눈밑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곤할 때 생기는 이 다크서클은 정맥의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입니다. 눈 주변은 특히 피부가 얇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가 다크서클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 피로 때문만이 아니라 얼굴 근육의 탄력이 줄어들어도 다크서클이 생깁니다. 얼굴 근육도 몸 근육과 똑같이 쇠퇴하기 때문에 다크서클이나 눈밑처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얼굴 근육을 의식적으로 움직여줘야 합니다. 표정이 풍부한 사람은 주름은 쉽게 생겨도 얼굴이 처지지 않으며 나이들어 보이지 않습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는 눈가 근육운동 6가지얼굴의 혈을 자극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크서클없애는방법..눈가 근육운동과  얼굴의 혈 자극하기

 

 눈가 근육운동 

 

눈밑 다크서클을 없애는 마사지가 바로 눈가의 안티에이징 비결이다. 윗눈꺼풀이 튀어나오면 눈이 잘 떠지지 않게 된다. 눈가는 중력에 의해 다크서클 등이 생기기 쉬우며, 안륜근(眼輪筋, 눈둘레근)이 쇠퇴하면 눈밑 지방이 불룩 튀어나오게 된다. 이것은 배가 볼록 튀어나오는 것과 같다. 배도 근육을 단련시키면 지방이 줄어 배가 좀 들어가듯 눈 주변의 근육을 단련시키면 눈밑 지방이 튀어나오지 않게 된다.

 

정면에서 본 얼굴 근육

 

얼굴 근육은 모두 연결되어 있다. 눈가는 안륜근, 전두근(前頭筋, 이마근), 얼굴에서 광대뼈와 입술 가장자리를 잇는 대협골근(大頬骨筋, 큰광대근)이 연결되어 있다. 그 외에 눈에 관련된 근육으로는 구각거근(口角挙筋, 입꼬리올림근), 소협골근(小頬骨筋, 작은광대근), 상순거근(上唇挙筋, 위입술올림군) 등이 있다. 눈가 근육운동이란 눈과 관련된 근육들을 단련시켜 눈가 다크서클을 없애고 눈밑 지방이 처지지 않도록 노화를 방지하는 운동이다.

 

1 구각거근 운동 모델이 무대 위에서 웃고 있는 모습을 상상해 보자. 입가를 부드럽게 풀고 구각거근을 좌우 번갈아가며 올려준다.

2 대협골근 운동 입꼬리를 비스듬히 올려준다. 좌우 번갈아가며 3회 씩 해준다.

3 소협골근 운동 위입술을 위로 끌어당긴다. 앞니를 보이듯이 위입술을 위로 올린다.

4 상순거근 운동 위입술을 위로 끌어당긴다. 어린아이가 뽀뽀하는 듯한 모습이다.

5 안륜근 운동 눈을 떴다 감았다 한다. 천천히 하는 것이 포인트다.

6 안검거근(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 운동 눈썹을 올려 이마에 주름을 만든다. 그 후 이마를 누른 채 눈을 뜬다.

 

이 6가지 운동을 각각 세 번씩 3세트 하면 된다. 

 

 

 얼굴의 혈 자극하기

 

또 한 가지 노화방지 방법은 얼굴의 혈을 자극해서 젊음을 되찾는 것이다. 얼굴 마사지를 같이 해주면 더 효과적이다. 눈밑 다크서클이나 처짐은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이기 때문에 에이지 매니지먼트 세계에서는 눈 주변을 의식하는 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널리 알려져 왔다. 우리 몸과 얼굴에는 수없이 많은 혈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눈 주변에 있는 젊음을 되찾아주는 혈에 주목해 보자.

 

1 동자료(瞳子髎) 눈꼬리 바깥쪽에 있는 혈로, 관자놀이보다 조금 앞쪽, 즉 눈끝에서 엄지손가락 한 마디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이 혈을 검지로 5초 동안 3회 반복한다 가볍게 눌러주면 눈가의 주름을 펴는 효과가 있다. 반드시 가볍게 눌러주는 것이 포인트다.

2 양백(陽白) 눈썹의 정중앙에서 손가락 한마디 정도 위에 있는 혈인데, 얼굴의 처짐과 뭉침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3 사백(四白) 안구 주변 아래쪽 뼈의 움푹 파인 곳에 혈로, 혀를 내밀고 눈을 당겨 내리는 자세를 할 때 검지를 대는 부위다. 손끝으로 아래쪽 뼈 부분을 눌러주면 피로한 눈, 두통을 해소하고 얼굴을 팽팽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일을 하다가 잠시 휴식을 취할 때 이 3가지 혈을 5초간 3세트씩 검지로 가볍게 눌러보면 얼굴이 팽팽해지는 느낌이 들 것이다. 지압을 하면서 마시지를 같이 해주면 더 효과적이다.

 

 

마사지에도 노하우가 있다. ‘랑거라인’(Langer's lines)에 주목하자. 의학용어로는 ‘피부할선'(皮膚割線)이라고도 한다. 우리 몸은 수정란 상태에서 세포분열을 반복하면서 만들어진다. 이 세포분열 과정에서 생긴 흔적이 피부할선이다. 신체 중앙에 선이 그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손금도 할선의 한 종류다. 할선은 신체의 표면뿐 아니라 우리 몸 깊은 곳에도 존재한다. 외과수술을 할 때도 피부할선의 방향을 따라 메스를 그으면 섬유가 절단되지 않아서 상처부위도 깔끔하고 상처가 아문 후에도 수술 흔적이 잘 남지 않는다.

 

얼굴 마사지는 이 피부할선을 따라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눈 주변을 마사지 할 때는 할선이 눈 주변에 소용돌이 모양으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천천히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하면 된다. 처음의 3가지 혈을 지그시 누른 후 눈 주변을 마사지하자. 마사지는 세안을 할 때도 할 수 있다. 빡빡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면 젊음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상, 다크서클없애는방법..눈가 근육운동과 얼굴의 혈 자극하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