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보는 세상/건강/생활

2018년 신년운세 무술년 황금개띠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2018년 신년운세 무술년 황금개띠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2018년 무술년(丁酉年)은 '황금개띠해'입니다. 무(戊)는 하늘의 에너지를 받은 누런 흙으로 쌓인 산, 즉 무성하고 번성하다는 의미의 황금색을 나타내며 술(戌)은 땅의 에너지로 12지지 중 개띠를 가리킵니다. 우리 선조들은 개를 악과 거짓을 쫓아냄으로써 공간을 지키는 길상의 존재, 지상과 천상을 잇는 심부름꾼, 인간의 영혼을 저승으로 인도하는 동물로 여겨왔습니다. 그래서 새해가 되면 개 그림을 그려 대문이나 벽장, 곳간 문에 붙여 액을 쫓는 풍속이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무술년 황금개띠해를 맞아 2018년 신년운세와 띠별운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것은 기분좋게 받아들이고 나쁜 것은 조심하면서 무슨 일이든 술술 잘 풀리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 신년운세 무술년 황금개띠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입니다.


 

2018년 신년운세 무술년 황금개띠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 

쥐띠

 

상상력이 뛰어난 쥐띠는 매사에 신중하고 이지적이다. 주변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며, 영리하고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공격적 성향이 강하고 탐욕스러우며, 매사에 자기 이익만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 의심이 많고 기회주의자적인 성향이 있다. 

 

 운이 길하여 부동산은 늘어나지만 시험운과 이사운은 나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1월 운세가 나쁘고 몸이 아프거나 다칠  수 있다. 관청구설도 조심하라.
2월 법과 관계되는 일은 절대 하지 마라. 구설이 발생하여 손해보고 망신당하는 운세이니 주의해야 한다.
3월 사업이 부진하여 재정근심이 발생하는데 형제간에 언쟁수까지 발생하니 설상가상이다. 

4월 가족중에 우환이 발생하며 하는 일도 부진하여 어려운 환경에 처하게되는 운이니 기도하면 길할 것이다.
5월 어떤 일이 있어도 언쟁하지 마라. 구설수가 있으니 말을 조심하고 몸도 다칠수 있으니 운전 등을 조심하라.
6월 가족이나 부부에게 우환이 생긴다. 질병을 주의하고 상가집에 가지 마라. 
7월 직장인은 승진하는 운이며 사업가는 사업이 성공하여 운이 길하다. 재산도 늘어난다. 
8월 하는 일이 꼬이니 인내심을 가져라. 경솔함은 실패를 자초하니 주의한다.
9월 원행이나 외국 출타운이 있다. 타인과 언쟁하면 손해만 생기니 인내하는 것이 좋다.
10월 남녀간에 언쟁이 발생하며 결실이 좋지 않으니 조심한다.
11월 평탄한 운이지만 도적이나 사기수가 있으니 문단속을 잘하라. 특히 사기수를 조심하라.
12월 사람을 잘못 응대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으니 타인과의 관계를 잘 살펴라.

 

84년생 열심히 노력한 만큼 보람을 느끼고 자신감이 넘치는 한 해가 된다. 바쁜 생활 속에서 원하는 것을 얻고 주변에 나를 따르는 사람들이 넘친다.

 

72년생 학과 또는 직장을 바꾸거나 환경이 바뀌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이 경험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시험 합격이나 간절히 원하던 일을 성취할 것이다.  

 

60년생 노력한 일에서 성과가 나타나고 결실을 맺게 된다. 성실하게 노력한 만큼 대가를 받을 수 있으며, 애정운이 상승하니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기쁜 일이 생길 것이다.  


48년생 마음이 급할수록 기회를 기다리며 실력을 키워라. 섣불리 환경을 바꾸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인내심을 가지고 냉정하게 판단하면 실수를 막을 수 있다. 

 

36년생 자만심과 욕심을 버리고 자산을 지키는 데 집중하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생각을 바꾸고 가족과 의논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소띠

 

성실하고 믿음직스럽러운 소띠는 참을성과 책임감이 강하다. 좀처럼 화를 내는 일이 없으며 검소하고 논리적이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완고하며 오만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화가 나면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분노한다. 거침없이 말하는 편으로 남에게 상처를 준다.

 

여유와 자신감을 다시 얻게 되며 에너지와 행운이 상승하는 한 해다. 사업이나 연애, 건강 운이 좋아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가기에 무리가 없다.

 

1월 많은 재물이 들어올 운이니 사업을 확장하는 것도 좋다. 지난해보다 더 노력해서 다음에 대비하는 것도 좋다.
2월 재수는 무난한데 뜻밖에 손재를 보거나 실물수가 있다. 특히 문서상이나 수표거래, 금전관리를 잘하라.

3월 공직자라면 승진의 호운을 맞을 것이며 미혼자는 혼사문제가 있을 것이다
4월 재수가 불길하고 언쟁이 많으니 모든일에 주의하고 화목을 위주로 처세를 하면 만사대길하다.
5월 재수가 있어서 모든 일이 잘 되고 소원하는 일도 잘 풀리지만 뜻밖에 타인에게 손해를 입을 운이니 조심하라. 

6월 재수는 길하지만 남을 믿었다가 사기와 배신을 당할 수가 있으니 경계하는 것이 좋다.
7월 재수는 무난한데 부부지간에 불길한 운이니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8월 집안팍으로 복잡하고 속시원히 해결되는 일이 없어 답답하다. 마음을 모아 스스로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9월 운도 좋고 만사순탄하다. 단, 뜻밖의 일로 가족에게 근심이 생겨 답답하지만 순리대로 풀려나갈 것이다.
10월 바다여행은 삼간다. 도적수가 생겨 재물에 손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니 주의한다.

11월 물에 빠져 죽은 귀신이 괴롭히는 운이니 관재구설과 손재가 있을 것이며, 건강도 불길하다. .
12월 타인에게 원망을 듣고 원수를 만들 수 있으니 손해라기 보다는 작으나마 항상 베푼다는 마음으로 생활하면 순탄할 것이다.

 

85년생 학생은 학문에 열중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계획을 세워 시간을 조율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단, 이성 문제로 걱정이 생겨도 너무 집착해서는 안 된다. 


73년생 오랫동안 계획했던 일에서 하나둘씩 성과가 나타나고 걱정했던 일이 해결된다. 특히 학업이나 직장 때문에 고민했다면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게 될 것이다. 

 

61년생 회사에서 승진하거나 사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한다. 개인적으로 소망하는 일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연애운도 좋아 미혼자는 멋진 데이트가 예상된다. 


49년생 하는 일이 잘 풀리고 목표를 성취할 것이다. 사회적인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생기고 믿음과 사랑으로 행복한 날들이 될 것이다. 

 

37년생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기이니 가정이 화목하고 호화롭게 지내는 행복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예를 얻고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진다.   


 

호랑이띠

 

용감하고 배짱이 두둑하며 지도자적 자질이 뛰어난 호랑이띠는 의리가 넘치고 신념이 강하다. 타인에게 관대하고 일관성이 있다. 반면에 반항적이고 고집이 세고 이기적이다. 매사에 의심이 많고 소견이 좁으며, 때로는 너무 신중해서 답답하게 느껴진다.

 

크게 복을 얻거나, 얻지 못하면 크게 흉하는 운이니 복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1월 재수가 있어서 소원도 이루어지고 마음먹은 일들이 순탄하게 해결되면서 재물도 늘어나는 운세다.

2월 재수가 불길하여 손재가 있다. 특히 도적실물이 있으니 잘 살펴서 관리해야 한다.

3월 미혼자는 애인이 생기거나 혼담이 있고, 기혼자는 애정문제가 생기거나 재산이 늘어날 것이다.

4월 친척이나 친구처럼 가까운 사람과 언쟁이 있을 수이니 매사에 너그러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다.

5월 운세가 좋아서 하는 일과 하고자 하는 일이 다 좋게 해결되니 정성과 열정으로 일에 임하라.

6월 부동산 등의 일로 문서계약이나 사업적인 일로 다툼이 있을 것이니 미리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7월 식구중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일이 생길 수이니 경거망동보다는 잘 살펴서 이동해야 할 것이다.

8월 부부간에 언쟁으로 복을 차는 운세이니 가정이 화목하도록 매사에 노력할 필요가 있다.

9월 집안이 시끄럽고 순탄하지 못하지만 고집만 부리지 말고 선한 생각으로 대하면 오히려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10월 부부간에 언쟁이 있거나 타인과 다툴 수다. 언쟁으로 망신수가 있으니 매사에 말을 삼가고 조심하라.

11월 바다나 강, 혹은 하수구에 빠져 다칠 수다. 그로 인해 몸이 상하고 생명도 위험할 수가 있다.

12월 작은 일로 구설수가 있고 손재가 발생할 운이다. 특히 가까운 사람과 언행을 조심하며 처신해야 손재를 면할 것이다. 

 

86년생 멋진 이성을 만나고,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활력이 넘치게 될 것이다. 노력하면 원하던 모든 것을 순조롭게 얻을 것이다. 행복한 미래가 눈앞에 펼쳐져 있다. 


74년생 공적인 일은 잘 풀리지만, 사적인 애정전선에 불안정한 기류가 흐른다. 결혼이 지연되거나 내 짝이 아닌 연인을 만나도 마음에 여유를 가져라.

 

62년생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생기고, 어렵게 진행되었던 일이 해결될 것이다. 다만, 연애운이 좋지 않으니 이기적인 행동을 자제하고 진심으로 상대방을 대할 필요가 있다.


50년생 좋은 컨디션과 꾸준한 자기계발 덕분에 사업상 이익이 생긴다. 대인관계에서 적을 만들지 말고 의리와 믿음으로 상대방을 대하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 

 

38년생 시간을 아끼면서 성실하게 노력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본인이 원하는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되니 더욱 힘을 내라. 


 

토끼띠

 

토끼띠는 임기응변이 뛰어난 지략가다. 재주가 많고 부지런하며 판단력과 붙임성이 좋다. 자신이 맡은 임무를 완벽하게 이루어낸다. 반면에 참을성이 부족하고 잔꾀와  조상 덕이 없다. 경솔하거나 자만한것은 일생의 큰 독이 되니 늘 성찰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대인관계에서 길운을 갖게 된다. 단, 관청수설과 부부지간에 불길하니 조심하고 질병 및 화재수도 조심하라.

 

1월 집안에 탈이 났으니 기도하라. 부모가 병으로 고생하고 집밖에서도 손재수가 있다.
2월 운세는 좋으나 하는 일이 자꾸 꼬여 마음이 답답하다.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고 일을 대하면 매사가 순탄하게 풀릴 수다.
3월 이사문제나 금전문제로 인한 부동산이 변동하는데, 결과는 좋지 않고 다툼이 있을 수다. 매사 잘 살펴서 행하라.
4월 손재가 있다. 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구설수도 조심하라. 남의 말을 함부로 하지 말고, 험한 말에는 대꾸도 하지 마라.
5월 손재수가 있고 부동산 문제로 크게 다툴 일도 있다. 화재도 조심하여 잘 살펴서 대비하는 것이 좋다.
6월 친척이나 형제간에 재물손재가 있으니 금전거래를 조심하라. 무슨 일이든 무턱대고 행하지 말고 잘 살펴본 후에 하라. 
7월 하는 일마다 피곤하고 매사가 힘들다. 잠시 모든일을 접어두고 쉬어간다는 여유를 갖는 것이 좋다. 
8월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하지 말고 상대의 입장에서 들어주고 이해하는 것이 좋다.
9월 농담으로 한 말이 씨가 되어 크게 구설수가 되리라. 남의 말에 끼어들어 흉을 보다가 낭패하는 일이 있을 수다.
10월 재수는 무난하나 도적실물이 있으니 특히 친한 이와 금전거래를 삼가는 것이 나중에 후회하지 않게 될 것이다. 
11월 가정이 편해야 바깥일도 편하다. 집안의 화목이 근본이니 모든 일의 성공은 가정부터 편하게 만들도록 노력하라.
12월 친한 사람과 언쟁이 발생하니 언행을 조심하라. 특히 가까울수록 더욱 더 예의를 갖추어 대함이 좋다.

 

87년생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니 학문에 몰두하면 성공할 것이다. 건강운도 좋아 즐겁고 자신감이 충만해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75년생 최선의 결정을 위해 깊게 생각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아다 다른 이성에게 마음이 흔들리고, 연인의 강요와 간섭이 지나쳐 다툴 수 있으니 주의한다. 

 

63년생 하는 일이 더 번창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움직여라 계획이 많아 바쁘지만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 거예요. 다만 장기 여행을 피하고 연인에게 특별히 신경써라.


51년생 행복한 가운데 걱정거리가 있을 수 있다 가정의 화목이 행복의 근원임을 잊지 마라. 특히 사업에서는 인맥 관리에 힘쓰고 대의명분을 중요시하면 행운이 따를 것이다. 

 

39년생 정도를 지키며 생활하면, 안락하고 화목한 한 해가 될 것이다. 빠른 결단력으로 손실이 생긴 부분을 재정비하고, 현재의 자리를 지키면 큰 이익이 따른다.


 

용띠

 

정력적이고 항상 활력이 넘치는 용띠는 이지적이고 마음이 너그럽고 관대하다. 성격이 능동적이고 외향적이며 끊임없이 활동한다. 반면에 무슨 일이든 요구가 많고 자신감이 지나치며 오만하고 무모한 편이다. 

  하는 일마다 다 잘되며, 재산도 는다. 단, 관재구설수를 조심하라.
 

1월 집관계 및 문서관계의 일이 있을 운이며 관청구설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재물이 모이지 않는 달이니 조심하라.

2월 부부간에 언쟁수가 있으니 주의하고 집수리할 운도 되었으니 집 관계 일을 하되 타인의 말을 듣지 마라.

3월 집안일로 언쟁할 운이 있으니 조심하라. 욕심내지 말고 꾸준하게 행하면 실패하지 않고 성공한다. 

4월 관청관계의 일은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되도록 관청과 관계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라.

5월 학생이라면 시험에 합격하고 공직자라면 승진하는 좋은 운이 기다리고 있다. 단, 시기하는 사람을 조심하라.

6월 재수는 손해볼 운이지만 혼사는 길하다. 헤어짐과 만남이, 이익과 손해가 교차하는 복잡한 운세다.

7월 문서계약의 일이라면 손해보고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신중히 행해야 한다.

8월 집안이 시끄럽게 될 일이 생긴다. 하는 일이 순탄하지 않게 되더라도 참아야 한다.

9월 관청구설이 있으니 언쟁하지 말고 위법한 행동도 하지 마라. 크게 손해보게 될 것이다. 

10월 운이 좋아서 사업도 번창하고 하는 일마다 잘되어 재물이 들어오고 저축도 는다. 

11월 재물이 들어오는 운이나 마음을 굳게 하여 노력해야 들어온 돈도 쌓이게 되니 근면성실하라.

12월 운세는 평탄하지만 집안에 질병을 가져오는 운이니 상갓집 문상은 되도록 피한다.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88년생 학생은 다니던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여러 면에서 갈등이 생긴다.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한 시기다. 권태기가 와서 만남과 이별을 반복할 수 있다.


76년생 승진, 새로운 사업의 시작 등 끝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된다. 단, 흥미를 잃어 쉽게 일을 포기하거나 직장을 바꾸고 싶어할 수 있으니 마음을 잘 다스려라. 

 

64년생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받으려 하기보다는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하라. 마음을 다스리고 한 가지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원하던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 


52년생 지금 하는 일에 충실하고, 분수에 넘치는 투자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가족끼리 뜻이 잘 안 맞아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가정의 화목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40년생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주관을 지켜라. 자신의 뜻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다만, 투자나 투기는 시기상조이니 돈이 분산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좋다.


 

뱀띠

 

현명하고 인기가 있으며  카리스마가 강한 뱀띠는 분별력과 결단력도 있다.뱀 반면에 소유욕이 강하고 질투가 심하며 게으르고 인색하다. 타인에게 적의를 가지고 있으며 자기비판적이고 편집광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


  운이 평탄하지만 새로운 일을 조심하고 사람을 주의하라. 부부간에 이별수가 있다.
 

1월 남의 말만 듣고 모든 일을 행하지 마라. 집안이 시끄럽고 사기당하기 쉬우니 매사에 잘 살펴 처리하는 것이 좋다. 
2월 내 집에는 나는 소리가 이웃집에 들리지 않도록 조심하라. 관청구설수가 있고 언쟁시비에 말려들 운이다.
3월 집안일을 다스릴 운이니 집을 수리하든지 자녀를 출가시키는 좋은 운이다. 여행이나 이사도 좋다.
4월 건강도 좋고 기쁜 일이 기다리고 있다. 
5월 우연한 일이나 작은 일이라도 쉽게 생각해서 그냥 넘기지 앟도록 하라. 크게 일이 번져서 고생하는 수가 있다.
6월 좋은 인연이 발생하는 운이다. 단, 악연을 만날 수도 있으니 사람을 잘 살펴서 사귀도록 하라.
7월 교통사고를 조심하고 특히 상갓집을 멀리하라. 조금만 주의하고 조심하면 모든 일이 평탄하게 돌아갈 것이다.
8월 언쟁하고 다툰들 재물이 생기지 않는다. 인내하고 성실하면 돈은 저절로 생기게 되는 것이다.
9월 건강도 좋지 않은데 시비까지 거는 사람이 많다. 특히 매사에 가까운 사람을 잘 살펴서 대하라.
10월 친한 사람과의 금전거래를 삼가라. 특히 형제지간에는 절대 금전거래를 주의하라. 원망이 가득할 것이다. 
11월 부부간에 이별이나 별거 또는 가출의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내 탓이려니 하고 참아야 집안이 평안해질 것이다.
12월 부모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부동산으로 인해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문서상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잘 살펴라.

 

89년생 두뇌가 명석해지고 끈기가 생겨 학문에 열중하면 대성할 운이다.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정진하면 모든 일에서 원하는 것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77년생 금전적으로 안정되고 능력까지 뛰어나게 향상되는 시기이니 자기개발에 집중하라. 노력을 통해 윤택하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65년생 지금 하는 일에 싫증이 나도 근면하게 본업에 충실하면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고 인정받게 될 것이다. 발빠른 정보와 기술력, 성실함으로 승부를 걸어라.


53년생 중간에 포기하지 않아야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투자를 하거나 직업을 변경하기보다는 본업에 충실하는 것이 좋다. 특히, 돈거래를 조심하라.

 

41년생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고 행운이 따르는 한 해다.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지고 가정도 평온해지며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자신의 계획이 실현될 것이다.


 

 

말띠

 

항상 진취적이고 성실한 말띠는 인기가 많고 명랑하다. 쾌활하고 재치가 있으며 독립적이고 스스로 안전을 책임진다. 반면에 자기중심적이고 사려가 깊지 못하며 변덕스럽고 화를 잘낸다. 

  운세가 좋고 재산이 늘지만 이사와 이동은 불길한 운이다. 단, 지출도 클 것이니 돈을 소중하게 다루고 가정의 수입과 지출을 잘 관리해야 손해가 없다.
 

1월 평탄한 운이지만 하는 일이 꼬여서 서서히 성사된다. 식구 중에 말띠가 있으면 몸을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한다.  

2월 형제간에도 불길한 운이고 친구와 동업하면 조심한다. 생각지도 않은 재산의 손실과 실패가 생길 수 있다. 

3월 남녀간에 조심하고 너무 밀접한 관계를 맺지 마라. 서로 언쟁과 말다툼이 생기고 재수도 없어서 손재수가 생긴다.

4월 식구간에 불길하여 환자가 생기게 되니 기도하는 마음으로 조심한다.  

5월 부부간이나 식구들과 언쟁이 있으니 서로 의견을 존중하라. 특히 남을 너무 믿고 불길한 운을 만들지 마라.

6월 언쟁이 발생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모든 일에 슬기롭게 처세하지 않으면 후회하는 일이 생긴다. 

7월 도적수가 있고, 관청구설 송사문제도 있으니 문단속을 잘하라. 누구와도 언쟁을 피하고 사람을 믿는 것을 주의하라.

8월 재산 실패수가 있고 화재수도 있다. 특히 전기로 인해 식구 중에 화상이나 놀라는 일이 있을 수니 조심하라.

9월 부동산 문제를 주의하라. 특히 문서상의 문제로 송사문제가 일어나고 우환이 생길 운이니 잘 살펴야 한다.  

10월 언쟁을 주의하고 송사할 일을 만들지 마라. 송사가 생기면 언쟁을 피하라. 서로 아무 소득도 없는 싸움이 될 것이다. 
11월 낙상수가 있으니 팔과 다리를 조심하라. 다툼이 생기면 이길 수 없으니 평소에 참는 성격을 갖도록 노력하라.

12월 형제나 친구간에 화목을 돈독히 하라. 모르는 사람들과 언쟁수가 있는데 형제나 친구가 도움이 될 것이다. 

 

90년생 합격, 승진, 새로운 일을 성취하는 기쁜 일이 생긴다. 적극적인 태도와 노력으로 자신의 일을 확고히 해나가면 금전적인 이익도 얻을 수 있다.


78년생 주체적으로 일을 진행하면 매우 바빠지지만 다양한 이익과 성취감이 따를 것이다. 본인이 얻고자 하는 일에서 기쁜 일이 생기니 중요한 시기를 놓치지 마라.

 

66년생 생활에 변화가 생기고 새로운 사업 또는 이직으로 금전적 이익을 얻게 된다. 단, 대인관계에서는 자신의 비밀을 누설하지 말고 침묵으로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이 좋다. 


54년생 숙련된 경험과 지혜를 발휘해 주변 사람들을 챙기고 평온한 분위기를 조성하라.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하는 일들이 수월하게 풀려 가정이 화목할 것이다. 

 

42년생  결과적으로는 잘 해결되지만 돈 문제로 가정에 잠시 불화가 생길 수 있다. 예상 밖의 계획과 지출을 자제하고 타인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대출, 투기 등은 하지 마라.


 

양띠

 

순하고 자비롭고 평화를 좋아하는 양띠는 이해심이 많고 마음이 넓다. 인내심이 많고 품위가 있으며 타인에게 관대하고 운이 좋은 편이다. 반면에 소심하고 책임감이 없ㅇ며 의지가 약하고 무질서한 성격이다. 

 운세가 그리 평탄하지 않으니 조심하고 가족 중에 우환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한다.  
 

1월 이성간에 언쟁하는 일이 발생하며 문서계약의 잘못으로 언쟁수가 있으니 주의하라. 재물상에 손재수도 있다.  

2월 믿는 자가 실망과 손재를 끼치니 가까운 사람을 주의한다. 이사운이 있어서 이사가면 좋지만 북쪽은 피한다.  

3월 부동산 계약으로 좋은 운이 있으니 이사를 하거나 새 사업에 노력을 기울이면 원하는 대로 결과가 이루어질 것이다.   

4월 집에 전기나 가스로 인한 화재수가 있으니 불조심하라. 자동차 운전자는 교통사고를 조심하라.

5월 부부간에 언쟁하며 독선과 폭력을 삼간다. 후회할 일이 생기니 서로 존중과 배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6월 가족이든 타인이든 사랑을 아끼지 않으면 운도 좋고 모든 일이 평탄해질 것이다.

7월 운이 좋은 달이지만 처세를 잘못하면 들어오는 복도 버리게 주의한다. 특히 원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8월 모든 사람을 마치 나처럼 아끼고 보살피지 않으면 벽이 생겨 언쟁이나 소송문제가 생길 수 있다.

9월 부동산 문제가 발생하거나 믿는 사람으로 인해 사기도 당할 운이다.

10월 관재수도 있고 건강 운도 나쁘니 되도록 관청과 관련 있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금전상의 손재가 따를 운이다

11월 부부지간에 다툼으로 몸을 다칠 운이니 같이 떠나는 여행은 삼간다. 남을 시기하는 마음을 버려야 후회할 일이 없다.

12월 친한 사람과의 금전상 보증이나 책임을 지지 마라. 특히 수표는 잘 살펴서 거래하는 것이 좋다.  

 

91년생 막힘 없이 일을 처리하고, 재주가 많아 능력을 인정받게 될 것이다. 반드시 노력에 상응하는 대가를 얻을 수 있으니 최선을 다하면 목표에 쉽게 이를 수 있다. 

 

79년생 가까운 사람과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갈등을 피하고 마음을 다스려라. 성실하게 본업에 충실하고 학업이나 전문적인 분야에 몰두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67년생 이기적으로 행동하면 친구나 애인과의 사이가 아주 멀어질 수 있다. 또 동업자와도 갈등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 현명하게 대처하여 상황을 잘 해결해 나가라.


55년생 까다로운 법적 소송이나 비즈니스 계약이 잠시 정체될 수 있지만, 조급함을 버리고 타협과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다. 

 

43년생 자존심과 독선적인 결정 때문에 주변인과 다툴 수 있으니 능력을 자랑하지 말고 한 발 뒤로 물러서는 것이 좋다. 또 철저한 계획과 준비로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한다.


 

원숭이띠


원숭이띠는 관찰력이 있고 독창적이며 이성적이고 객관적이다. 다재다능하고 낙천적이지만, 교활하고 비열하며 잘난 체가 심하다. 허영심이 많고 참을성이 없으며 무모하고 교묘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완강한 태도보다는 유연한 태도를 가지고 신중하고 사려깊게 행동해야 할 시기다. 고난과 역경을 스스로 이겨내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1월 학생은 과거에 낙방하고 관공자는 좌천되며 사업가는 사업부진으로 고민을 하게 되니 마음을 잘 다스릴 필요가 있다.  

2월 믿는 사람이 손해를 끼치니 상대방의 의중을 잘 살핀다. 우연히 뱉은 작은 말이 천냥 빚을 만들어 힘들게 할 것이다.

3월 운이 번창하여 새로운 일을 시작해도 좋은 결과를 볼 것이다. 이사를 하는 것도 좋은 운이다.

4월 가정이 심란할 경우 기도하면 일이 잘 풀리고 매사가 순탄할 것이다.

5월 부부간에 가벼운 말 한마디로 크게 다투어 몸을 상하게 될 운이니 조심한다. 

6월 가족간의 언쟁을 피하는 것이 좋다. 금전상의 손재가 있으니 주의한다.  

7월 교통사고를 주의하고 남의 빚을 보증하거나 책임지는 일은 삼간다. 특히 은행과의 문제는 잘 살펴서 하라.

8월 친하다고 말을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여행을 삼가고, 특히 물로 인한 수난이 있으니 조심한다.  

9월 문서 계약 등의 일에서 이득이 있다. 단, 장거리 여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10월 질병이 생길 운이니 건강관리를 잘하라. 관청구설이 있으니 언쟁을 삼간다. 만일 송사할 일이 생기면 이득이 없다.

11월 가족 중에 환자가 발생할 운이니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 

12월 문서상에 문제가 생기는데, 잘 살피면 오히려 좋은 결과를 만들 것이다.  


92년생 사랑하는 사람과 가정에 경사가 생기고 학업운도 상승하니 하는 일마다 좋은 일이 생긴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과 목표가 있다면 당장 실행해 옮겨보자.

 

80년생 유연한 자세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라. 철저한 분석으로 손실을 막고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하라. 노력한 사람은 어느 분야에서든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게 될 것이다.

 

68년생 자신감을 갖는 것은 좋지만 성급한 결정을 자제하고 한 가지 일에 전념하라. 배우자나 애인과 문제가 생기면 바로 타협하는 것이 좋다.


56년생 부지런히 움직이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상황을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지혜롭게 행동하면 이익과 명예가 따르게 된다. 

 

44년생 자만심과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현실을 직시하면 더 행복한 날들을 맞을 수 있을 것이다. 주변을 챙기면서 사려깊게 행동해야 구설이 없고 이익을 얻게 된다. 


 

 

닭띠

 

의리가 있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닭띠는 모험심이 강하고 신념이 확고하다. 반면에 독선적이고 몽상가적인 기질이 있으며 주변상황을 살피지 않고 바른말을 잘한다. 때로는 의욕이 지나쳐 해가 되는 경우도 많다. 

 

소망해 왔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 주변으로부터 도움을 받으니 철저한 점검과 준비 아래 움직이면 새롭게 진행하는 일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1월 구설수가 있으니 조심하라. 가족 중에 다치는 사람이 있으니 원행을 삼간다. 새로운 직업을 찾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  

2월 건강 운이 나빠서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재물에 손재가 있다. 

3월 부동산과 관련된 문제로 언쟁이 생기고 손해보는 일도 생길 운이니 조심한다.  

4월 남녀간에 교제를 주의한다. 매사가 순탄치 못할 운이니 인내심으로 자제하고 살펴야 한다. 

5월 남녀간에 풍파가 많을 운이니 미리 잘 예장한다. 홀아비나 과부는 부동산이 생기는 운이 따를 수도 있다.

6월 미혼자는 혼인을 하는 운이다. 기혼자는 애정문제가 시작되는 운이지만 결과는 좋지 않으니 경솔한 처세는 금한다. 

7월 남자에게는 아내와 재산이 도망가는 운이다. 여자에게는 남자가 생길 운이지만 상대방을 잘 살피는 것이 좋다.  

8월 부부간에 재산 문제로 언쟁이 생길 수 있으니 금전문제로 좋은 관계를 소원하게 만들지 않도록 한다.

9월 재산이나 부동산 관계로 다툴 운이다. 승산있는 싸움이 아니면 안 하는 것이 후회하는 일을 만들지 않을 것이다. 

10월 자식으로 인한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 문제를 준비하라. 타인과의 언쟁도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11월 집안에 동토가 나든지 식구들 중에 환자가 발생할 운이 있으니 미리 예방하라.

12월 이사할 운이 있다. 이사를 가면 좋지만 만일 이사할 여건이 안 되면 집을 떠나 여행을 하는 것도 좋다.  

 

93년생 인생의 변화가 생기는 시점이며 큰 이익이 따른다. 새로운 사랑도 시작된다. 단, 주위에 이성이 많아 행복하지만 구설과 시기도 따를 수 있으니 행동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

 

81년생 명예를 얻고 보람찬 시기다. 학생은 성적이 오르고 장학금을 받거나 채용, 합격의 기쁨을 누리게 된다. 자신만의 전문적인 분야나 꿈을 선택하고 정진해 나가라.

 

69년생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자신의 입지를 확고하게 만드는 시기다. 현명하게 행동하고 노력하기 때문에 목표에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57년생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 본인이 원하던 소망이 쉽게 이루어질 것이다. 자신의 힘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45년생 가정이 평화롭고 사랑이 넘쳐나 행복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자신의 능력과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 철저하게 준비해서 자신의 능력을 활짝 펼쳐보자.



개띠

 

타인에게 헌신적이고 믿음을 주는 개띠는 신뢰감 높은 사람이 많다. 열심히 일하고 성실할 뿌 아니라 열정적이고 관대하며 평화를 사랑한다. 반면에 고집이 세고 방어적이며 싸움을 좋아해서 타인을 부담스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으며 때로는 지나친 오지랍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운이 좋은 한 해이며 횡재수가 있다. 부동산 투기도 좋다.
 

1월 웃어른에게 병환이나 신상에 변동이 있을 운이니 이사를 하거나 여행을 보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월 실물수가 있으니 도적을 주의한다. 이사운이 있으니 거처를 옮기는 것도 좋다. 
3월 타향에 자손이 있으면 근심이 생기니 미리 예방한다. 평판한 운이지만 언쟁을 피하고 처신을 잘해야 한다. 

4월 집안에 있으면 몸이 평탄치 않고 밖에 나가면 관청구설이 있을 운이니 부적 같은 처방도 좋다.

5월 가정적으로 모든 일들이 원만치 못할 운이다. 조왕에게 치성을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월 집안이나 밖에서도 구설과 언쟁을 피하라. 운은 평탄하지만 건강수가 나쁘니 조심한다.

7월 이사나 직장이 변동할 운이지만 잘 살펴 처신해야 한다. 경거망동하면 손재가 따르고 관재수도 나쁘다.

8월 부모나 윗사람에게 건강이 나쁘니 미리 예방한다. 재산과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9월 선대 조상들의 묘터를 이장하지 말고 주변을 잘 정비한다. 가정풍파나 재수가 없으니 지나친 욕심은 버린다. 

10월 손윗사람에게 근심으로 재산상 손재가 생길 운이다. 병원 신세를 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원행을 삼간다.

11월 자손 중에 다치거나 병으로 입원할 운이 있으니 조심한다. 

12월 몸을 다칠수 있으니 여행을 삼간다. 자손으로 인한 근심도 생길 운이니 관심을 가지고 잘 살핀다. 

 

94년생 자신감과 목표가 생기는 시기이며 합격, 성취, 이성간의 만남 등 행운이 따른다. 학생은 성적이 오르거나 원하는 학교에 입학하고 노력한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다.


82년생 변화를 시도하고 능력이 좋아진다. 본인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하게 될 것ㅇ이다. 

 

70년생 적당한 투자와 재테크로 이익이 생긴다. 단, 유흥과 오락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이성운도 좋아서 자신이 원하던 이상형을 만나게 될 것이다.


58년생 오랫동안 계획해 왔던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좋은 시기다. 지금 하는 일을 꾸준히 밀고 나가면 사회에서 명예를 얻고, 승진이나 사업 확장으로 기쁜 일이 생길 것이다. 

 

46년생 가정이 평온하고 큰 이익이 생긴다. 재산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배우자와 협력하면 이익이 두 배가 될 수 있다. 상대방의 조언을 귀담아듣는 것이 좋다. 


 

돼지띠

예의가 바르고 믿음직스러우며 씩씩한 돼지띠는 항상 부지런하고 쾌활하며 어떤 일에든 자신만만하고 침착하다. 반면에 단순하고 잘 속으며 유혹에 약해 잘 거절할 줄을 모른다. 또 뻔뻔한 면이 있어서 다른 사람의 소유물도 자기 것처럼 다룬다.

 

지구력이 좋고 자신감이 넘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또 적금이 늘어나고 사업에서도 크게 성공한다. 단, 동업자나 친구와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며, 부동산으로 인한 운은 좋지만 문서를 잘 챙겨야 한다. 
 

1월 실물수가 있으니 집안에 타인을 들이면 나쁜 운을 불러들이는 것이다. 특히 남자는 여자와의 관계를 조심해야 한다.  

2월 관청관계의 일로 운이 좋다. 타인이 우연히 피해를 주는 일이 생기니 대인관계를 잘 살펴야 한다.  

3월 운수가 평탄하고 하는 일도 꾸준하여 아무 탈이 없으며 매사가 무난하지만 욕심으로 인한 구설을 피해야 한다.

4월 별탈이 없는 운이지만 물과 관련된 일에 투자하면 손해를 보니 조심한다. 남자는 여자와 시비하고 관청수가 있다.

5월 재수는 길하지만 가까운 친척 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운이니 집안식구들부터 건강문제를 잘 챙겨야 한다.  

6월 개업식을 할 운도 있고 사업도 번창하며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집안에 혼사문제도 있어서 경사가 겹친다.  

7월 운이 좋아서 재산이 늘어나며 형제나 자손 중에 경사도 겹쳐 웃음이 가득할 운이다.

8월 남녀간에 사기수가 있다. 가까운 사람이 원수가 되니 금전거래를 조심하고 실물수가 있으니 집안단속을 잘해야 한다.  

9월 재은 좋으나 건강이 문제이니 미리 건강검진을 받는다. 남의 말을 무조건 따르면 나중에 크게 후회하게 된다.  

10월 미혼자는 결혼할 운이고 기혼자는 자손 중에 경사가 있다. 단, 윗사람 중에 근심이 있으니 조심한다.  

11월 재수는 있지만 부부지간에 크게 다툴 수다. 지나친 금전 욕심이 재앙을 부르고 패가망신하는 근본이 되니 주의한다.  

12월 운이 좋지 않으니 자신을 너무 과신해서는 안 된다. 너무 자만하다가는 타인에게 이용당할 운이니 조심한다. 

 

95년생 경쟁의식을 버리고 화합해야 평탄한 한 해를 보낼 수 있다. 학업에 열중하면 반드시 대성하는 시기이니 계획을 잘 세워 진행하면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83년생 사색의 시간을 가지고 일에서는 조력자를 찾는 것이 좋다. 자기중심적인 생각을 버리고 사회에서 타인과 타협하며 소통해야 실수가 줄어들고 이익이 늘어날 것이다.

 

71년생 자만하지 말고 철저하게 준비와 조사를 하는 것이 좋다. 타인과 협력하면 실수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이성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지혜롭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


59년생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조심하고 일을 크게 벌리지 마라. 마음이 조급해져서 무모한 도전을 할 수 있으니 주변에서 조력자를 찾아 지혜와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47년생 변화를 시도해 보고 싶겠지만 금전거래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하반기로 가면서 고생했던 보람을 느끼게 되고 가정도 비로소 안정을 찾게 될 것이다. 

 

이상, 2018년 신년운세 무술년 황금개띠해에 살펴보는 띠별운세였습니다. 흥미로우셨나요?